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크몰주 출장 일정 중에 바흐트잔 사긴타예프 카자흐스탄 국무총리는 슈친스크에 새로운 국가 스키 스포츠 센터 건설현장을 방문했고 휴양지 리조트, 관광 명소, 부라바이 마을의 관광 인프라 등을 점검하고 슈친스크-바라보예 자동차 도로 구간 중 한군데의 보수 공사 질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Kazakhstan Today에서 전했다.
언론에 보도한 바에 따르면, 슈친스크-바라보예 휴양지 개발을 위한 주요 문서로는 국제 전문가들이 참여해 작업한 '2020년까지 바라보예 휴양지 개발 프로젝트'이다. 이 계획은 투자를 위해 안전한 5개의 주요 구역 개발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는 대중의 여가를 위해 가장 전망 있는 장소 '체바치예' 호수, '슈치예'호수에서의 최고급 등급의 관광을 위한 지역, '카타르콜' 호수에서 즐기는 말 스포츠와 어린이 건강 관광 센터, '사르불락' 마을의 친환경 마을, 그리고 '주케이' 호수에서의 캠핑 등이 속한다.
스키 스포츠 센터를 방문하던 중 사긴타예프 총리는 건설에 대한 중간평가를 하고 현재 건설 진행 상태와 공사를 완공하기 위해 예상하는 기간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전체 건물과 설비는 140.5 헥타르에 달하고 현재 여기에 대한 준비는 대략 90%를 마쳤다. 새로운 스키 스포츠 센터에 스키 경기, 바이애슬론, 롤러스키에 대한 국제 경기와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카자흐스탄 국무총리 홍보실에서 보도했다.
다음으로 국무총리는 리조트 건설 현장과 부라바이 국립자연 공원의 명소에 대해 점검했다.
이 외에도, 사긴타예프 총리는 슈친스크-바라보예 도로 구간에 2017년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 16-18km 구간의 보수 공사 결과에 대해 점검했다. 말릭 무르잘린 주지사는 보수공사의 결과와 향후 지역에서 계획하는 도로 공사의 전체적인 계획에 대해 보고를 했다.
관광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은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국민에게 보내는 서신 '3가지 카자흐스탄의 현대화와 글로벌 경쟁력'에서 나타난 경제 성장의 새로운 모델 형성을 위한 과제 중 하나로 나타난다.
/카자흐스탄 투데이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