Tesla의 배송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공급이 아니라 수요입니다.
https://mishtalk.com/economics/teslas-deliveries-drop-for-first-time-since-2020-its-demand-not-supply/
테슬라(TSLA)의 2024년 1분기 분기별 배송량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했다. 2020년 이후 첫 분기 감소다.
Tesla는 분기별 배송 감소를 생산 차질로 비난 하지만 수요 감소가 더 큰 문제입니다.
Tesla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분기별 배송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보고하여 월스트리트의 기대를 크게 벗어나 올해 회사의 성장 전망에 대한 우려를 더욱 불러일으켰습니다.
엘론 머스크(Elon Musk)의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4년 첫 3개월 동안 전 세계적으로 386,810대의 차량을 공급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보다 8.5%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는 2022년 3분기 이후 회사의 분기별 실적 중 가장 낮은 실적이다.
먼저 회사는 홍해 선박 피격으로 인한 부품 부족을 이유로 1월 말부터 2주 동안 독일 공장의 생산을 중단했다. 그러다가 3월에 공장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망에 대한 방화 공격 으로 조립 라인이 다시 한 번 정지되었습니다 .
한편, 회사가 국내에 새로운 버전의 자동차를 출시하면서 미국에서의 Model 3 생산량이 급락했습니다.
Tesla는 2023년 첫 3개월의 440,808대보다 1분기에 433,371대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Model Y 크로스오버와 Model 3 차량이었습니다. 회사는 얼마나 많은 사이버트럭 픽업을 생산했는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생산과 배송 사이의 격차는 " 알려진 생산 병목 현상을 넘어 심각한 수요 문제도 있을 수 있음을 시사 합니다"라고 Deutsche Bank 분석가 Emmanuel Rosner는 투자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썼습니다.
회사의 1분기 실적은 2024년에 회사가 약간의 성장이라도 달성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한다고 Rosner는 덧붙였습니다.
연 평균 50% 성장을 수년 동안 쫓아온 이 고공행진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는 2024년에 성장률이 "눈에 띄게 낮아질" 것이라고 경고했고, 중국 경쟁업체들도 그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Tesla의 자동차 성장 전성기는 끝났습니다
나는 Rosner의 편입니다. 테슬라에 대한 수요 급증의 전성기는 끝났다. 경쟁이 심화되고 절대 수요 증가는 아니더라도 상대적 수요 증가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Tesla가 반제품 생산을 확대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Elon Musk는 4년 동안 매년 50,000번의 준결승을 약속했고 총 100번의 준결승을 달성했습니다.
Tesla는 신제품의 가뭄을 겪고 있으며 모든 곳에서 경쟁이 따라잡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능은 그야말로 농담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전에 큰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Tesla는 자율주행 기능과 안전성 면에서 Waymo에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머스크는 2017년부터 매년 2년 안에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Waymo가 가깝습니다. Tesla는 결함이 있는 설계로 인해 야구장에 있지도 않습니다.
Tesla, 미국 도로의 거의 모든 차량을 리콜
12월에 로이터 통신은 Tesla가 자동 조종 장치 안전 장치가 부족하여 미국 도로의 거의 모든 차량을 리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Tesla는 연방 안전 규제 기관이 안전 문제를 언급한 후 Autopilot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새로운 보호 장치를 설치하기 위해 미국에서 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리콜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Tesla 리콜은 운전자가 시스템을 사용할 때 더 잘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미국 도로의 거의 모든 차량에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Tesla의 리콜 서류에는 Autopilot의 소프트웨어 시스템 제어가 "운전자의 오용을 방지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며"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하드웨어와 머스크의 입
리콜은 소프트웨어 문제입니다. 그러나 하드웨어와 엘론 머스크의 입이 훨씬 더 큰 문제이다.
머스크는 테슬라가 가까이 있지도 않은데도 완전 자율주행을 계속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머스크는 머스크의 주장대로 운전자가 운전을 시도하면 '운전자 과실'을 비난한다.
Tesla Semis 과대 광고와 현실
Elon Muck은 연간 50,000대의 EV 세미 자동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게 2017년이었어요.
2023년 12월 21일 현재 Tesla Semi Fleet에는 거의 100대의 트럭이 있습니다.
Tesla는 2022년 12월에 첫 번째 세미 트럭을 납품했지만 지난해 Giga Nevada의 Class-8 트럭이나 전용 생산 라인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Tesla의 엔지니어링 부사장 Lars Moravy는 Tesla가 2024년에 대량 생산을 계획하면서 세미 차량을 3배로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
Tesla가 트럭 한 대를 생산하는 데 5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이제 총합이 거의 100개에 이르렀습니다.
8등급 트럭 EV 충전소는 35개뿐입니다.
전기 세미카의 사용을 방해하는 것 중 하나는 비용입니다. 두 번째는 충전소 수입니다.
2032년까지 EV가 새로운 도시 배달 트럭의 60%, 장거리 트랙터 판매의 25%를 차지하도록 요구하는 Biden의 최근 명령에 있는 몇 가지 명백한 결함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미국 에너지부 이미지, Mish의 파란색 주석.
도로에는 400만 대의 세미카가 있으며 , 클래스 8 트럭 EV 충전소는 35개만 있습니다.
그리고 Electrek은 Tesla의 기가 공장이 약 30% 정도 완성되었으며 Tesla는 수년간 시설을 확장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
몇년이 지나 드디어 기가팩토리에 움직임이 생기네요. Electrek은 그것이 주차장에서의 작업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5년째 머스크는 생산할 공장도 없이 전기 세미 자동차 5만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Tesla 자동차 판매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TSLA 월간 차트
이미지 제공: Stcockcharts.com, 주석: Mish
기본적으로 Tesla의 가격은 엄청나게 높습니다. 기술적으로 하강 삼각형은 약세 형태입니다.
합리적인 평가까지는 갈 길이 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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