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밀려드는 친구들의 소개팅 권유로(절 빨리 치워버리고 싶은 듯ㅠㅠ) “니가 좋아하는 사람은 패션 스타일이 어때야 해?”와 같은 질문을 받곤 합니다. 대답은 늘 간단하죠. “같이 다니기 쪽 팔리지만 않으면 돼.”
비단 남녀 관계에서만 스타일이 거론되는 건 아니랍니다. 스포츠도 마찬가지죠. 각종 장비와 액세서리들은 기능성을 서포트 해주는 중요한 역할이기도 하지만, 스타일을 한 단계 높여주는 기특한 녀석이기도 합니다.
세상 속 그 어떤 스포츠에 도전하든 한가지 고민거리가 있다면 바로 ‘쇼핑’이 아닐까요? 하나를 사더라도 제대로 사고 싶고, 이왕이면 괜찮아 보이는 아이템을 골라야 하는 아주 어려운 과정이니까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한두푼이 아니어서 더 고민되는 ‘골프 쇼핑’을 해보려고 합니다.
알아두면 다 도움되는 S/S 골프웨어 트렌드
골프를 즐기는 연령층이 낮아지면서 골프웨어도 나를 나타내는 중요한 아이템이 되었답니다. '허세남'이 되려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골프를 즐기기 위한 기분 좋은 준비과정인거죠.
이번 S/S 골프웨어 제품들은 전반적으로 'Young'하다고 표현할 수 있답니다.
3월 1일자 세계일보에 따르면,
최근의 골프웨어 경향은 골프를 칠 때나 일생 생활에서나 자유롭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경제 상황이 예전만하지 않은 만큼 하나를 사도 요리조리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편이죠.
특히 화사한 색상을 사용하면서도 일상복으로 손색없는 디자인이 눈길을 끕니다.
엘르 골프(ELLE GOLF)는 도시적인 패션감성과 스타일 차별성을 강조할 수 있는 '시크라인'을 새롭게 선보였고요, 휠라골프(FILA GOLF)는 올해부터 20~30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뉴 영(New Young) 골프웨어로 탈바꿈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라이프스타일 콜렉션은 레드, 오렌지, 옐로 등 경쾌한 색상과 체크무늬, 로고 와펜 등의 장식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주말 나들이 캐주얼 룩으로도 인기 만점이겠어요 ^^;;
대표적인 예로
헤지스 골프에서 출시된 반집업 긴팔 티셔츠는 블루톤을 사용해 시원함을 더했답니다. 면, 폴리 혼방 소재로 착용감도 좋고 가슴 부분에 포인트로 줄무늬를 넣어 세련된 멋도 있죠.
트렌드는 알았고.... 초보 골퍼는 어떻게 쇼핑을 해야하지??
책 많이 읽었다고 연애 잘하나요 ㅠ
쇼핑도 마찬가지랍니다. 시즌 트렌드를 꿰뚫고 있는 것만으론 부족하죠. 직접 쇼핑에 도전해봐야한답니다!! 그래서 한화리조트 공식블로그 해피타임즈에서 선정한 기본 아이템을 공개할게요.
골퍼 스타일의 시작과 완성 - 타이틀리스트 골프백
어딘가로 떠나려면 가방을 싸야죠. 골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초보 골퍼라면 보스턴백을 가장 먼저 구매하기 마련인데요, 보스턴백과 캐디백이 합쳐 소위 골프백이라고 부른답니다.
최근에는 세트로 나온 알뜰 골프백 상품이 많아 이왕이면 세트로 구매하시는걸 추천 드릴게요. 골프는 오래 오래 하는 운동이니 말이죠.
자, 본격적으로 알아볼까요? 내 인생의 첫 골프백이라면, 타이틀리스트 골프백을 추천 드립니다.
골프와 인연이 적은 분께는 다소 생소한 브랜드이지만, 타이거우즈도 오랜 시간 동안 골프백으로 애용한 브랜드인만큼 신뢰도는 높은 편입니다.
골프백은 골퍼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패션 도구이기에 색상과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보유한 클럽과 어울리는가 가장 중요하답니다. 이쁘다고 샀는데, 나의 아이템들을 꾸역 꾸역 넣어야 한다면 잘못된 쇼핑인거죠~ ^^
수려한 전경을 자랑하는 곳, 태안에 위치한 골든베이 골프&리조트 골프샵 매니저는 최근 고객님들의 선호도는 화려한 컬러보다는 활용성에 중점을 둔다고 합니다. 모니모니해도 포켓 많은 골프백이 최고라는 평가!!
골프는 하체가 중요한 운동 - 풋조이 골프화
얼굴이 예쁘면 성격이 별로고, 성격이 좋으면 내 이상형이 아닌가요? (흠흠…이게 뭔 소리지 ㅠ)
원하는 스타일과 성능을 가진 골프화를 찾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 면에서 초보 골퍼들에게 풋조이 골프화를 추천하는 이유는 한번 사면 금새 또 사야 하는 불상사가 없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초보 골퍼라면 골프화에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하는 편입니다. 아직은 실력이 부족한 초보에겐 골프화만 잘 선택해도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향상된 접지력과 편안한 착용감이 착착 붙는 골프화만 잘 골라도 구름 위를 둥실 둥실~
손에 착착 - 잔디로 골프 장갑
이제껏 해외 브랜드만 소개했지만 장갑만큼은 자신 있게 국산 브랜드를 추천 드린답니다. 바로 잔디로 골프 장갑인데요. 친환경적이고 건강을 고려한 장갑부터 비가 와도 방수는 물론 뽀송 뽀상함까지 더해주는 오일태기 장갑까지 그 기능과 종류도 다양합니다.
골프 스코어를 줄이는 데는 드라이버, 아이언만큼 골프 장갑도 그 역할이 중요하죠. 입체적으로 설계된 장갑을 선택한다면, 착용감이 맨손과 같이 편해서 평, 엄지의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거리를 늘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요. 신기하죠?
글을 오픈하는 오늘은 경칩이네요. 다시금 골퍼들의 가슴이 몰캉몰캉해지는 ‘시즌’이 오고야 만거죠.
추운 겨울 동안 스크린 골프장과 실내 연습장에서 칼을 갈았다면(?), 이제부터는 슬슬 기지개를 펴보는 것이 어떨까요? 물론, 한화리조트 골프장에서 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