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활팀 수료여행
바다로 가고 싶어요.
겨울 바다 보면서
산골 거창에서의 농활을 되새기고 싶어요.
지도를 펴 놓고 어디로 갈까 궁리하여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대로 결정합니다.
농촌사회사업활동 거창팀 수료여행
일시: 2013년 1월 29-31일
장소: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남해 파도소리펜션 http://www.padosoripension.com/
내용:
1월 29일
남해로 이동(오전 10시 30분 함양행/ 11시 11분 진주행/ 1시 40분 남해행/ 3시 20분 물건리행)
점심식사는 진주에서
4시~ 숙소 도착 짐 풀기
저녁식사- 밥, 김치, 숭늉
7시~ 1.추억나눔
즐거웠던 일, 아름다운 풍경, 추억, 낭만, 에피소드 나눕니다.
사진을 준비해서 보여주며 설명해도 좋습니다.
2. 팀별정리
1) 강점 평가
활동 중에 잘 발휘되었거나 발견한 강점을 이야기하되
자신과 동료와 기관과 당사자와 지역사회의 강점.자원.기회.가능성을 이야기합니다.
스스로 격려할 뿐 아니라 또한 동료를 세워 주고 기관과 당사자와 지역사회를 품는 겁니다.
그 가운데 특히 앞으로 잘 살려쓰고 싶은 대목(강점.자원.기회.가능성)을 정리하고,
어떻게 살려쓰고 싶은지 또는 어떻게 살려쓰면 좋을지 이야기합니다.
2) 감사 평가
스스로 칭찬.감사하고 또한 서로 칭찬.감사합니다.
자신과 동료와 선생님이 고마웠던 일을 이야기하며 잘했다 고맙다 표현합니다.
수고, 도움, 배려, 친절, 잘한 것, 하나하나 세심하게 알아주는 겁니다. 성과를 함께 기뻐하는 겁니다.
마음으로 감사하되 또한 말이나 글로써 표현하면 좋습니다.
간접 또는 우회적으로 자랑·칭찬·감사하면 더욱 좋습니다.
짐짓 꾸민 말로 아니하고 이벤트로 아니하고 그저 보통 사람의 언어로 하되 진심을 담아,
정중하되 소박하게 표하는 감사가 좋습니다.
1월 30일
오전 물건리 일출
아침식사- 밥, 김치, 숭늉
8시 30분 내산 행 버스 남해편백자연휴양림 하차
편백자연휴양림에서 피톤치트 샤워, 숲 산책
남해 바래길 5코스 화전별곡길(12km) 걷기 http://www.baraeroad.or.kr
점심식사- 주먹밥, 숭늉
오후 남해 바래길 5코스 화전별곡길(12km) 걷기 http://www.baraeroad.or.kr
독일마을 카페 크란츠러 http://blog.naver.com/boki0954/60156165271
3. 배움 공유
이번 활동을 선택하고 준비할 때부터 실행하고 마칠 때까지 얻은 배움,
곧 책에서 보았거나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았거나 동료에게서 들었거나 스스로 깨달은 것 중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을 세 가지씩 나눕니다.
슈퍼비전 선집 해설
활동 중에 실무자가 해 준 이야기에서 중요한 대목, 강조하고 싶은 대목을 뽑아 설명합니다.
6시~ 저녁식사- 밥, 김치, 숭늉
4. 수료식
저녁밥 먹고 각자 수료사를 다듬습니다.
수료사 : 이번 활동 경험이 사회사업적으로 또는 인간적으로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어떻게 누리고 배우고
성장했는지, 어떤 변화.기대가 생겼는지 이야기합니다. 더하여 감사와 축복의 정을 담아 소회를 밝힙니다.
(개인별 감사 아님)
1월 31일
오전 물건리 일출
아침식사- 밥, 김치, 숭늉
물건방조어부림 산책
오후 점심식사- 시장콩죽(콩죽, 팥칼국수)
남해시외버스터미널 http://tour.namhae.go.kr/03guide/02_02.asp
수료여행 과제
다음 이야기 거리를 메모해 보시고, 클리어파일에 넣어 오십시오.
1. 추억 이야기
아름다운 추억, 풍경, 낭만과 우정, 즐거웠던 일, 에피소드 따위
한두 가지 혹은 몇 가지 메모해 보십시오. 사진을 출력해 와도 좋습니다.
2. 활동 사례
각자 담당했던 사업에서
잘된 일, 잘한 일, 공유하고 싶은 날, 여러가지가지 메모해 보십시오.
3. 배움
농활 준비과정부터 마칠 때까지 보고 듣고 읽고 공부하고 배운 것 중,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 세 가지를 메모해 보십시오.
수료회에서 각자 발표합니다.
4. 수료사
이번 활동 경험이 사회사업적으로 또는 인간적으로 자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어떻게 누리고 배우고 성장했는지, 어떤 변화.기대가 생겼는지, 수필 한 편 써 보십시오.
5. 강점
(팀별로 이야기할 강점 메모)
활동 중에 잘 발휘되었거나 발견한 강점을 쓰되 자신과 동료와 기관과 당사자와 지역사회의 강점.자원.기회.가능성을 써 보십시오. 그 가운데 특히 앞으로 잘 살려쓰고 싶은 대목(강점.자원.기회.가능성)을 정리하고, 어떻게 살려쓰고 싶은지 또는 어떻게 살려쓰면 좋을지 적어 보십시오.
5. 감사
(팀별로 이야기할 감사 메모)
스스로 칭찬.감사하고 또한 서로 칭찬.감사할 일을 써 보십시오. 자신과 동료와 선생님이 고마웠던 일을 떠올리며 뭐라 칭찬.감사할지 써 보십시오
남해 풍경
물건리 일출
남해편백수목원
바람흔적미술관
독일마을
첫댓글 그 길 걸어보고 어떤지 알려 다오~
네 선생님
편백나무수목원 꼭 가보시길바래요^^, 예전에 거기서 숙박했었던적이 있었는데 공기도 좋고, 힐링에 참 좋은곳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빈다^^
고마워 지연~~
하루 연기되었군요^^. 잘 다녀오세요 선생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