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츠 구단주인 스티브 코헨은 연준이 인플레이션 목표 2%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https://nypost.com/2024/04/03/business/mets-owner-steve-cohen-casts-doubt-on-feds-ability-to-get-to-2-inflation-target/
뉴욕 메츠를 소유한 헤지펀드 억만장자 스티브 코헨은 수요일 연준이 인플레이션 목표를 2%로 낮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연준은 결국 인플레이션율이 2%까지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내 생각엔 그게 어려울 것 같아요.” 코헨은 CNBC의 “Squawk Box”에 말했습니다.
포인트72 자산운용의 창업자 겸 CEO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은 이유로 미국의 '과소고용'을 언급하며, 경제 성장이 계속 강할 경우 근로자 부족이 인플레이션 상승 압력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성장이 너무 빠르면 노동에 대한 제약이 생기고 임금도 오르게 되는데, 이것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정확히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문제 중 하나에 직면해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2%에 도달하는 것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에도 불구하고 코헨은 "인플레이션이 어느 정도 억제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미국 경제가 지난 10년 동안 본 적이 없는 수치입니다.
00:00
00:00
삼
억만장자 Point72 자산 관리의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코헨은 CNBC에 “과소고용”으로 인해 연준이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찰스 웬젤버그/뉴욕 포스트
더 탐색하기
'가장 큰' 것으로 알려진 Apple의 다가오는 iOS 18 업데이트는 다음 iPhone 모델과만 호환됩니다.
$75,000 미만을 벌면 올리브 가든은 너무 비쌉니다.
일부 캘리포니아 기업이 패스트푸드 최저 임금 인상에서 면제되는 이유
뉴욕 메츠의 회장이자 CEO이기도 한 코헨은 CNBC에 “결국 결론은 그것이 진실인지 아닌지에 달려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oint72의 담당자는 The Post의 논평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일상적인 상품과 서비스 비용의 변화를 추적하는 최신 소비자 물가 지수에 따르면 미국의 2월 인플레이션은 예상보다 3.2% 더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소비자 물가가 매년 또 한 번 상승한다는 것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된 2021년 1월 이후 CPI 수치가 아직 연간 기준으로 하락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바이든이 취임한 이후 경제가 연간 감소에 가장 가까운 것은 2022년 7월로, 인플레이션율이 "변하지 않고" 유지되어 최고치인 8.5%를 기록했습니다.
노동통계국에 따르면 월별 물가는 2월에도 0.4% 소폭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보호소와 휘발유 가격 상승의 60% 이상을 차지한 지수에 힘입은 것입니다.
삼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수요일 중앙은행들이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추기 위한 노력에서 "울퉁불퉁한 길"에 직면해 있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는 미국 경제가 10년 이상 동안 본 적이 없는 수치입니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월 CPI는 인플레이션 최고치인 2022년 6월 9.1%라는 엄청난 둔화를 나타냈습니다. 이로 인해 연준 관계자들은 2022년과 2023년에 벤치마크 연방기금 금리를 11회 인상하는 금리 인상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2023년 7월 현재 22년 최고치인 5.25%에서 5.5% 사이입니다.
3월 CPI 수치는 4월 10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월스트리트는 중앙은행들이 올해 세 번의 금리 인하 중 첫 번째 금리 인하를 조만간 단행할 것이기 때문에 월별 인플레이션 둔화를 보여주는 수치를 널리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수요일 제롬 파월 연준의장은 경제의 견고함과 최근 높은 인플레이션 수치를 고려해 미국 중앙은행이 첫 번째 금리 인하를 심의할 시간이 있다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파월은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서 발표를 위해 준비된 연설에서 “최근 일자리 증가와 인플레이션에 대한 수치가 예상보다 높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데이터는 탄탄한 성장, 강력하지만 재균형을 이루고 있는 노동 시장, 때로는 울퉁불퉁한 길을 따라 2%를 향해 내려가는 인플레이션 등 전체적인 그림을 실질적으로 바꾸지는 않습니다."
삼
월스트리트는 세 번의 금리 인하 중 첫 번째 금리 인하가 6월에 이뤄질 것으로 널리 예상하고 있습니다.로이터
9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파월 의장은 "지금까지의 경제 강세와 인플레이션 진전을 고려해 들어오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책 결정을 내릴 시간이 있다"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경제가 우리가 예상하는 대로 광범위하게 발전한다면 올해 어느 시점에는" 정책 금리를 낮추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는 점에 그와 연준 동료들이 대체로 동의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는 정책 입안자들이 "인플레이션이 중앙은행의 2% 목표까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더 큰 확신"을 갖게 된 후에만 일어날 것이라고 파월은 말했습니다. 이는 연준이 금리 인하 위험의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을 반영하기 위해 최근 채택한 표현의 반복입니다. 인플레이션 전 이자율은 필요 이상으로 경제 활동을 억제할 위험을 안고 실제로 통제됩니다.
포스트 와이어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