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음복지관, 청각장애인 평생학습포털 ‘하이런’ 리뉴얼
청각장애인 평생학습포털 ‘하이런’ 홈페이지 리뉴얼 화면. ⓒ청음복지관
청음복지관(관장 홍희정)이 청각장애인 평생학습포털 ‘하이런(Hi Learn)’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편의성을 강화해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청각장애인 평생학습포털 ‘하이런’은 Hearing Impaired Learn의 약자로, 2017년 개설돼 7년째 운영되고 있다. 현재 회원 수는 약 3,000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청각장애인의 평생학습 기회 보장을 위해 자막 삽입 평생학습 콘텐츠, 청각장애인 강사 콘텐츠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홈페이지 메인 화면은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결한 디자인을 적용해 가독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Hi Learn, 학습 동영상, 알림/소식, 학습 게시판, 고객센터 등의 카테고리를 구성해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보다 쉽고 간편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도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켜 연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지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음복지관 홍희정 관장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더욱 편리해진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많은 분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 기대된다”며, “앞으로 하이런 회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다양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