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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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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혹시 창동차량사업소의 실제 이전목적은 중검수시설추가?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573 14.08.03 13:30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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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8.04 11:09

    첫댓글 누이좋고 매부좋은 사업이라고 생각되요. 남양주에서는 차량기지를 넣는 한이 있더라도 지하철을 신설하고 싶고 노원에서는 토지용량을 늘려서 사업을 하려고 하고 서울메트로 입장에서는 시설확충을 위해서 보다 저렴한 땅값에 많응 용량을 확보할 수 있는 남양주로 가는거겠죠

  • 14.08.06 18:15

    창동에 중정비시설을 보유했더라도, 지금처럼 이전계획이 나오는 데는 변함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좋은 예로 용산정비창이 있죠.) 강북의 나름대로 중심지역인 노원지역 개발에 걸림돌이 창동차량사업소이다 보니, 사방으로 이전할 곳을 찾다가 마침 남양주 오남지역과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져 진행되는 게 현 사업이죠.. (여담인데 진접에 차량기지가 제대로 들어설 수 있을지 많이 걱정됩니다. 산을 절개해야한다고 해서 근래 반대가 장난이 아니라던데..)

  • 14.08.09 22:09

    네 불암산과 수락산을 넘어서야할걸요 노원구청장님은 창동기지랑 도봉면허시험장 이전해야된다고 하던데요

  • 14.08.09 17:22

    @삼화상운 도봉면허시험장은 오래전부터 이전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 작성자 14.08.09 18:47

    용산은 지하철정비창이 아니니 비교대상은 아니라고 봅니다. 간선분야에 있서서 KTX개통으로 일반열차의 비중이 줄어서 수색하나로 충분하다 싶어서 그런 영향이 크다고 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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