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터, 테슬라가 25,000달러짜리 엔트리 EV를 폐기할 것이라고 보고, 머스크는 거짓말쟁이를 울림
https://mishtalk.com/economics/reuters-reports-tesla-to-scrap-25000-entry-ev-musk-cries-liar/
2024년 4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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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후 5시 19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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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23개로이터, 테슬라가 25,000달러짜리 엔트리 EV를 폐기할 것이라고 보고, 머스크는 거짓말쟁이를 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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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Reuters의 Tesla(TSLA) 주장, Elon Musk의 짧은 반박, Musk의 로보택시 발표 및 근무 시간 외 조치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Tesla는 저가형 자동차 계획을 폐기합니다
로이터 통신, 치열한 중국 전기차 경쟁 속에서 테슬라가 저가형 자동차 계획을 폐기한다고 보도
이 문제에 정통한 세 명의 소식통과 로이터가 본 회사 메시지에 따르면, 테슬라는 투자자들이 대중 시장 자동차 제조업체로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오랫동안 약속해 왔던 저렴한 자동차를 취소했다고 합니다.
소식통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동일한 소형 차량 플랫폼에서 자율주행 로봇택시를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Tesla가 새로운 탭을 열겠다는 오랜 목표인 Elon Musk가 종종 주요 임무로 규정했던 대중을 위한 저렴한 전기 자동차라는 목표를 포기했음을 나타냅니다. 그의 첫 번째 "마스터 플랜"은 2006년에 회사의 새 탭을 열었습니다. 먼저 고급 모델을 제조한 다음 수익금을 사용하여 "저가 가족용 자동차"를 조달하는 것이었습니다.
머스크는 이후 투자자와 소비자에게 그러한 차량을 반복적으로 약속했습니다. 최근 1월에 머스크는 투자자들에게 테슬라가 이러한 계획을 자세히 설명하는 독점 로이터 보고서에 따라 2025년 하반기에 텍사스 공장에서 저렴한 모델의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Tesla의 가장 저렴한 현재 모델인 Model 3 세단은 미국에서 약 39,000달러에 판매됩니다. 모델 2라고도 불리는 현재는 없어진 보급형 차량의 가격은 약 25,000달러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이러한 반전은 Tesla가 최저 10,000달러에 달하는 자동차로 시장을 휩쓸고 있는 중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면서 발생했습니다. 제공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무인 로봇택시에 대한 계획은 더 엄격한 엔지니어링 과제와 더 많은 규제 위험을 제시합니다.
두 소식통은 수십 명의 직원이 참석한 회의에서 테슬라가 모델 2를 폐기하기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으며, 그 중 한 명은 이 모임이 2월 말에 열렸다고 말했습니다.
“Elon의 지시는 로봇택시에만 전념하라는 것입니다.” 그 사람이 말했습니다.
세 번째 소식통은 취소를 확인하고 새로운 계획에 따라 로봇택시를 생산해야 하지만 모델 2에 대해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적은 양이 생산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결정에 대해 로이터가 검토한 여러 회사 메시지에는 3월 1일 익명의 저렴한 자동차 프로그램 관리자가 엔지니어링 직원과 프로젝트 종료에 대해 논의하고 공급업체에 "프로그램 취소에 대해" 알리는 것을 보류하라고 조언한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esla의 계획을 알고 있는 네 번째 사람은 저렴한 자동차 전략에서 벗어나 머스크가 이동성의 미래로 구상한 부문인 로보택시를 선호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표명했습니다. 소식통은 경제 상황에 따라 테슬라의 제품 계획이 다시 바뀔 수 있다고 경고했다.
'추가 활동 모두 중단'
로이터 통신이 검토한 두 소식통과 회사 메시지에 따르면 Tesla는 공급업체와 논의할 때 저렴한 자동차 프로젝트를 내부적으로 NV91, 외부적으로 H422라고 불렀습니다.
이름이 밝혀지지 않은 Tesla 프로그램 관리자가 직원에게 보낸 메시지에서는 프로젝트 종료를 논의할 때 해당 코드명을 언급했습니다. 3월 1일에 전송된 메시지 중 하나는 "공급업체는 H422/NV91과 관련된 모든 추가 활동을 중단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2019년 각진 스테인리스 스틸 피복 트럭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했으며 시작 가격이 약 40,000달러로 예상되었습니다. 차량은 작년에 마침내 도착했지만, 트럭의 최저 가격 버전은 약 61,000달러의 가격으로 2025년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같은 기간 BYD의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업의 번창이나 빠르게 성장하는 수출을 제외하고 약 13만 대에서 150만 대 이상으로 급증했습니다.
BYD는 이미 10,00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Seagull 해치백을 포함하여 다양한 중저가 모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제 그 자동차를 그 가격의 두 배 이상에 수출할 계획이지만 여전히 Tesla가 만들려고 계획한 값싼 자동차의 목표보다는 낮습니다.
