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도매시장카페 회원여러분
열혈쌤_전중열 인사드립니다.
지난 2월에 진행하였던 “소셜마케팅을 활용한 홍보전략” 세미나에 참석하여 주신 많은 분들과 후기를 올려주신 회원 분들에게 늦게나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세미나에 대한 호응이 예상 밖으로 좋아 두번째 세미나를 카페24와 함께 바로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열혈쌤과 벨트쟁이님이 공동으로 작업하여 준비한 책이 출간을 앞두고 있어 마지막 보정작업 등 여러가지 사연으로 두번째 세미나를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금번에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된것은 열혈쌤과 벨트쟁이님이 함께 작업하여 내놓은 “패션쇼핑몰 창업을 위한 사입의 비밀, 블랙바이블(이하 블랙바이블)”을 출간하여 인사 및 소개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본 블랙바이블은 패션아이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아이템별 도매시장의 특성을 정확하게 분석하여 패션창업을 준비중인 창업예정자들과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준비하였습니다.
블랙바이블의 특성으로는 기존 사입책 또는 쇼핑몰 관련 서적에서 다루지 못한 남대문 악세사리시장과 아동복 시장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이 포함되어 있으며, 동대문 패션도매시장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여성복, 남성복, 가방, 신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분석과 시장조사방법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한때, 오픈마켓 빅셀러였으며 동대문과 남대문에서 도매상가 상인으로 생활한 열혈쌤과 온라인 여성복 쇼핑몰 운영자였으며 남대문에서 피혁, 잡화 도매상을 운영중인 벨트쟁이님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아이템분석과 시장조사 그리고 사입에 관하여 노하우 등 도매시장을 낱낱이 파헤쳤습니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패션도매시장의 비밀을 비교적 잔잔하고 진솔하게 정리하였다는 점과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겪게 되는 여러가지 문제점과 어려움에 대하여 열혈쌤과 벨트쟁이님의 운영노하우까지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파트별 내용 요약 :
Part 1. 시장과 소비자 : 소비자를 알면 시장이 보인다.
“시장과 소비자”에서는 남대문과 동대문의 도매시장을 소비자에 맞춰서 분류하고 설명하기 위해 소비자집단에 대한 설명을 우선하였다. 소비자를 이해하지 못하면 시장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파트1에서는 “현재 가장 Hot한 소비자집단으로 떠오른 넷세대는 누구이며, 어떤 소비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이들에게 최적화된 도매시장과 아이템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라는 주제로 소비자를 이해하고 시장에 접근하는 실제적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Part 2. 패션아이템과 도매시장 ; 시장이라고 다 같은 시장이 아니다.
“패션아이템과 도매시장”에서 다루는 내용은 대부분의 초보창업자들이 시장조사에서 알고 싶어 하는 내용들에 대하여 다루었다.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액세서리, 가방, 신발로 구분하여 아이템별 시장안내와 상가의 특성 그리고 품질과 트렌드에 관하여 정리하고 분류하여 설명하였다. 남대문과 동대문시장 입문을 위한 좋은 안내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Part 3.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도매시장의 비밀 - 성공쇼핑몰의 노하우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도매시장의 비밀”에서는 실제적으로 한 때 오픈마켓 빅셀러였으며 또한 도매에서 매장을 오픈하여 운영한 두 저자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하였다. “원도매와 중도매에서 형성되는 도매가의 진실, 원도매를 찾는 방법, 프로 사입자들만 알고 있는 시장조사 노하우, 아이템 사입과 생산 관련 노하우” 등 초보 쇼핑몰 운영자에게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비밀들에 대하여 정리하였다.
열혈쌤_전중열 프로필 :
2006년 지마켓/옥션 여성복 파워셀러
2008년 동대문시장 내 에리어6 수제화 도매 운영
2010년 남대문시장 내 탑랜드 아동복 도매 운영
2010년~현 한국의류도소매업협동조합 상임이사
2008년~현 카페24 온라인쇼핑몰 창업강사
2011년~현 서울통상진흥원(SBA) 창업강사
2011년~현 미주컴퓨터 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창업강사
2012년~현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창업강사
기타 백석대, 인천대, 전주대, 김포대, 숭실대 등 출강
페이스북 : “열혈쌤_전중열” 검색
벨트쟁이_이정일 프로필 :
2007년, “만원의 행복” 오프라인 멀티숍 운영
2008년, 여성의류 쇼핑몰 쿠노(kouno.co.kr) 대표
2009년~현재, 남대문시장 유성상가(3F) 태평양 대표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서평 :
70년대부터 도매업체를 운영하면서 최근 10년간 동대문으로 상권이 이동함에 따라 사업 확장에 걸림돌이 많았다. 이토록 자세한 시장분석을 진작에 접했으면 고객분석과 신규고객 확보에 그리 어려움을 겪지 않았을 텐데 라는 아쉬움과 지금이라도 이러한 분석서가 나온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교차한다. 직원들에게 숙독시키겠다.
- 이광재, 남대문 유성상가 상인회장
안타깝다. 이 책이 3년만 빨리 나왔더라면 내가 겪었던 시행착오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었을 것이다. 한편으로는 다행이다. 이 책 블랙바이블이 3년만 빨리 나왔더라면, 나보다 먼저 접한 창업자들 때문에 창업에 실패하였을지도 모른다. 부디 경쟁사들이 이 책을 접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 신융, 스타일앤 대표
이 책은 불친절하다. 서점에 흔하게 나와 있는 무작정 “따라하기” 식의 책을 기대하는 사람에게는 난이도가 높다. 하지만 현장에서 생활하는 저자의 생생한 실무경험과 대학 교재 못지않은 마케팅 이론적인 분석이 잘 어우러져, 고만고만한 창업관련 서적 또는 사입안내서와는 확연한 수준 차이를 보이고 있다. 이미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께도 일독을 권할만한 책이다.
- 권계영, 카페24 교육팀장
“참고자료가 없다.”라고 말할 수 있는 액세서리 시장에 관한 분석과 소개가 이토록 자세하게 정리된 자료와 초보자가 파악하기 어려운 도매시장의 생리를 이렇게 노골적으로 파헤친 글을 접해 본 기억이 없다. 창업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내용이지만 도매시장의 은밀한 비밀을 지나치게 파헤쳤다고 항의하는 도매업체들의 반발이 걱정된다.
- 박병두, 한국의류도소매업협동조합 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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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바이블 구매 특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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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후 본인 블로그에 리뷰를 남길 때 : 소셜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매뉴얼 보내 줌
도매시장카페 회원님들의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열혈쌤_전중열, 벨트쟁이_이정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