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재학중인 학생이 쓴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에 재학중인 한 학생입니다. 이번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된 건 간략하게나마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의 시설과 해외 연수 지원에 관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먼저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의 건물은 올해 3월에 완공되어 이번 1학기부터 약학대학 학생들이 사용하게 됩니다. 건물의 크기도 상당하지만, 내부에 최첨단 교육시설 및 학생전용 실습제약공장, 분자 약학실습실, 임상약학 실습실이 있어 실험하기에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의 여러 의견을 수렴하여 동아리방, 휴게실, 국시준비실 등 학생들을 위한 공간과 시설에도 많은 신경을 써주셨습니다. 그래서 현재 재학중인 학생들이 신축되는 건물에 대해 많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칠곡에 동영약용식물원을 조성하여 천연물 소재 발굴이나, 지역특화 약물 개발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계명대학교 약학대학은 글로벌한 인력 양성이 목표인 만큼 해외 연수와 같은 국제화 프로그램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매 학기 방학마다 해외 연구현장 탐방이나 해외 제약회사 견학 프로그램이 있고, 또한 해외연수를 기획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각 과의 성적 우수자들은 지원을 받아 미국의 제약회사, 일본 탐방 등을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약학대학이 지원해주는 해외 연수 외에도 계명대학교에서 지원해주는 해외 탐방이나 해외 봉사활동 등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학교의 지원을 받아 해외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신설’이라는 타이틀은 단점이 될 수도 혹은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저희 학교는 이런 ‘신설’이라는 타이틀을 장점으로 가꿔나가기 위해 여러 첨단 시설을 갖춰나가고 있고, 또 우리 학교만의 특성을 잘 살려나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재학중인 학생들과 교수님의 참여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들어올 후배님과 함께 더욱 좋은 학교를 만들어나가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