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Francis Scott Key Bridge) 붕괴에 관한 주요 사실
https://gcaptain.com/key-facts-about-the-collapse-of-baltimores-francis-scott-key-bridge/
2024년 4월 4일 미국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에서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Francis Scott Key Bridge)와 충돌하여 붕괴된 달리(Dali) 화물선의 모습. REUTERS/Nathan Howard
리사 슈메이커
4월 6일 (로이터) – 흔들리는 화물선이 충돌하여 경간이 항구로 무너지고 건설 노동자 6명이 사망한 지 일주일이 지난 후 볼티모어의 프란시스 스콧 키 브리지(Francis Scott Key Bridge) 잔해를 청소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물.
교량을 교체하는 데는 수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당국은 바지선과 예인선과 같은 얕은 흘수 선박이 피해를 입은 컨테이너 선박 주위를 이동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임시 채널을 열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금요일 볼티모어를 방문하여 경간 재건을 위한 연방 지원을 약속했지만 일부 공화당 의원들은 이에 반대했습니다.
다리 붕괴로 인한 사망자 수는 얼마나 됩니까?
다리 붕괴 피해자 6명은 모두 지난 3월 26일 새벽 다리가 붕괴됐을 당시 다리 노면에 구멍을 뚫던 멕시코와 중미 출신 이민자들이었다.
다이빙 팀은 지금까지 세 구의 시신을 회수했습니다.
* 온두라스 시장 야시르 수아조-산도발(38세)
* 알레한드로 에르난데스 푸엔테스(Alejandro Hernandez Fuentes, 35세, 볼티모어 출신, 멕시코 출신)
* Dorlian Castillo(26세), 인근 Dundalk 출신, 원래 과테말라 출신.
다른 세 구의 시체는 깊이 15m 수역의 수중 잔해 아래에 갇혀 있습니다. 그들은 과테말라 출신의 호세 로페즈입니다. 엘살바도르의 Miguel Luna; 그리고 이름이 공개되지 않은 또 다른 사람.
붕괴 직후 수로에서 다른 두 명의 작업자가 구조되었으며, 그 중 한 명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선박의 조종사와 승무원은 충돌 전에 전력 손실을 보고했고 닻을 내려 선박의 속도를 늦췄기 때문에 당국이 교량의 교통을 중단할 시간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더 큰 인명 손실을 방지할 수 있었습니다.
볼티모어 다리는 언제 붕괴되었나요?
3월 26일 오전 1시(EDT)(0500 GMT) 직후, 컨테이너선 달리(Dali)가 볼티모어 항구에서 파탭스코 강을 따라 스리랑카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1시 24분, 선박에 정전이 발생하고 모든 조명이 꺼졌습니다.
3분 후인 오전 1시 27분, 선박은 교량의 철탑에 부딪혔고, 경간 구조의 거의 전체가 몇 초 만에 물 속으로 무너졌습니다.
이번 재난은 설계 오류로 인해 미니애폴리스의 I-35W 교량이 미시시피 강으로 떨어져 13명이 사망한 2007년 이후 미국에서 최악의 교량 붕괴가 될 수 있습니다.
다리 붕괴에 어떤 요인이 영향을 미쳤나요?
볼티모어에 있는 교량과 같은 교량은 연방 정부에 의해 "파괴 위험"으로 분류됩니다. 즉, 기본 구조 프레임의 한 구성 요소 또는 "부재"가 파손되면 경간 전체 또는 대부분이 붕괴된다는 의미입니다. 연방고속도로국(Federal Highway Administration)에 따르면 미국에는 이러한 교량이 16,800개 이상 있습니다.
국립교통안전위원회(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 의장은 "파괴가 중요하다"는 것은 새로운 교량에서 흔히 발생하는 구조적 엔지니어링 중복을 포함하여 치명적인 붕괴에 덜 취약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Key Bridge는 1977년에 개통되었습니다. 이는 플로리다 주 탬파베이의 Sunshine Skyway Bridge에서 유사한 선박 충돌 사고가 발생하여 35명이 사망하고 교량 설계자들이 기초 교각에 대한 더 나은 보호 조치를 구현하기 3년 전이었습니다.
볼티모어 교량 교체 비용은 얼마입니까?
연방 관리들은 메릴랜드 의원들에게 다리를 재건하는 데 드는 최종 비용이 최소 20억 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교량을 완전히 교체하려면 의회가 자금 지원을 승인해야 하며, 교량 재건 자금을 위해 연방 달러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마찰의 징후가 커지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은 연방정부가 다리 재건 비용을 지불하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 3월 28일 교통부는 잔해물 제거 및 재건 과정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신속 지원" 긴급 자금 6천만 달러를 지급했습니다.
