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레시피를 물어보시지는 않으셨지만 ㅎㅎ 조금 알려드리자면 제품을 냉동실에 보관하시다가 드실때 꺼내시고 육수를 한번 겉봉지를 씻으신후 큰 볼에 물을 많이 받아 놓은후 담궈놓세요. (마지막 면 행굼물로 쓸정도로 2리터에 2봉지 ) 면은 살짝만 끓여주시구요.(보글보글 끓을때까지 삶으면 맛없어요.) 약간 끓을려고 할때 얼릉 건져내 주세요. 그리고 소쿠르에 차가운 물로 전분이 다 빠질정도로 오래동안 행궈 주세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아까 물에 육수를 빼시고 면을 다시 한번 차가운 물에 행궈주시고 물기를 짜낸후 냉면 그릇에 넣은후 고명을 올려주세요. 냉면 육수가 어느정도 잘 녹은 상태가 되었을거에요. 봉지 뜯지 마지고 봉지 위를 칼등으로 살살 두드려 주시면 잘게 부서질거에요. 그후 면에 부어서 드세요. 취양에 맞춰서 겨자나 식초를 첨가하시면 더 맛있는 냉면이 됩니다.
(오이를 긴 반달썰기해서 소금에 절인후 한번 살짝 짜주시고 물에 한번더 잠시 담궜다가 이번에는 꽈악 짜주세요. 이거랑 동치미 무 있으면 같이 올려주시면 더 맛있어요. (먹기전 한시간 전에 절이면 좋아요. ))
첫댓글 저도 어제가서 몇봉지 사왔어요.
오늘 저녁에 먹을려고 하는데 맛있었으면 좋겠어요.ㅎㅎ
넵 맛있으면 좋겠어요 ㅎㅎ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니 요즘 냉면이 제일 맛있는것 같아요.
@제나 제 입에는 면발이 괜찮았어요.
맛있게 해서 드세요.^^
저의 레시피를 물어보시지는 않으셨지만 ㅎㅎ 조금 알려드리자면 제품을 냉동실에 보관하시다가 드실때 꺼내시고 육수를 한번 겉봉지를 씻으신후 큰 볼에 물을 많이 받아 놓은후 담궈놓세요. (마지막 면 행굼물로 쓸정도로 2리터에 2봉지 )
면은 살짝만 끓여주시구요.(보글보글 끓을때까지 삶으면 맛없어요.) 약간 끓을려고 할때 얼릉 건져내 주세요.
그리고 소쿠르에 차가운 물로 전분이 다 빠질정도로 오래동안 행궈 주세요.
그런 다음 마지막으로 아까 물에 육수를 빼시고 면을 다시 한번 차가운 물에 행궈주시고 물기를 짜낸후 냉면 그릇에 넣은후 고명을 올려주세요.
냉면 육수가 어느정도 잘 녹은 상태가 되었을거에요.
봉지 뜯지 마지고 봉지 위를 칼등으로 살살 두드려 주시면 잘게 부서질거에요.
그후 면에 부어서 드세요.
취양에 맞춰서 겨자나 식초를 첨가하시면 더 맛있는 냉면이 됩니다.
(오이를 긴 반달썰기해서 소금에 절인후 한번 살짝 짜주시고 물에 한번더 잠시 담궜다가 이번에는 꽈악 짜주세요.
이거랑 동치미 무 있으면 같이 올려주시면 더 맛있어요. (먹기전 한시간 전에 절이면 좋아요. ))
@하늘땅바다 우와~~~ 하늘땅 바다님 정성스런 요리팁 댓글 너무 감사드려요!
제가 요즘 냉면 엄청 먹고 있는데 한번도 이렇게 얼음동동 스타일로 먹을 생각은 안해봤네요.
아직 3팩정도 있는데 잘 먹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