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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정보] 大경악!!!!!!!! 내년 고철개통되면 일반열차가 25%수준으로 감축된다!!!!!!!1
한국철도 인천지역관리역 추천 0 조회 487 03.08.20 21:54 댓글 2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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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3.08.20 21:49

    첫댓글 눈아프군요.

  • 03.08.20 22:09

    서민들 못먹고 살게하군요 고철을 이용하라! 막무가네...

  • 기존선 열차 운행은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까지 감축한다니... 턱이 땅바닥에 떨어질 지경입니다.

  • 03.08.20 22:41

    대략 60 ~ 70% 감축을 예상했지만 25%라니 이거 참 너무하네요... 이쯤되면 막가자는 것이구요... 정말 위험한 모험을 하려 하는군요 다이아 전면개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25% 감축대로 가자는것은 돈없는 서민들은 타지도 말라는 무언의 메시지가 내포된듯한 느낌이 드는군요

  • 03.08.20 22:42

    이거 안됩니다!! 경부선의 경우도 경우지만 호남, 전라, 장항선같은 경우는 그걸 절반 이상으로 감축하면 그 지방은 어떻게 하라는거죠?? 아무리 고철 위주 운용이라지만 이건 너무 심합니다. 뭔가 대책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03.08.20 22:53

    정말 우려되는것은 고철의 위상과 효과가 아직검증되지도 않는시점에서 이런다는건 굉장히 위험한 발상이라 생각됩니다... 시작하기도 전에 너무 자신만만한거 아닌가요? 나중에 고철운행후에 꾸준히 면밀하게 이용실적과 수요가 증가한다면 그때가서도 일반열차는 더 차츰 줄여도 충분합니다.

  • 03.08.20 22:52

    그렇습니다. 이거 정말루 "한국철도 인천지역관리역"님의 말대로 뭉쳐서 투쟁이라도 해야되는 거 아닌지 심히 우려되는군요... 어떻게 그런 말도안되는 정책을 내놓을 수가 있단말입니까??

  • 그럼 중앙선,영동,태백선 열차들은 감축 없이 운행 돼는 건가요??

  • 03.08.20 23:54

    25%수준으로 감축된다고 오래전부터 말이 있었는데요... 그리고 구지 여기서 뭐라고 하지 않아도, 정말 불편하다면 그 지역 주민들과 자치단체가 반발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수요공급원칙에 따라 알아서 조정될듯 하군요. 그리고 님이 말씀하신 것이 전부 확실한 것인지? 장항선 배차간격이 4시간이라는 것은 over같은데

  • 03.08.21 00:07

    제 생각이지만은 25% 수준으로 감축된다는 것은 장거리 경부선(서울~부산)에만 해당되는 말이 아닐까 싶군요.어차피 경부선은 15~30분당 한대꼴로 열차가 다니기 때문에 감축시켜도 배차간격이 크게 벌어진다고 볼 수 없고, 대전이나 대구등지에서 단거리 구간열차로의 환승도 가능하므로 그렇게 감축한다는게 아닌지...

  • 03.08.21 00:08

    고속철도의 혜택도 하나 없는 경부선/호남선을 제외한 다른 구간의 열차를 줄인다는 것은 아무래도 아닌것 같군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일 뿐입니다. 그렇다고 25%수준으로 장거리 무궁화호를 줄인다는 방침을 찬성한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 마시기 바랍니다. 단지 이 글이 너무 과대포장된것 같아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 03.08.21 00:36

    25%수준은 장거리 열차 즉 서울->부산 열차에 해당된것입니다. 본인이 알아본바에 의하면 서울->부산간 무궁화는 하루 10개내외라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5%축소는 우리나라 PP를 다 내다버려야 할껀데 .. --; 너무 과장이된.;;;

  • 울/포나 마창권의 경우만이라도 예외이길 바랄 뿐입니다. 감축폭을 줄이면 더 좋고요.

