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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AUTS (철도기술연구원 차세대전동차) 내부의 좌석 배치 3가지 (도심혼잡형, 교외형, 첨단형) - 사진
한우진 추천 0 조회 1,707 14.06.25 23:0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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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6.26 09:11

    첫댓글 글쎄~~, 3번째는 누가 복잡하다고 앉아서 간 사람이 서서 가려고 할까요. 또 서서가던 사람이 좌석이 비어 있는데 복잡하다고 계속 서서 갈까요? 현실성을 무시한 아이디어 같네요. 이름또한 묘하네요. 첨단형? 무엇이 첨단인지 모르겠네요.

  • 14.06.26 10:08

    옛날 통일호나 통근열차와 같이 방향을 쉽게 전환할 수 있는 크로스시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KTX 식으로 고정된 방식의 윗 사진에 있는 교외형 좌석보다는 훨씬 낫겠네요.

  • 14.06.26 14:29

    중앙 좌석을 왜 채택하는지 도무지 모르겠네요.
    SR때도 그렇고....잡상인 퇴치 말고는 아무짝에도 효용 없는 물건 같은데. 비상시 대피에도 별로 좋을 것 같지도 않고..

  • 14.06.26 18:57

    첨단형은 조금 어거지인듯 합니다...ㅠㅠ

  • 14.06.26 22:29

    토론토 지하철이 교외형에 속하네요. 교외형의 장점은 몸집이 큰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것입니다. 옆으로 앉아가는 자리는 옆자리까지 차지하면서 옆자리에 사람들이 못앉는경우가 발생하는데, 교외형 좌석은 앞뒤방향 좌석의 복도쪽 좌석은 옆에 넓은 빈공간이 있어 옆사람에게 피해를 덜 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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