거짓말쟁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에 따르면 이번 로이터 보도는 거짓이다”라는 반박. 그 이상이 좀 궁금하네요. 머스크의 “로이터 통신이 또 거짓말을 하고 있다”는 반응을 지적한 것이다.
그리고 몇 시간 후 머스크는 다음과 같이 트윗했습니다.
로보택시
TSLA 업무 시간 외
머스크의 피해 통제는 현재로서는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로이터의 보도가 확인된 것으로 보입니다.
완전 자율 자동차
Tesla는 자율주행차가 곧 출시될 것이라는 머스크의 수년간의 예측에도 불구하고 아직 자율주행차를 생산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Tesla의 치솟는 가치 평가를 부분적으로 뒷받침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완전 자율적이지 않은 자동 조종 장치 및 완전 자율 주행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관련된 충돌에 대한 소송 및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 . 테슬라는 부주의한 운전자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다고 비난했다.
Tesla의 Autopilot 문제는 면밀한 조사를 불러일으킨 여러 문제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작년에 Tesla가 장밋빛 예측을 제공하기 위해 차량의 대시보드 범위 미터를 조작 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한 후 시작된 자동차의 주행 거리 추정치에 대한 또 다른 조사에 직면해 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지난 12월에 자동차 제조업체가 오랫동안 결함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던 서스펜션 및 조향 부품의 만성적 고장을 '운전자 학대' 탓으로 돌렸다 고 보도했습니다.
플래시백 2016
참고: Model 3 이후 Tesla Motors는 더욱 저렴한 자동차를 만들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무덤을 팠습니다
2023년 10월 19일, 모터 트렌드(Motor Trend)는 엘론 머스크(Elon Musk)가 "테슬라 사이버트럭으로 우리 자신의 무덤을 팠습니다"라고 보도했으며, 마침내 11월에 도착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영광스러운 Tesla Cybertruck을 처음 본 지 약 4년 후, 자동차 제조업체는 11월 30일에 대규모 픽업 트럭의 첫 번째 배치를 고객에게 배송하기 시작할 계획을 확인했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이 사이버트럭을 운전해 보았는데 "그것은 놀라운 제품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Cybertruck을 사용하여 대량 생산을 달성하고 Cybertruck 현금 흐름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데는 엄청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Tesla가 수년 동안 트럭으로 해왔던 프로토타입 제작은 쉽다고 Musk는 말합니다. 그는 트럭이 매우 "급진적"이고 "특별"하기 때문에 고객에게 판매할 생산 버전을 만드는 것이 "10,000% 더 어렵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스테인레스 스틸은 작업하기 어렵고 평평한 차체는 틈, 핏, 마감 면에서 용서할 수 없다는 점을 정중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규모의 경제는 당분간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CEO는 여전히 Tesla가 결국 연간 250,000대의 사이버트럭을 생산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르면 2025년까지는 그 생산 속도에 도달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투자자들에게 "우리는 사이버트럭으로 우리 자신의 무덤을 팠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사이버트럭을 가끔씩만 나오는 많은 부가 기능이 있는 특수 제품 유형이라고 말했습니다.
Tesla의 배송은 2020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공급이 아니라 수요입니다.
4월 2일, 나는 2020년 이후 처음으로 Tesla의 납품 감소, 공급이 아닌 수요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TSLA)의 2024년 1분기 분기별 배송량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했다. 2020년 이후 첫 분기 감소다.
Tesla가 반제품 생산을 확대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Elon Musk는 4년 동안 매년 50,000번의 준결승을 약속했고 총 100번의 준결승을 달성했습니다.
Tesla는 신제품의 가뭄을 겪고 있으며 경쟁이 모든 곳에서 따라잡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능은 그야말로 농담이다. 더 중요한 것은 안전에 큰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Tesla는 자율주행 기능과 안전성 면에서 Waymo에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머스크는 2017년부터 매년 2년 안에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Waymo가 가깝습니다. Tesla는 결함이 있는 설계로 인해 야구장에 있지도 않습니다.
RoboTaxi 확률 제로
테슬라는 자율주행 능력이 최악이다. 기술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서는 별도의 보고서를 작성하겠습니다.
한편 나는 머스크의 8월 8일 로보택시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실망스럽고 과장된 약속을 기대하십시오. Tesla 로봇택시는 준비가 거의 끝나지 않았습니다. Waymo는 지금 여기에 있습니다.
나는 머스크를 천재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기껏해야 그는 특히 자율 주행뿐만 아니라 세미 자동차, M2 및 사이버 트럭에 대해서도 수년 동안 과잉 약속을 하고 과소 납품을 했습니다.
만약 그가 자신의 말을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더욱 나쁜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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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