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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옛날 서울지하철 10호선(現 신안산선)을 청량리역에서 끊지 말고 덕소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에 대해서
Sapphire 추천 0 조회 2,162 14.05.26 21:35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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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5.27 16:25

    첫댓글 제가봤을땐 청량리까지 노선을 만들어야할듯 합니다.
    이유는 청량리역 인근 도로가 좁은 구간이 많고 또한 건물들이 많이 몰려있고
    또한 역에서 10~15분 거리에 대학교가 있고 또한 도시철도공사 7호선 밑에다가 추가로
    노선만들고 또한 환승역도 만들어야 한다는거잖습니까 그리고또한 대림과 신풍 도림 영등포를 잇는 구간은 주거지가 번집해 있어서 공사하는데 난관에 봉착하고 또한 기존 거주지를 철거해서 공사를하든 다른방도를 찾아서 공사를 해야하고 또한 청개천로는 상가가 번집해있고 또한 차량의 이용횟수가 엄청난만큼 공사하는데 엄청난 영향이 일어나고 또한 노선버스도 이용하는구역이라 청개천로 구간은 쫌더 생각을해서

  • 14.05.27 16:33

    공사를 해야하고 광먕쪽은 시흥대로와 KTX와 새마을, 무궁화, itx새마을, 광역철도와 누리로 화물열차가 많이 통과하는 구역이고 고속선전용역인 ktx광명역에는 공사비용이 만만치 않을거라는 예상을합니다 그곳은 승객이용율이 높은많큼 ktx의 왕복횟수도 많고 서울역~을지로 입구역쪽은 광역버스와 간선,지선버스의 이용횟수가 상당히 많은만큼 공사하는데 부담감이 상당히크고 특히 극심구간은 숭례문 ~ 을지로입구역 구간의 교통량이 상당한만큼 공사를 한다면 공사의 여파를받아서 교통이 더더욱 악화가 됄우려가 있어서 그구간은 비추로합니다. 그구간빼고는 나머지구간은 괜찮습니다.

  • 14.05.28 18:50

    그냥 청량리에서 시립대 관통, 망우까지 이어서 경춘선과 직결하는게 깔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단 돈 때문에 서울역에서 청량리까지 가는것 자체도 불가능하다고 보긴 합니다.
    그리고 공사할 수 있는 때도 딱 두 때 밖에 없다고 보이는데 (청량리역 인근 재개발 시점 + 청계천 전면 개보수 시점) 지금 상황에서 그 때를 맞춘다는건 불가능에 가깝죠.

  • 14.05.29 22:35

    그럼 분당선이 무엇입니까... 차라리 분당선을 서울숲(분당선기존역사)~왕십리~청량리~전농~상봉쪽으로 연장하는것이 좋음... 향후 의정부, 동두천을 염두해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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