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짜 |
프로그램명 |
준비물 |
활동내용 |
기대효과 |
1주 (11/1~11/6) |
학습교재(창의력) |
교재 |
같은 그림 찾아 선 잇기 |
학습지도 실시를 통해 학습 향상. |
휴원(직원체육대회) | ||||
비누만들기 |
비누베이스, 비커, 글리세린, 비타민E, 비누틀 |
비누베이스를 작게 잘라 비커에 넣고 녹인 후 글리세린과 비타민을 넣고 비누틀에 넣음.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스티커 붙이기 |
스케치북, 스티커 |
스티커를 떼어 스케치북에 붙임.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
2주 (11/8~11/13) |
낙엽스크래치 |
낙엽, 스케치북, 색연필 |
낙엽을 스케치북에 대고 색연필로 색칠해 낙엽을 나타냄.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뚜껑찾기 |
다양한 모양의 뚜껑 |
뚜껑을 찾아 끼움. |
손을 사용함으로써 소근육 발달의 도움. | |
비누만들기 |
비누베이스, 비커, 글리세린, 비타민E, 비누틀 |
비누베이스를 작게 잘라 비커에 넣고 녹인 후 글리세린과 비타민을 넣고 비누틀에 넣음.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얼굴 표현하기 |
CD, 빨대, 색지 |
CD위에 빨대와 색지를 사용해 얼굴을 표현함. |
지적ㆍ정서적 발달촉진 | |
3주 (11/15~11/20) |
수수깡 붙이기 |
수수깡, 그림도안 |
그림도안 위에 수수깡을 작게 잘라 붙임. |
손을 사용함으로써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종이접기 |
색종이 |
동물 접기 |
손을 사용함으로써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
체험학습 | ||||
학습교재(수영역) |
교재 |
학습지도 실시 |
학습지도 실시를 통해 학습 향상. | |
4주 (11/22~11/27) |
솔방울 줍기 |
솔방울 |
야외로 나가 솔방울을 주움. |
소 근육 발달의 도움. |
신문지놀이 |
신문지 |
신문지를 찢어도 보고 붙여도 보며 활동 |
창의력 향상 | |
비누만들기 |
비누베이스, 비커, 글리세린, 비타민E, 비누틀 |
비누베이스를 작게 잘라 비커에 넣고 녹인 후 글리세린과 비타민을 넣고 비누틀에 넣음.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파스텔그림그리기 |
파스텔, 4절도화지 |
파스텔을 이용해 그림을 그림. |
지적ㆍ정서적 발달 촉진 | |
5주 (11/29~11/30) |
솔방울 인형만들기 |
솔방울, 본드, 눈알 |
솔방울을 이용해 예쁜 인형 만들기 |
창의력 향상 |
비눗방울 |
비눗물, 빨대 |
비눗물에 빨대를 넣었다가 분다. |
폐활량을 늘릴 수 있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