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일본 니가타 공항에서 활주로 이탈
취업톡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과 함께할 핫이슈는 바로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소식입니다.
하루가 멀다 하고 일어나는 항공사고ㅠㅠ
이러다가 정말 더 큰 사고가 나지는 않을까 염려가 되는데요~
다행히 이번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사고에서 인명피해는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사고의 전말은 지금 함께 하시죠!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인명피해 無!
대한항공 여객기가 일본 니가타공항의 활주로에서 이탈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6일 일본 NHK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일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한 니가타행 대한항공 763편 보잉 737기가
이날 오후 7시 40분 니가타공항에 착륙하는 과정에서 활주로를 이탈하며 멈춰 섰다”고 밝혔는데요.
이어 “일본 국토교통성은 항공기의 뒤쪽은 활주로에 앞쪽은 활주로 너머 잔디밭에 걸쳐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사고 당시 승객 106명과 승무원 9명 등 총 115명이 타고 있었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면서 “해당 활주로는 사건 발생 이후 폐쇄됐으며 이에 따라 2편의 항공기가 결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대한항공 활주로이탈’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정말 무서워서 비행기 타겠어?”, “인명피해가 없으니 천만다행이네!”, “우리나라 항공사가 문제인지 아니면 비행기 제조사가 문제인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저 역시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소식에 앞으로 항공 여객을 탈 때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파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편 일본 교통안전위원회는 ‘대한항공 활주로이탈’의 사고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조사원을 파견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속히 대한항공 활주로이탈 의 사고원인을 밝히고, 항공기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국토부,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특별감사 실시
일본 니가타공항에서 발생한 대한항공 B737-900 항공기의 활주로 초과 정지와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오늘 6일부터 대한항공에 대한 특별감사에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
국토부는 조사단을 구성해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의 원인이 되었을지도 모르는 정비의 적절성 여부, 운항규정 준수여부 등 사고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착륙 과정에서 중대한 위반사항이 발견될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엄정한 조치를 할 예정인데요.
국토부는 이번에 발생한 대한항공의 활주로 이탈은 정차 위치를 15m 초과한 것으로 항공법상 준사고로 규정돼 있으나
지난달 샌프란시스코공항에서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착륙사고 이후 비행기 안전에 대한 국민 우려가 큰 것을 고려해
강도 높은 감사를 벌일 예정이며 일본 조사당국이 요청하면 사고조사에 참여할 방침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지난달 31일부터 운영중인 항공안전위원회(민관 전문가로 구성)에서 이번 사고까지 포함한
종합적인 항공안전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국제법에 따르면 항공기사고와 준사고는 발생한 국가에서 사고원인을 조사하도록 돼 있는데요.
만약 일본 조사당국의 요청이 있을 경우 우리정부도 사고조사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또한 특별감사를 통해 중대한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관련 법규에 따라 엄정한 조치를 할 예정이라고 하니,
대한항공 활주로 이탈 사고의 사고경위를 잘 지켜봐야 하겠네요!!!!
앞으로는 이런 활주로 이탈 사고 등, 가슴 철렁하게 하는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철저히 해야되겠습니다 ㅠㅠ
첫댓글 뚜둥!
ㅎ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