2007년 미네소타 다리 붕괴 이후 의회는 2억 5천만 달러를 할당했습니다.
분석가들은 보험사들이 수십억 달러의 손해배상 청구에 직면할 수 있으며 최대 40억 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이 비극은 기록적인 운송 보험 손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볼티모어 다리를 재건하는 데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요?
재건축은 긴 과정이 될 수 있으며 나머지 구조물을 회수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1972년부터 1977년까지 원래의 다리를 건설하는 데 5년이 걸렸습니다.
볼티모어 항구는 언제 다시 열리나요?
미 육군 공병대는 4월 말까지 상업용 운송을 위한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고 5월 말까지 항구 접근을 최대로 회복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필수 선박이 갇힌 선박을 우회할 수 있도록 두 개의 임시 채널을 열었습니다 . 수로의 길이는 3.35m(11피트), 깊이는 14피트입니다. 주요 화물선에는 최소 35피트의 깊이가 필요합니다.
IMPLAN에 따르면 볼티모어 항구를 한 달만 폐쇄하면 메릴랜드의 사업 손실이 2,800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합니다.
화물선 DALI와 좌초된 승무원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달리호는 승무원 21명과 조종사 2명을 태우고 볼티모어를 떠나 스리랑카 콜롬보로 향하던 중이었다. 모두 안전하고 설명되었습니다. 21명의 선원들은 사고가 발생한 지 일주일이 넘도록 배에 남아 있었으며 35일간의 항해에 필요한 충분한 식량과 물을 공급받았다고 미국 해안경비대가 밝혔습니다.
선박의 길이는 289m(948피트)로 축구장 3개 길이와 맞먹습니다. 컨테이너로 높이 쌓여 있었지만 두 배의 화물을 운반할 수 있었습니다. 안전 조사관들은 선박의 위치, 속도, 방향, 레이더, 선교 오디오, 무선 통신 및 경보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선박의 "블랙박스" 기록 장치를 회수했습니다.
같은 선박은 2016년 벨기에 앤트워프항에서 북해 컨테이너 터미널을 빠져나가려다 부두에 부딪치는 사고에도 연루됐다.
선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개 Equasis 웹사이트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6월 칠레 산안토니오에서 실시된 검사에서 선박에 ' 추진 및 보조 기계' 결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싱가포르 해양항만청에 따르면 해당 선박은 2023년 6월과 9월에 외국항 검사를 통과했다.
싱가포르 국적 선박의 등록된 소유자는 LSEG 데이터 쇼에 따르면 Grace Ocean Pte Ltd입니다. Synergy Marine Group이 선박을 관리하고 Maersk MAERSKb.CO가 선박을 용선했습니다.
무너진 다리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알고 있나요?
무너진 다리는 볼티모어 항구를 가로지르는 3개의 고속도로 노선 중 하나였으며, 나머지 두 노선은 항구 아래 터널로, 하루 31,000대, 연간 1,130만 대의 차량을 처리했습니다.
강철 구조물은 폭이 4차선이었고 강 위로 56m(185피트) 솟아 있었습니다. 1977년에 문을 열었고 Patapsco 강 어귀를 가로지릅니다.
이 다리의 이름은 1814년 볼티모어 항구에서 포트 맥헨리 인근의 미국 수비대에 대한 영국의 폭격을 목격한 후 "성조기(Star Spangled Banner)"에 가사를 쓴 미국 국가(國歌) 작가 프란시스 스콧 키(Francis Scott Ke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다리 붕괴가 볼티모어 항구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국내 17번째로 큰 항구인 이 항구에서는 해운 교통이 중단돼 항만 운영에 직접적으로 의존하는 약 15,000명의 근로자들이 일을 하지 못하고 있다.
볼티모어로 향하는 컨테이너 화물의 흐름은 더 큰 항구로 재분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석탄, 설탕 운송에 큰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메릴랜드 항만청의 자료에 따르면 볼티모어는 미국에서 자동차와 소형 트럭 운송이 가장 붐비는 항구로, 2023년에는 최소 750,000대의 차량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에는 이 항구가 석탄 수출에서 두 번째로 바쁜 항구가 되었습니다.
또한 농업, 건설 기계, 설탕, 소금 등 농산물을 취급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항구이기도 합니다.
(Lisa Shumaker 작성, Steve Gorman, Daniel Wallis 및 Bill Berkrot 편집)
(c) 저작권 Thomson Reuters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