  • 눈 아프군요. '하지만 고속철 개통과 함께 새마을·무궁화 등 기존의 장거리 열차 운행량은 현재의 25% 수준으로 격감, 김천·구미 등 고속철이 서지 않는 지역의 승객은 오히려 더 불편해질 수도 있다.' 이거 가지고 그러시나 본데.... 이게 어째 전 노선을 의미하는 겁니까?

  • 03.08.21 08:35

    25% 격감은 좀 과장된면이 있습니다. 적어도 50%정도는 유지해야 하는걸로... 그리고 전라선,장항선은 현재 그대로 운행될걸로 보입니다. 그렇게 줄이면 저는 버스나 타야 하겠군요. 25%수준 감축이라면...

  • 작성자 03.08.21 08:45

    하지만 호남선도 절반으로 줄어들지 않을까요? 특히 서대전-익산구간은 전라선도 다니니까 선로용량을 감안해야 하고 더군다나 40분간격이면 20~30%정도의 감축은 안될것 같습니다.전라선도 어느정도의 감축이 불가피하고요.장항선은 장대열차가 못다니니 유지될것같습니다.

  • 작성자 03.08.21 08:52

    그리고 경부선 장대가 1/4로 감축되는 것도 엄청난 타격이 아닐수 없을듯....... 60~120분간격으로 되는데 그렇게 되면 태극호는 16량중련,기관차는 장대ㅑ열차로 운행해도 지금보다 부족한 좌석은 못채웁니다.태극호는 부산행이 여수/목포/광주행과 복합으로 가고 해운대행은 없애고 울산/포항/진주/마산행유지하는것이...

  • 작성자 03.08.21 08:54

    무궁화호는 모두장대열차로 할경우 경부 10회감축,호남 6회,전라선 3회감축이 적당하다 봅니다..(제가 일일이 각열차별로 좌석수 다세가면서 그걸 장대열차운행시 회수로 나뉘었더니; 그정도 나왔습니다.)장대열차 30%정도만 감축해도 고철타고 대전동대구 서대전익산서 충분히 환승가능합니다.

  • 03.08.21 09:07

    제가 볼떄는 경부선은 새마을호는 현재의 80% 장거리 무궁화호는 10%(현 경부선 모든열차의), 구간열차는 25%(현 경부선 모든열차)는 이게 적당할걸로 보입니다. 호남은 50% 수준은 유지해도 된다고 보고, 구간열차 25%정도,전라선,장항선은 현재수준은 유지해야 한다고 봅니다. 왜냐면 고속열차 혜택 지역이 아니기

  • 03.08.21 10:49

    이거 철도청에 단체로 민원 넣어야 할듯-_-

  • 03.08.21 11:27

    이러면 안되는데......고속철도는 새마을호의 운임 1.5배라고는 하지만 너무비싸네염..무궁화..특히 전라선과 장항선은 고속철도지역이 아니기때문에 일반열차도 수요가 많아서 없어지면 철도청 욕만 드럽게 먹는데..이렇게 나와서는 안됩니다..

  • 03.08.21 12:23

    학생으로써 심히 걱정되네요. 가계부담도 커질것 같고.. -_-

  • 거.. 새마을호 학생할인만 해준다면.. 좋겠는데...(...)

  • 03.08.21 19:19

    저 내년에 어떻게 해서 가봐야 하는데 .. 그런데 부산→서울 부산←서울 태이프끊는쪽은 어느쪽입니까? 그리고 가실려면 중학생인 저도 대려가 주세요.. 못갈수도 있지만 저녁에 밤을 세서라도.. 그리고 할인을 해줍니까? 또 표는어디서 끊습니까? 예약은 해야긴 해야지만....저녁에 가실분!

  • 03.08.21 21:34

    아니 이거 진짜에요?... 아 꼬릿말 보기도 눈이 아프네요!!

  • 03.08.22 21:14

    매니아들이 뭉쳐서 25%수준을 그대로는아니지만 80%수준으로 올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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