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2동 봉사회 희망 풍차 결연 70세대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 및 후원받은 선풍기가 고마운 날
7월 17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 미사 2 동봉사회(회장 김봉순) 봉사원은 어르신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시작한 지 반년이 지났다. 김봉순 회장은 감북 봉사회 이재숙 회장 천현 봉사회 강남순 부회장 덕풍1봉사회 박온숙 회장 신장 2봉사회 박춘옥 회장 강금덕 서기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밑반찬으로 감자조림, 감자는 지난번 초이 봉사회 신입회원이 농사지은 감자를 봉사원이 새벽에 감자 밭에 가서 일손을 도와주며 구매도 하고 후원받아온 감자이다. 소고기 우거짓국, 우거지는 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이 알뜰살뜰 저장해놓은 시래기에 콩나물과 양지머리 소고기를 된장과 대파를 듬뿍 넣고 끓인 구수한 시래깃국, 무생채 등이다..
미사 2 봉사회 회원인 전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 김덕만 박사는 대단한 분이다. 힘든 일 설거지 뒷정리까지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봉사하는 모습에 봉사원은 "김덕만 박사님은 역시 멋지시다. 척척박사님 덕분에 일이 쉽게 할 수 있어 고마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미사 2 봉사회 양보라매 남자회원은 꾸준한 헌혈봉사로 3백회 은 장을 받은 봉사원으로 미사2 봉사회에서 봉사활동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 시래깃국 끓이기, 감자 조리기, 등으로 에어컨이 있어도 봉사원은 땀을 많이 흘린다. 오늘은 가나안 신협 동부신협에서 대형 선풍기를 한 대씩 후원해준 덕분에 밑반찬을 식혀 포장 하기에 훨씬 수월했으며 봉사원도 땀을 적게 흘렸다고 했다.
지구협의회 총무부장과 미사 2 봉사회 회장을 맡은 김봉순 회장은 봉사원을 위해 닭도리탕을 준비해왔다 감북 봉사회 이재숙 회장은 수박 강금덕 서기는 부루베리 등 준비로 봉사원 피로를 풀게 했다.
첫댓글 항상 하남은 푸짐해요. 달덩이 같은 대형 선풍기, 시원하세요. ㅎㅎ
희망풍차결연세대에 전달할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전개하신
하남지구 미사2동봉사회 김봉순 회장님을 비롯한 천사 여러분
삼복무더위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밑반찬 나무
소식 고맙습니다.
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 )님을
비롯한 봉사원님들께서는 사랑의
밑반찬 봉사활동 하시느랴 수고많으셨습니다
최양순(하남 홍보부장)님 좋은 소식
고맙습니다
밑반찬 나눔터에 가나안신협 동부신협에서 선풍기를 후원하셨네요.
선풍기 덕분에 시원하게 밑반찬을 조리할수가 있어 좋으시겠습니다.
더운날씨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