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라북도협의회(회장 정하복)는 5일 오전 10시 충북 청주시 서원구 흥덕로 61 올림픽국민생활관 에서 전국지사 15개 협의회 중 11개 협의회 적십자봉사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호급식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였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는 적십자 인도주의 실천에 따른 이념을 바탕으로 항상 선행을 베풀며 재난구호활동 뿐만 아니라 사랑 나눔 떡국 행사 재빵ㆍ국수나눔터 운영 사랑의 집수리 봉사 등 주위 불우이웃을 위해 봉사의 마음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재난현장에서 이재민과 봉사원에 대한 식사를 제공함에 있어 위생상태 영양가 빠른시간에 원할한 배식을 통해 현장에서 주어진 상황에 얼마나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며 안정적인 배식봉사 활동으로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실시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각 도협의회 선수단은 전국의 대표음식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부산협의회가 영애에 대상을 충남협의회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전라북도 협의회(회장 정하복)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요리대회에 참석한 전라북도지구협의회 정하복 회장은 재난현 장과 희망풍차 4대 취약계층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들의 어려움을 함께 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에 최선에 노력을 다하는 봉사원이 되자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완산지구협의회 박현희회장 박정자직전회장 황애자 이순덕 최봉만봉사원이 전라북도협의회를 대표하여 출전하였다.
첫댓글 급식 요리경연대회
우수상 수상을
축하 드립니다~^^
🎉 👍 😍
대단합니다
박종진 홍보국장님 고맙습니다
김정숙 홍보국장님 감사합니다
우수상 수상 축하 드립니다.~~~
우수상 수상을 축하드리며 수고 많이 하셧습니다
전북도협의회 재난구호 급식 요리경연대회 우수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취재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