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nue Management 정해져 있고 가용할 수 있는 공급능력이 사라지는 단기간 수요에 대한 의사결정을 할 때 필요로 함. 이는 항공기를 일찍 예약했을 때 할인해주는 것에 의사결정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호텔 방이 400개가 있는데 이게 오늘 차지 않으면 내일 이전되지 않는다. 호텔, 자동차 렌탈, 아파트 렌탈, 크루즈, 골프장, 식당도 마찬가지이다. 오늘 쉬고 있는 것이 내일로 이전되지 못한다. 비행기가 250석이 다 찼든, 1석만 찼든 출항하는 비용은 똑같이 든다. 그렇기에 250석을 모두 채웠을 때가 가장 좋음. 싼값이라도 채워야 하는 문제가 생긴다.
비행기회사는 ODIF라고 orginal destination itineary fare가 있다.
Leisure air 비행기회사는 Pittsburgh, Newark, Charlotte, Myrtle beach, Orlando를 갈 수 있는데 가는 경로는 총 8개가 있다. 이는 ODI
Fare에 Q클래스는 14일전에 미리 예약해서 할인받고 토요일 밤은 꼭 묵어야하는 클래스고 Y클래스는 언제나 예약가능하고 늦게 예약하더라도 페널티 없이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ODI가 8, F가 2개, 8×2=16
각 ODIF마다 forecasted demand가 존재함
비행기는 2개지만 stopover해서 승객을 섞어서 태우니까 flight leg가 4개 이들이 132석을 초과 할 수 없음. 그리고 각 flight leg마다 3개의 ODI가 있고 이들은 각각 2개의 Fare가 있음.
목적함수는 최대화 목적함수이고 16가지 변수의 티켓 수익을 최대화하는 것임.
각 ODI×Fare 마다 132석보다 작거나 같아야한다.
16개 ODIF마다 forecasted demand보다 작거나 같아야한다.
총 revenue는 103103을 얻을 수 있고, 모든 value를 가지기 때문에 reduced cost가 다 0. 제약조건 1~4는 slack/surplus없이 꽉차서 가고 몇몇 제약조건은 slack/surplus가 있다. 모두 작거나 같다 부등식이기에 dual price는 전부 0이나 양수.
첫댓글 차분히 잘 해나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