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초대상에 올려도 근사한 돼지등갈비찜~~~
저의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갈비찜 요리랍니다.
어제 돼지등갈비찜을 조금 색다르게 해본다고... 평상시 양념과 조금 달리 양념후 마지막 조림할때 고추가루를 조금
넣어봤습니다. 그랬더니 너무 맵지도 않고 괜찮은 매운등갈비찜이 되었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가루를 넣어보세요.
재료(3인분) :
돼지등갈비 1kg. 대파1개. 간장8~9T. 양파청3T. 생강술3T. 설탕1T. 다진마늘1T. 참기름1T반. 깨1T.
후춧가루소량.고추가루2T반.
=> 저의 계량은 밥숟가락 한 술이 1T고요..종이컵 1컵이 1컵입니다.
=> 양파청 대신 매실청 또는 올리고당 또는 물엿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양파청 담그는 법 ==> http://hls3790.tistory.com/1227 )
=> 생강술이 없을때는 맛술을 넣으시고요.. 대신 다진마늘을 조금 더 넣으시거나 다진생강을 1/4T정도 넣으세요.
1. 돼지등갈비는 생고기로 1kg 구입후 찬물에 1시간정도 담궈 핏물을 빼준후...
끓는물에 등갈비를 넣고 1분정도만 살짝 데친후 찬물에 헹궈 소쿠리에 받쳐 줍니다.
2. 살짝 데친 등갈비를 조림할 냄비에 넣고 대파1개 총총 다진거 넣으시고요..
간장8~9T. 양파청3T. 생강술3T. 설탕1T. 다진마늘1T. 참기름1T반. 깨1T. 후춧가루소량를 넣고
버무려 1~2시간정도 재워줍니다.
=> 저는 간장을 9T넣었는데요 완성후 먹으니 약간 짠듯했습니다. 간장은 8T넣었다가 나중에 싱거우면
조림 마지막부분에서 추가하세요.
3. 재운 등갈비에 물2컵을 넣고 뚜껑을 덮고...센불로 켠후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 25분동안 푹 끓여줍니다.
==> 중간에 나무주걱으로 한번 뒤적여주세요.
4. 25분 푹 끓인 상태의 돼지등갈비에...고추가루를 2T반정도 넣은후...잘 섞어줍니다.
뚜껑은 계속 덮고..중약불상태로 5~7분정도만 더 조림을 하면 완성입니다.
고추가루를 마지막에 조금 넣었는데..맛이 좀 색다르더라고요.
처음부터 고추가루를 넣고 만든 매운등갈비찜이랑 맛도 달랐습니다.
너무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잘 먹었고요..남편은 혼자 밥2그릇 먹었더라고요.
즐거운 월요일 보내시고요. 오늘도 승리하는 하루 보내세요 *^^*
*** 옥이의 블로그 바로가기 ==> http://hls3790.tistory.com/1268
** 저의 세번째 요리책이 발간되었습니다.
교보문고 바로가기 (클릭). 인터파크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