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자동차는 카피캣이라는 비난을 받아 구독 취소율이 무려 40%에 달했다.Jia Yueting은 Xiaomi Motors를 비판합니다. 모방 및 단축 모델이 걱정됩니다.
https://cn.ntdtv.com/gb/2024/04/03/a103867680.html
샤오미자동차는 카피캣이라는 비난을 받아 구독 취소율이 무려 40%에 달했다.Jia Yueting은 Xiaomi Motors를 비판합니다. 모방 및 단축 모델이 걱정됩니다.
샤오미의 첫 전기차인 SU7은 '카피캣'이라는 비판을 받아왔고, 구독 취소율이 무려 40%에 달한다고 합니다. 사진은 샤오미 SU7의 파일사진이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4-04-04 03:25
페이스 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 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4일] 샤오미의 첫 전기차 출시가 각계각층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최근 패러데이 퓨처(Faraday Future)의 창업자인 지아 위에팅(Jia Yueting)은 샤오미 자동차를 “모방, 표절, 지름길을 택한다”고 비판하는 기사를 냈습니다. 또한 캐딜락 공식 계정에는 풍자적인 포스터도 게재됐다. 관련 뉴스가 핫 검색 목록에 있습니다.
Jia Yueting: 모방 문화가 우려됩니다
금융계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4월 1일, 지아 위에팅이 자신의 개인 웨이보에서 샤오미 자동차를 비난했고 , 이 소식은 빠르게 화제가 됐다.
Jia Yueting은 처음에 "샤오미의 자동차 제작 실행력과 마케팅 능력은 칭찬할 만하다"고 말하다가 화제를 바꿔 "많은 사람들이 모방 문화, 지름길 모델, 추종자 사고방식을 표준으로 여기고 있어 걱정스럽다"고 말했다. ."
(웹페이지 스크린샷)
Jia Yueting은 "가치에 따라 상한선이 결정됩니다. 벤치마킹, 표절, 천박한 혁신으로는 근본적인 기술 변화와 기본적인 기술 초월을 가져올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자체 매체에서는 샤오미 SU7 과 포르쉐 타이칸 4S를 비교한 영상을 공개했는데, 비교 결과 두 모델의 외관이 매우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Gaohe Automobile이 파산 위기에 직면하기 직전에 Jia Yueting은 안목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들이 표절하고, 계속 거짓말을 하고, 계속해서 사용자를 속이고, 계속 허위 진술로 투자자를 속이고 있다는 것을 웨이보에 게시했습니다.
캐딜락 '내포' 포스터 인기 검색어
'매일경제신문' 보도에 따르면 캐딜락의 프라우드는 4월 출시될 예정이다. 며칠 전 캐딜락 공식 계정에는 '미안해요, 마케팅 120년만에 갑자기 감당이 안되네요'라는 제목의 '코코넛 코코넛 주스' 스타일의 포스터가 다수 게재됐다. "안타깝지만 아오게는 배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포르쉐나 테슬라와도 다르다. 우리는 단지 아름답게 우리 자신이 되고 싶을 뿐이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위 포스터는 샤오미 SU7을 풍자했다는 비난을 받았고 , 캐딜락은 3월 31일 "모두의 질타와 관심을 하나둘 받았다"는 답변을 내놨다. 이번에는 내가 압도적인 트래픽을 받을 차례가 될 줄은 몰랐다! 관련 주제는 한때 웨이보 핫 검색 목록에서 2위를 차지하며 폭넓은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Xiaomi Auto의 취소율 과 락인율은 모두 40%입니다.
3월 28일, 샤오미의 첫 전기차인 샤오미 SU7이 공식 출시되었으며, 이 소식은 중국 중앙TV 뉴스 방송에 등장했습니다. 공식 언론의 홍보 속에 샤오미 SU7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샤오미 자동차가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샤오미 SU7은 출시 후 24시간 이내에 88,898대가 주문되었습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공식 규정에 따르면 소비자가 Xiaomi Motors의 "대량 주문" 주문에 대해 차량을 잠그지 않은 경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주문이 7일을 초과하는 경우 주문이 자동으로 잠기고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주어진. 하지만 샤오미 오토가 출시된 지 이틀째인 3월 29일, 권리보호 플랫폼에 보증금 환불을 요구하는 민원이 많이 접수됐다.
Black Cat Complaints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많은 소비자들이 플랫폼에서 차량 보증금 5,000위안을 환불받을 수 없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9일 샤오미 자동차 보증금 관련 민원은 1,242건이 접수됐다.
4월 2일, 자동차 산업 분석가 Sun Shaojun은 Xiaomi SU7 72시간 신차 출시에 대한 첫 번째 소식을 알리는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평균 매장의 누적 주문량은 1,800~2,000대이며, 일평균 신규 입점자 수는 700~1,000명이며, 매장 내 입점 피크 시간은 주말에 대부분 차량 예약 고객이 매장을 찾는다고 합니다. 확인, 주문 잠금, 구독 취소가 동시에 발생합니다.피크: 잠금 비율은 35~40%이지만 구독 취소 비율 도 40%에 달합니다.
(웹페이지 스크린샷)
또한 4월 2일 Red Star Capital Bureau의 소식에 따르면 Fujian에 IP 주소를 갖고 있는 Douyin 블로거 'Sister Yun'은 Xiaomi SU7을 시험 주행할 때 차량에서 명백한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했다는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차량을 점검해 보니 타이어 4개 위치가 모두 물이 뚝뚝 떨어지는 상태였습니다.
(The Epoch Times에서 재인쇄/편집자: Li Cheng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