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K7-LPI차량에서 배출가스 과다로 검사장에서 불합격 판정후 이곳저곳에서
연료 인젝터 교체 점화 플러그 교체후 동일한 배출가스량 과다로 입고하시면서
하는말 HHO-GAS를 시공해 달라고 하시는 군요 이제는 HHO 시공이 일반인 들께
알려진 모양세 입니다
"왜? HHO시공을 하실려고 하시는지요" 하니 배출가스로 인해 검사 불합격 되어
해볼려고 한다고 하더군요
엔진을 가동시켜 우선 배출가스를 확인해 보는데 요래요래 보아도 배출가스가 어마한
량이 배출되는게 거참 엘피지 사용 연료인데 말입니다---
엔진 소음은 전면에서 75.5DB 배터리측에서 78.5DB 상당한 소음이 엔진에서 발생
되고 있어 대충 들어보면 오토래쉬 소음 같아 오일 캡을 열고 확인 하니 오일은 잘
올라오는것 같은데 아무래도 실린더 내부 보어측 문제로 보여 지거나 아니면 피스톤이
하강하면서 벽을 때리는것 같아 보링으로 결정 하였는데---
고객님 " 그럼 작업해 주세요" 하신다 오메 뮤셔!!! 난 이런분들 정말 뮤셔
보링업체 대표자가 보내온 오버훌 후 대충 사진을 보내 왔는디 왜 이렇게 피스톤이
엉망으로 되어 있을꼬!
보링하고 입고된 뒤 동일한 위치에서 소음을 측정해 보니 차이가 엄청난다
전단보단 배터리 측에서의 소음이 한층 더 높은이유는 무엇일까
보링된 차량에 HC값이 이렇게 높다면 제어측이 문제가 있다는 것인데
제어측이면 산소센서 이외에 별루 없어 보인다
데이터를 확인하고 그래프로 산소센서 값을 확인하는데 뭔가 좀 이상함을 보여
고장 항목을 체크해 봅니다
헉!!!
보링후 고장 항목이?---
즉시 보링공장 대표님께 전화 한다 "이래이래 이렇다고" 사진전송!!!
어어? 시동후 경고등이 안들어 오던데요! 한다 그럼 내가 거짓말 한겨?
HHO-유사 사용 장비를 테스트 해달라고 하여 이참에 여기에 시공해 보는데
이게 웬걸!!! 반응이 전혀 읍다! 이걸 10분간 하다 에이! 짜증나 하면 치워 한쪽에
밀어놓았다
HHO 시공 반응중 무부하 급가속을 시도하니 뭔가 바로 보여지는 데이터!
아무래도 산소센서 문제가 보여지는것 같습니다
전단 촉매의 상태도 거의 야호한듯 파손이 없었고 아예 전단 그러니까 B2S1/S2
산소센서를 교체 하는 작업 완료 합니다
전단 산소센서 상하 를 교체한후 배출가스를 측정하니 정말 맘에 안드는 데이터 입니다
왜냐면 기계좋지 (보링하였으니) 제어 좋지 (산소센서 교체2개 하였으니)---
그럼 최소 "영"이 나와 줘야 합니다
냅다 주행하며 가감속을 해 봅니다 그리고 #에 입고하여 배출가스 검사를 진행하니
오! 이제야 정비한 보람을 느끼게 하여 주는군요 이런경우 어느분은 촉매의 문제라고
할수도 있겠지만 이차량의 고객분과 정비전 문진시 사고가 있었다고 하였고
이래이래 저래저래 이차저차 한 이야기를 들으니 엔진이 그때 데미지를 입었던것
같은 추정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