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사카 OTS선의 운행방식과 관련 궁금증이 있어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언제나 난코쪽 갈때는 버스를 타고 간지라 OTS 운행과 관련 늘 궁금증이 있었습니다.
1. 일부 노선도를 보면 오사카코 역에서 코스모스퀘어 역까지 OTS Technoport Line이라고 얇은 선으로 별도 표시되어 있는데, 츄오선과 운행 방식이나 궤도 방식이 다른데 직결 운행을 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같은 노선인가요?
2. 마찬가지로 일부 노선도에 보면, 코스모스퀘어 역에서 나카후토 역까지 얇게 표시되어 있고 OTS New Tram Technoport Line이라고 적혀있는데, 뉴트램이라고 하면 노면전차를 말하는 것인가요?
3. 일부 노선도에 보면 코스모스퀘어 - 나카후토 구간과, 나카후토 - 스미노에 코엔은 굵기를 다르게 하여 별도 표시가 되어 있는데, 여기 또한 운행방식이나 궤도 방식 등이 다른데 직결운행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같은 노선인지 궁금합니다.
일부 노선도라고 함은
http://blog.naver.com/yuzurii/140033827356
(Shift+클릭 하시면 새창으로 뜹니다.)
의 노선도 입니다.
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첫댓글 현재 난코포트타운선은 전부 오사카시 교통국의 소속이기 때문에 별도의 추가요금 필요 없습니다. 뉴트램은 지금 건설계획중인 부산지하철 반송선 정도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속칭 경전철) 코스모스퀘어 ~ 스미노에코엔 까지의 전 구간은 동일한 방식입니다. 이전에 난코포트타운선 일부 구간(코스모스퀘어~나카후토)이 개인 사설회사의 노선이었습니다만, 기부체납의 형식으로 몇년 전에 오사카시교통국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전부 같은 노선이고, 직결운행 합니다.
지하철 츄오선은 표준궤 노선의 보통 지하철 노선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뉴트램선은 콘크리트 궤도 위로 무인 열차가 다니는 형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쿄의 유리카모메와 유사합니다) 애초에 궤도나 규격이 다르므로 '차량이 그대로 직접 선내로 들어가서 운행하는' 의미의 직결운행은 불가능하지만 환승 연계가 굉장히 편리합니다. 츄오선 플랫폼에서 한층인가 올라가면 뉴트램선 환승이 바로 가능합니다.
좋은 답변 다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