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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서울시] 서울지하철 급행운영을 위한 노선별 조건 충족 여부 분석
한우진 추천 1 조회 1,986 14.08.30 22:44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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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8.31 03:41

    첫댓글 비용을 보니 그냥 답이 없네요..... 7호선 1조....;

  • 14.08.31 09:30

    건설할때부터 미리 만들지 않으면 답이 없다는 쐐기..(..)

  • 14.08.31 09:50

    1기, 2기 노선들 대피선 역당 건설비 산정방식이 다른가요?
    아니면 2기 노선들이 지하 깊숙히 있어서 대피선 건설비용이 비싼건가요?
    차이가 많이 나네요;;

    간단히 말해서

    대피선 추가해서 급행 굴려볼만한 노선은
    4호선 : 2500억원으로 9개역
    5호선 : 6000억원으로 5개역
    7호선 : 9600억원으로 8개역


    가성비를 따지자면 4호선을 당장 시행해야겠군요=ㅁ=

  • 14.09.02 13:16

    각 역 구조가 각기 다르므로 드는 비용도 다른거겠죠. 2기 지하철은 깊어서 더 한가 봅니다.

  • 14.08.31 10:34

    솔직히 결과를 보니 서울메트로 노선은 뭐... 사실상 답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승차인원에서도 어디에서 현격한 차이가 나지 않아 어디에도 꿀리는 역은 거의 없어 급행 정차역 선정 기준도 애매해서 잘못하면 이 분위기에 편승한 기획부동산 등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될 소지가 다분하니...

  • 14.08.31 12:34

    앞으로 건설될 구간의 배선을 전부 사평역처럼 통과본선식으로 지어서 유기적으로 굴려야겠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4.08.31 22:02

    죽전~수원구간은 대피선 설치역이 10량 승강장으로 개량이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되네요...

  • 14.08.31 20:23

    차라리 2호선은 제2 2호선을 따로 짓는게 나을 정도네요

  • 14.08.31 22:09

    분당선에 경우 급행운행을 하기위해서는 가천대~태평간 2복선화가 필요할듯합니다...(단, 가천대역은 복선) 그리고 수내역의 경우 남북에 X선 설치하고, 압구정로데오역도 대피선 설치 급행운행에 따라서 개포동 3개역중 대모산입구역만 정차하면 급행운행을 수월하개 할수가 있습니다.

  • 14.09.01 21:08

    중앙선도 이촌~응봉간 역까지 모두 지하화 하여 옥수역과 서빙고역에 대피선을 깔고 역시망우역도 개량해서 양수역, 원덕역등을 대피선깔고, 급행운행을 추진하면 좋다고 보임...

  • 14.09.03 21:22

    2호선을 급행화하려면, 무엇보다도 지상구간인 대피선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들어가는 주변 건물들을 매입하는 비용이 엄청날 것입니다.

    아무튼 4대강 예산이 서울지하철 급행화에 썼으면 얘기가 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 14.09.14 00:06

    1호선은 시청-서울역 서행구간하고 시청-종각 급곡선구간을 개량하는 게 더 이득일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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