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에이치가든에서 직원이 '케이터링박스'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 현대그린푸드) ⓒ천지일보 2021.8.1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무더위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을 하는 소비자들과 집에서 올림픽을 응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가에서는 각양각색의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유명 특급 호텔 뷔페 요리… “집으로 배송 받으세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호텔 레스토랑 브랜드 ‘에이치가든’은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터링박스’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판매한다.
케이터링박스는 인원수와 음식에 따라 총 6가지 구성으로 선보이며 유명 특급 호텔의 뷔페 요리를 배송받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릭샐러드, 볶음밥, 깐풍기, 티라미슈, 과일 등 총 8가지 메뉴로 구성된 ‘고메 박스’와 토마토모짜렐라, 이탈리안 모듬 치즈, 스페인식 해물 빠에야, 감바스 등으로 구성된 ‘파티 박스’ 등이다.
◆홈플러스 ‘집콕 응원’ 소비자들 위한 먹거리 할인
홈플러스는 올림픽시즌을 맞아 집에서 응원하는 문화 이른바 ‘집콕 응원’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먹거리와 관련 가전을 모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경기를 보면서 먹기 좋은 먹거리와 ‘집관’을 도와주는 가전 상품에 합리적인 할인 혜택을 더했다.
먼저 술 한 잔과 함께 스포츠 경기를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어른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마련했다. 케그 형태의 맥주를 꽂으면 집에서도 생맥주와 같이 맛이 풍부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테팔 비어텐더를 선보인다. 비어텐더에 연결할 수 있는 하이네켄·에델바이스·타이거라거 케그도 판매한다. 또 ▲하이트진로 테라 스마일리 캔 5종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5종 등도 마련했다.
여기에 ▲한판닭강정 ▲동원 참치볶음밥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레트로 4종 ▲홈런볼 초코 무지방 우유 8입 기획팩 등 간식 및 안줏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간식 및 안주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2종도 할인가에 선보이며 TV보다 더 큰 화면으로 스포츠 경기를 보기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COMS 빔프로젝터 ▲애니빔 빔프로젝터 ▲트리아이나 HD 무선 미러링 빔프로젝터 등의 상품도 선보인다.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홈치어링 기획전’ 상품을 모델이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는 11일까지 스포츠 경기를 보며 즐기기 좋은 먹거리를 비롯해 ‘집관’에 유용한 가전을 모아 ‘홈치어링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 2021.8.1
◆롯데마트, 캠핑족 위한 바비큐 파티… “부담 없는 가격 ‘구이대전’” 선봬
롯데마트는 오는 11일까지 캠핑족을 위한 ‘구이대전’을 열고 육류, 전복, 구이용 먹거리 상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이달 들어 30도를 훌쩍 넘는 무더위가 연일 이어짐에도 캠핑 관련 수요가 줄지 않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바캉스를 즐기기 위한 차선책으로 캠핑이나 차박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푸짐한 야외 바비큐 파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돼지고기, 소고기, 소시지 등 구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상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구이대전 행사를 마련했다.
우선 캠핑족들이 선호하는 부위의 육류 상품을 보강했다. 대표 상품으로 국내산 삼겹·목심을 판매한다. 윗등심과 목살이 포함된 소고기 부위로 단백질과 지방이 적당한 비율로 함유돼 있어 바비큐로 즐기기 좋은 ‘호주산 척아이롤’은 롯데·KB국민·신한·NH농협카드로 결재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1팩에 20개가 들어가 가성비가 좋은 ‘수제 모둠 소시지’와 그릴용 가공육 제품으로 ‘씨제이 두툼한 굿베이컨’ ‘롯데 그릴프랑크’ ‘대림 오븐구이 그릴햄’ 판매하며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무더위로 잃은 기력 보충에 좋은 구이용 전복도 20% 할인 행사한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한판 전복’과 ‘완도 활 전복’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기획한 구이용 상품과 인기 캔 맥주 할인 행사도 한다. ‘을지로 왕노라기·구운아귀포·구운쥐포’는 ‘힙지로’로 불리는 중구 을지로 명소 ‘만선호프’의 별미소스를 함께 담아낸 구이용 안주 상품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이네켄, 스텔라, 산미구엘 등 27종 인기 캔 맥주를 판매한다.
롯데마트, 모델이 구이구이대전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 2021.8.1
◆이마트24, 칵테일로 홈바족 잡고… “칵테일 구매하고 스캔하면 80만원 호텔숙박권 응모”
이마트24는 이달의 칵테일로 홈바족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홈술 문화가 일상이 된 가운데 다양한 방식으로 술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마트24는 8월 이달의 칵테일로 ‘팔리니 리몬첼로’를 선보인다.
팔리니 리몬첼로는 140년 전통의 주조 명가인 ‘팔리니’에서 전통적인 레시피로 만든 레몬 리큐어다. 이태리 남부 아말피 해안에서 생산된 레몬과 천연 레몬 오일 추출물을 사용해 레몬 본연의 풍미와 향을 느낄 수 있다.
팔리니 리큐어와 토닉워터·탄산수·사이다 등을 1대 3의 비율로 섞어 얼음 잔에 넣어 레몬 칵테일로 즐길 수 있다. 토닉워터 대신 샤도네이 품종의 화이트 와인을 5대 5비율로 섞어 진한 레몬 풍미의 와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 팔리니 리몬첼로 리큐어를 차갑게 해서 샷 또는 온더락으로도 마실 수 있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칵테일은 제조 방법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고 알코올 도수가 낮아 더운 여름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런가 하면 집이나 호텔 등에서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이 주목받으면서 이마트24는 이달의 칵테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식사권을 경품으로 내걸고 스테이케이션족 잡기에 나섰다.
8월 한 달간 이마트24에서 팔리니 리몬첼로를 구매 후 이마트24 앱의 통합바코드를 스캔하면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8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서울 프리미어 숙박권과 조식 2인 식사권(1명)을 경품으로 주어진다. 2등에게는 시그니엘서울 STAY 2인 식사권(3명), 3등에게는 리큐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탄산수 1개 교환권(500명)이 제공된다.
손아름 이마트24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여름휴가는 대부분 홈캉스, 호캉스가 될 것으로 예상돼 상큼하고 가볍게 즐기는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과일 리큐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통해 홈술족들이 편바(편의점+Bar)로 변신 중인 이마트24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마트24, 팔리니 리몬첼로 경품 이벤트. (제공: 이마트24) ⓒ천지일보 202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