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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전 하나로 트램의 개념 (2호선을 트램으로 만들어 1호선과 선로 공유)
한우진 추천 0 조회 2,507 14.06.09 22:2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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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6.09 22:47

    첫댓글 노면전차는 직류 1000V이상 전압으로 가압한 사례가 없음... 한국에 전력과 맞게 수전할 필요가 있음... 조금은 무리일것으로 보입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6.10 11:59

    권 당선자가 기존 1호선 과의 직통운전, 합류 와 같은 개념을 자꾸 강조하고 있는 모양새가
    노면전차가 갖고 있는 '지상' 이란 부정적인 이미지를 어떻게는 '지하철' 이란 개념과 엮어서 희석시켜보려는 의도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14.06.10 00:06

    지하철역 승강장에 저상홈 설치 및 연장이라 흠 현직자로써 말씀드리지만 1호선 차량 및 토목시설로는 설치 개량 불가입니다 승강장 곡선반경 구배 최대허용률 초과이며 저상홈 설치는 기존 시설에 대한 전면적인 개보수 및 막대한예산필요 와 오동작시 승하차가 불가능할 요지가 다분
    Rh시간대 5분 간격으로 운행중이며 여기에 선로용량이 넉넉치 않음 5분시격이면 전전역에 이미 열차가 있다는 애깁니다
    트램이 불가능한 이유 자양로 구간같이 왕복4차로도로에 승강장까지 갖추면 그도로는 자동차 다니지 말라는 소립니다 불법주정차감안하면 답이 없고요

  • 14.06.10 00:08

    참고로 2호선 이랑 환승역이 서대전 정부청사 대동인데 정부청사빼고는 구도심에 심도가 깊은역입니다 최소 자하4층에서6층인역이며 롤러코스터 만들생각아니면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 14.06.10 11:33

    노면전차를 지지하는 측에서는 교통약자의 이동권 보호를 언급하면서 저상 서비스를 주요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하나로 트램 같은 경우 주요 논리 하나가 없어지는 샘이로군요.

  • 14.06.10 12:01

    권 당선자는 정부청사~테크노벨리~신탄진 구간, 서대전네거리역~관저동 구간 두 곳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선형부터가 에러인 서대전네거리 쪽은 제쳐두고 정부청사 쪽을 보아도...
    정부청사역 인근과 대덕대로는 공동구 등 지하시설물이 많아 저심도 경전철이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났던 곳입니다.
    때문에 한동안 중심도로 달릴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거기에 금방 또 하천(갑천) 도 나오니 못해도 컨벤션센터 까지는 사실상 그냥 지하철이겠군요.
    하천을 지나자마자 50퍼밀로 치고 올라온다 하더라도 중심도 지하 구간의 길이만 최소 3km는 될 테니 이 정도면 전체 사업비를 흔들 정도의 큰 공사가 될 겁니다.

  • 14.06.11 22:32

    차라리 1호선 보다는 충청권 광역철도와 직결운행하는 것이 낫습니다.

  • 14.06.18 16:44

    상상은 가능하되 기술이 따라가지 않는 한 현실화 시키기는 어렵죠
    현실화 시키기 위해서는 시간과 돈이 필요하고!! 공약을 억지로 지킬려고 하면 대전 2호선 물 건너 갔다고 봐야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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