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네 맞습니다. 전압이 감압이 되면 기동토크는 감소합니다.전동기가 기동하기 위해서는 부하토크보다 크면 전동기는 기동할 수 있습니다.감압을 하여도 최소 기동토크보다는 큰 기동토크가 나오는 범위에서 감압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가면 굳이 리액터기동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전압이 클수록 기동토크가 좋은데 뭐하러 적게해서 기동을 하는걸까요? 권선등의 소손등의 방지인건가요?.
가장 큰 이유는 기동전류억제입니다.토크를 희생하더라도 기동전류를 억제함의 이득 이크기 때문이죠. 토크는 어차피 기동할 정도의 크기만 필요하니까요.
첫댓글 네 맞습니다. 전압이 감압이 되면 기동토크는 감소합니다.
전동기가 기동하기 위해서는 부하토크보다 크면 전동기는 기동할 수 있습니다.
감압을 하여도 최소 기동토크보다는 큰 기동토크가 나오는 범위에서 감압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가면 굳이 리액터기동을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전압이 클수록 기동토크가 좋은데 뭐하러 적게해서 기동을 하는걸까요? 권선등의 소손등의 방지인건가요?.
가장 큰 이유는 기동전류억제입니다.
토크를 희생하더라도 기동전류를 억제함의 이득 이크기 때문이죠.
토크는 어차피 기동할 정도의 크기만 필요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