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성추행이 아니었는데
데이트하기 참 좋은 어느 늦은 가을날
나는 충무로 대한극장 옆 송원기획 출판사에 있었다.
아름다운 5060 카페문집에 올릴 글들을 교정하기 위해서였다.
옆자리엔 출판사 여사장인 55년생 양띠 현주여사가 있었다.
나와 띠 동갑이기도 하고
탁구동호회에서도 자주 어울리기도 했다.
한참 교정을 보다가 이만하면 됐다 싶기도 하고
또 쉬도 마려워서 화장실에 가면서 말하길
“이거 오자나 탈자 하나에 1백만 원 겁니다.” 그랬다.
무슨 객기였던지~
화장실에서 손 씻고 나와 의자에 앉으려니
현주 여사가 두 손으로 내 손을 덥석 잡는 거였다.
이게 뭐지...?
현주(玄珠)라면 검은 진주를 말한다.
중국의 道家에서는 현묘하고 현묘한 진리를 말하는데
그걸 터득하면 무위자연이 된다는 거다.
좋아하는 작가를 한 사람 들라면 나는 헤르만 헤세를 드는데
서양사상에 동양사상을 접목해 작품을 썼기 때문이다.
그의 작품 중에서 최후 최대의 걸작은 데미안도, 싯다르타도 아니고
나르치스와 골트문트도 아니요
<유리알 유희>라고 하는데
그 모델을 중국에서 찾았다고 한다.
유리알 유희는 2400년을 시대적 배경으로 하여
카스탈리에의 이상향을 그렸다.
바로 유희의 명인인 요제프 크네히트를 등장시켜
유리알 유희를 하는 건데
그건 실제의 유희가 아니라 헤세가 창작한 관념의 유희요
그 유리알은 道家에서 말하는 현주(玄珠)와 무관하지 않을 거다.
잡힌 손을 뿌리치지도 않고 가만한 상태에서
순간적으로 여러 가지 상상을 해봤다.
이건 뭐지...?
이윽고 현주 여사가 한다는 말이
“백만 원!” 하는 거다.
나는 그 순간 다른 생각을 할 것도 없이
“이거 성추행 아니에요?” 그랬더니
현주 여사가 난색을 표하는 거였다.
아마도 나에겐 방어개념이 축적되어 있었을 테고
그것이 의식을 준비하기도 전에 튀어나왔을 테다.
사실 그네가 내 손을 잡은 건 성추행도 아니요
단지 오자나 탈자를 찾아냈다는 순간의 환호였던 거다.
그래서 나는 성추행 아닌 이쁜 짓을 당했을 뿐이고
객기에 의해 무리한 내기를 걸었다가 낭패 볼 찰나에
위기(?)를 모면했던 건데
그냥 이뿐 짓은 이쁜 짓대로 즐기고
통 크게 백만 원을 썼더라면 어찌 되었을까.....?
입장이 반대였다면 나는 백만 원을 받아서
둘이 늦은 가을날의 데이트를 했을 텐데 말이다.
위 글은 지난 5월 16일에 톡톡 수다방에 수다로 올린 글이다.
사노라면 갑작스러운 상황에 맞닥뜨릴 때가 있다.
그러면 대개는 보호본능이 발동하게 미련인데
이성과의 관계에서도 그러하다.
그런 경우엔 일단 씩~ 웃어보는 여유를 부려보면 어떨까?
남성 휴게실 신사분들이시여!
일단 씨익 웃어보시라.ㅎㅎ
그러면서 다음의 수를 생각해 보시라.
여성이 조크로 치고 나왔을 때 이기려 들지 말라.
여성을 이긴 뒤엔 냉랭함과 저주 뿐이다.
첫댓글 성추행은, 여성들의 전유물일 뿐
남성은 성추행 주장할 자격이 없답니다~ㅋㅋ
맞네요.
내가 자격도 없는데 그런소릴 했나봅니다.
저도 아주 가끔 오랫만에 만난
카페 여성 회원이 반갑다고 손을 잡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백만원과 해당이 없어서 그런지 좋기만 하던걸요. 자주 자주 그러고 싶습니다..
네에, 그게 자연스러운 만남이지요.
자주 자주 그러시길..ㅎ
현금 백만원 잃는 것 보다
오탈자에 대한 자신감 이 느껴 집니다
저도 교정보는 거 참 좋아 하는데^
교정도 해보신 모양인데
그거 쉽지 않지요.
석촌님은 여성편력이 참~대단 하십니다
그래서 저는 일단 씨익~웃어 봅니다 ㅎ ^^
자고 일어나면 만나는게 반은 남자요 반은 여자인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