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만 말씀드리면요.
먼저 본인이 이전에 올렸던 질문에 DX그린샤가 연결되어 있는 열차들이 다 나와 있습니다.
그 열차들의 운행구간을 확인하세요.(모르겠으면 에키카라나 시각표 등의 지도도 함께)
1. 고쿠라에서 오이타로 가는 열차는 하카타를 거치는 것이 아니라 하카타를 출발하여
고쿠라를 경유, 오이타로 향하게 되는 열차입니다. 특급 소닉과 니치린시가이아가 이에 해당합니다.
단, 특급 소닉과 니치린시가이아에는 DX그린샤가 없으며, (소닉=883/885계, 니치린시가이아=783계)
이 이야기는 하카타에서 고쿠라/오이타 방면으로는 이용할 수 있는 DX그린샤가 없다는 뜻입니다.
2. 고쿠라-오이타 구간에서 DX그린샤를 이용할 수 있는 열차(787계 운행열차)는 특급 니치린 3호뿐입니다.
그런데 이 니치린 3호의 고쿠라 출발시각은 오전 06시 39분이기 때문에(오이타 방면 첫 특급) 이 열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전날 고쿠라역 근처에서 숙박을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3. 특급 니치린 3호 승차 시, 07시 47분에 도착하는 키츠키역이 고쿠라역에서 100km범위 안에 있습니다.
(고쿠라 기준 99.2km 지점)
단, DX그린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린샤패스로도 운임만 공제되며, 별도의 특급요금과 그린샤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4. 오이타에서 미야지 방면의 노선은 호히본선입니다. 한자로는 豊肥本線, 영어로는 Hohi Line이라고 합니다.
미야지까지 한 번에 가는 보통열차는 여행기에서 제가 탔던 오전의 한 편 밖에 없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특급 큐슈횡단특급을 이용하거나 보통열차를 타고 최소 1회의 환승이 필요합니다.
** 단, 그나마도 지난 태풍의 영향으로 분고다케다~미야지 구간이 불통상태로 대행버스로 수송하고 있으며
이 구간의 운전재개는 8월 4일부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상 이 구간을 철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대행버스 시간은 http://www.jrkyushu.co.jp/houhi_acting_bus20130316.pdf 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5. 미야지-미야자키공항 이동문제는 간단히 말하자면 "무슨 짓을 해도"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