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2단계 3단계 (신논현-종합운동장-보훈병원) 대형 지도상 노선도 입니다 (서울시 자료)
싱크홀때문에 주춤하고는 있으나, 개통시 정말 큰 효과가 기대됩니다.
잠실과 분당에서 1회 환승으로 여의도를 갈 수 있게 되네요.
(물론 지금도 왕십리 쪽으로 우회하면 1회 환승으로 못가는 건 아닙니다)
신분당선이 신논현역까지 연결이 안된게 정말 아쉬워집니다.
아울러 935역과 몽촌토성역은 거리 350m로 소프트환승급 환승거리가 나왔군요.
클릭하면 커집니다.
첫댓글 우좌우좌 드리프트
코엑스역이 개통된다면 삼성역이랑도 가까울것같은데요
650m 정도 나오네요. 환승하기엔 만만한 거리는 아닙니다.거리도 거리지만...한전 본사 쪽 인도로 걷다보면 휑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특히 바람불거나 비오면...ㄷㄷㄷ한때 저길 출퇴근하느라 매일 걸어다니기도 했는데...이런 저런 이유로 결국은 마을버스(1정거장)를 타게 되더군요.
캔트 제데로 안넣으면 저구간 망작되겠네요. 글고 937역은 곡선으로 해서 보훈병원역 방향 곡선반경을 넓혀주면 어땠을까요
9호선 선로 따라 나리타 익스프레스처럼 공항철도가 강남권 직통으로 좀 뚫려주면 좋겠습니다. 수요가 엄청날텐데 왜 안할까요...
연결선로는 있는데.. 우선 교직겸용열차가 있어야 운행가능합니다. 아직 겸용열차는 없습니다.
잠실 주변에 살았어서 이번에 개통하는 9호선 연장에 관심이 있어 지도를 확대해서 봤는데 잠실주변이 다 재개발 하기 전 지도이네요..
원래 공사용 도면에 쓰이는 지도는 갱신이 좀 늦더군요.
아직 4단계는 확정 안 된 것인가요?
롯데한테 진작에 삥뜯었으면 환승통로를 개설비를 롯데탑 교통대책으로 받을 수 있었을텐데요
첫댓글 우좌우좌 드리프트
코엑스역이 개통된다면 삼성역이랑도 가까울것같은데요
650m 정도 나오네요. 환승하기엔 만만한 거리는 아닙니다.
거리도 거리지만...한전 본사 쪽 인도로 걷다보면 휑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특히 바람불거나 비오면...ㄷㄷㄷ
한때 저길 출퇴근하느라 매일 걸어다니기도 했는데...이런 저런 이유로 결국은 마을버스(1정거장)를 타게 되더군요.
캔트 제데로 안넣으면 저구간 망작되겠네요. 글고 937역은 곡선으로 해서 보훈병원역 방향 곡선반경을 넓혀주면 어땠을까요
9호선 선로 따라 나리타 익스프레스처럼 공항철도가 강남권 직통으로 좀 뚫려주면 좋겠습니다. 수요가 엄청날텐데 왜 안할까요...
연결선로는 있는데.. 우선 교직겸용열차가 있어야 운행가능합니다. 아직 겸용열차는 없습니다.
잠실 주변에 살았어서 이번에 개통하는 9호선 연장에 관심이 있어 지도를 확대해서 봤는데 잠실주변이 다 재개발 하기 전 지도이네요..
원래 공사용 도면에 쓰이는 지도는 갱신이 좀 늦더군요.
아직 4단계는 확정 안 된 것인가요?
롯데한테 진작에 삥뜯었으면 환승통로를 개설비를 롯데탑 교통대책으로 받을 수 있었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