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륜이나 바람은 가장 가까운 친구나 동료 등이 관계돼 있는 경우가 많다. 사람은 자주 접하고 익숙한 것에서 친밀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남의 떡이 더 커보인다는 말은 연애에도 잘 적용된다.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친구의 연인에게 최선을 다하는 사람, 당연히 정이 갈 수밖에 없다. 또한 친구끼리는 정신적 교감이 강한데, 이성을 바라보는 시각 역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비슷해질 수 있다. '적'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셈이다.
만약 친구의 연인에게서 고백을 받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남녀 각각 35%와 43%가 완강히 거절한다고 대답했다. 사랑보다 확실한 우정을 택한 이들은 사실은폐보다는 칼 같은 방법을 선택했다. 남자 11%와 여자 20%가 프러포즈를 거절한 뒤 친구에게 사실을 말하겠다고 답한 것. 친구 옆에 '딴 데 마음이 가 있는 사람'을 둘 수 없다는 의지가 내포돼 있다.
반면 남자 14%와 여자 9%는 친구 몰래 만나보겠다는 꽤 대담한 선택을 했다. 우정보다는 사랑? 친구에게 알리고 사귀겠다는 부류는 남녀 각각 1%와 3%로 비교적 적은 수치를 나타냈다.
사랑과 우정, 어느 것을 선택하든 한쪽은 포기해야 하는 것이 당연지사. 두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기는 힘들다. 그러나 사랑을 택하든, 우정을 택하든 누군가의 눈에서 눈물이 나게 하는 이상 언젠가는 자신에게 그 화가 돌아올 것이란 사실을 명심하자. 남에게 아픔을 주는 행위는 반드시 부메랑처럼 돌아오기 마련이다.
★꿈 속의 그는 친구의 애인(뽈따구·24)
어제 꿈을 꾸었는데 글쎄 친구 애인이 저에게 키스를 하는 거예요. 다음날 친구 커플이 불러서 함께 술을 마시는데 어찌나 부끄럽던지. 괜히 제 속마음을 들켜버릴까 조마조마했습니다.
★친구의 친구를 사랑했네(강장군·28)
친구가 짝사랑한 여자. 숫기없는 그놈 대신 편지나 선물을 전달한 시간이 무려 6개월. 결과는? 나에게 관심이 있었다던 그녀, 나 역시 그녀가 좋았기에 우리는 커플이 됐다. 친구와는 그후로 연락이 끊겼다.
★내 몸을 더듬던 늑대(아따아따·23)
술을 마시고 남친, 그리고 남친 친구와 내 방에서 잠이 들어버렸다. 그런데 자다가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들어 눈을 떠보니 남친 친구가 내 몸을 더듬는 게 아닌가! 나와 눈이 마주치자 얼른 손을 거두긴 했지만 그후로 볼 때마다 어색해 죽겠다.
★그녀의 깜짝 고백(투타임·30)
지난 밸런타인데이였어요. 친구가 저를 불쌍히 여겨 커플 데이트에 끼워줬죠. 친구 애인은 초콜릿을 두개 준비했다며 저에게도 초콜릿과 카드를 줬습니다. 집에 가서 카드를 펼쳐본 순간 저는 깜짝 놀랐어요. "오랫동안 너를 사랑했어." 친구에게 뭐라고 해야 하죠?
첫댓글 밸런타인 데이 올인-_-
드르륵
↑같이 올인-_-
번뜩-하고 생각난건데;혹시 카드를 잘못 전해준건 아닐까?-_-;;
밥만 먹곤 못살아..
드르르륵.
↑↑↑ 애인한테 오랫동안 사랑했어라구 할까요?? 사랑해~ 이렇게 말할텐딩..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