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아이에게 매일 나아질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이종웅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단순히 감사라고 말씀드리기 부족할 만큼 너무나 감사합니다.
저희 아이는 24개월에도 엄마,아빠만 말하고 상호작용이 안되어서 26개월에 소아정신과 진료를 받았고 발달장애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7개월부터 언어치료를 시작했더니 35개월에 말을 시작했어요. 이후, 남편도 친화적이지 않고 말수가 적은지라 상호작용은 남편의 성격을 닮았고 단순히 언어만 늦은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언어치료만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는 눈맞춤이 되지않고, 사회성이 떨어지고, 산만한데다, 움직임도 어색해 대소근육 발달도 지연된 모습을 보였어요. 단순히 늦된게 아니라는 걸 다시 깨닫고 46개월때부터 여러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언어,인지등의 훈련치료 보다는 감통,CST,후각훈련.운동,생의학,동종요법 등의 신체적으로 발달을 줄 수 있는 치료로 방향을 정했고 아이는 많이 자라게 되어 치료실에서 잠시 보는 분들께 그냥 늦된거 아니냐는 덕담을 듣기도 했어요.
하지만...일반 아이들과의 차이는 전보다 줄긴 했지만 더이상 차이가 변화하지 않는 시점이 되었고, 수경요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이는 수경요법을 시술받은 다음날 아침부터 변화가 있었어요. 시키지 않았는데 일어나서 차분하게 아침인사를 하고 전엔 바지 후크를 어렵다며 채우거나 풀지 않았는데 자연스럽게 했어요. 또 상황에 적절한 말을 할 때가 많아졌고 떼를 쓰는 정도나 횟수도 줄어 들었습니다. 밥맛이 좋아져서 식사를 맛있게 했고 물로만 하긴 했지만 스스로 머리를 감기도 했어요. 5,6일에 한번 실수를 해서 밤중기저귀를 했었는데, 자다가도 마려우면 일어나서 볼일을 보고 자서 이젠 기저귀를 하지않게 되었구요. 전엔 무섭다고 저없이 놀이터에 가지 않던 아이가 혼자 다녀오겠다면서 가기도 했습니다. 감통치료 선생님 말씀으로는 협응동작도 전보다 좋아지고 균형감각도 나아졌다고 하셨어요. 이종웅선생님께서도 전엔 아이가 손을 계속 움직여 맥을 볼 수 없었는데 시술을 받으면서 좀 차분해지니 맥을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단지...15일을 서울에서 청주까지 차를 타느라 힘들기도 했고 집안에 상이 있어 부산을 익일로 다녀왔더니 무리가 되었는지 짜증을 조금 냈어요.거기에 사정이 있어 청주를 가지 못해 일주일간 시술을 못하게 되었고 중간에 심한 열감기가 들더니 컨디션이 나빠져 산만함과 짜증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청주에서 다시 시술을 받으니 아이의 상태는 많이 호전되었구요.시술을 지속적으로 받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5회 시술을 더 받은 후 체질확정을 받았고 현재 11일이 지났으니 지금까지 31회의 시술을 받았어요. 아이는 날마다 조금씩 변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폐의 경우,치료를 받는다고 해도 효과를 확인하기까지 시일이 걸리고 그 변화가 크지 않는 편이에요. 정말 치료의 효과인지 시간만큼 아이가 그냥 자란 건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 아닐까요? 하지만 수경요법의 변화는 다른 치료에 비해 확인할 수 있는 효과가 큰 것 같아요. 수경요법으로 단기간에 자폐가 완치될거라고는 말씀드리지 못하지만...매일 아이에게 작은 변화를 주고 그 변화들이 쌓여서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확신합니다. 다른 치료들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만, 수경요법은 비용도 들지않고 시간도 적게 들면서 효과는 더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다른 분들도 아이에게 매일매일 자랄 수 있는 기회를 주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이종웅선생님,하선생님,수선화님,나선생님,봉사자분...애쓰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요. 정말 감사합니다.
더 의젓한 모습이 된 아이와 찾아뵐게요.건강하세요.
첫댓글 이 글이 자폐증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하느님께 기도드리며 읽고 있습니다.
수경요법으로 상당수의 어린이를 치료해 왔습니다.
그 동안에 알게된 것이 자폐아들의 부모님의 마음 고생과 경제적인 어려움 가족간의 마음 깊은 곳에서의 갈등 등 많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폐아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 듭니다.
언어치료, 사회성치료, 미술치료, 중금속배출치료, 메가비타민치료, 효소치료, 등등 수 많은 치료가 있습니다.
치료 효과는 부모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지지부진 합니다. 그러나 부모된 마음에 치료하지 않고 그냥 둘 수는 없습니다.
자폐아의 수경요법치료 .....
부모님이 수경요법을 배워야 한다는 부담 아닌 부담이 있습니다만.....
또 초기에 수경체질연구소에 자주 와야한다는 부담도 있지만....
일단 부모가 배우고 나면 돈이 거의 들지 않는 다는 것,
또 지금까지의 여러 치료방법 중에서 가장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글을 읽고 나니 제 마음이 다 편안해지네요... 모두 완쾌되기를 희망합니다~
어머니, 장하십니다. 힘내세요. 화이팅!!
저도 다음주 월,화요일중에 찾아뵈려 합니다. 애가 중증 자폐성 장애가있습니다.
이글을 보니 희망이 느껴집니다....전화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