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에게는 학급 담임과 업무분장 연수 활동으로 취미 소질 특기계발을 을위한 자율연수 분과별 교육 연구. 논문을 작성 발표하여 표창을 받을 수있고 표창 점수가 부가되어 승진의 기회를 얻는데 중요한 가산점 부가 제도가 활용 돠고 있다.
연구 대회는시군 대회에서 당선 되면 도 대회에 참가 하게되고 우수한 논문을 작성하4 위해 교과별 전문 교수의 지도 조언과 자문을 통하여 연구 논문을 검포 수정 하여 당선이 되면 전국 대회에 참가하여 당선 되면 푸른기장 1등급을받 으면 전국 관광 시찰과 세미나 참서할 수 있는기회가 부여 되기도 합니다
전문교수의 사전 논문지도조언을받은후에 알 보다알차고 내요미충실한연구 논문을 작성 발표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 되어 국어 전문교수를 방문하고 연구햐고 발표하려고준비한 자료들을 정비 작성하여 지도 과저믈메모해 두었다.
연구논문 발표는 같은분과 영역이 차이가있는 글쓰기 지도과정 연구물을 작심하고 개성과능력 고려 횐경이 다른 어린이 를 지도하고 발표하고 모아온 작품들을 분석 처리과정 발전 방향 결과들을 대상으로 작성하는 것도 뜻있는 일이다.
그러나차근차근 상담과 문의 지도조언을듣고 있다보니 선지도 방문을하고 간사례가 발견되고 조언을하는 도중에 선 후를 비교하며 되고의 의미있는 법칙을 시사하는 듯 분고별 목표 정수는정자는 1명으로 하고 있는데 경쟁은 2 명 이기 때문에 다음기회에 내용을 보강 검토하는 의미를 부여하는 하느 로 만족하코지도 교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렷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