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이정현 기자)삼성전자가 카메라 구멍 없이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했다고 네덜란드 매체 렛츠고디지털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자세히 보기 http://bit.ly/3rEeFDg)
삼성전자는 지난 6월 19일 세계 지식 재산권기구(WIPO)에 '서브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전자 장치 및 작동 방법'이라는 제목의 특허를 신청했다. 해당 특허는 지난 24일 관련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됐다.
공개된 스마트폰은 화면 베젤이 매우 좁고 디스플레이가 둥근 풀스크린 스마트폰이다.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에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모두 보이지 않는다. 삼성은 이를 위해 상당히 복잡하지만 독창적인 메커니즘을 고안했다.
삼성이 개발한 방법은 메인 디스플레이 아래에 서브 디스플레이와 카메라를 배치해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서브 디스플레이가 카메라를 가리고, 카메라를 사용할 때는 서브 디스플레이가 아래로 움직이는 방식이다.
서브 디스플레이는 터치가 지원되며 시간이나 배터리 상태, 수신 메시지 등을 표시할 수 있다. 서브 디스플레이를 클릭하면 함께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이 스마트폰 화면에 열린다. 예를 들면 메시지가 왔을 때 사용자가 서브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메시지 앱이 메인 디스플레이에 열리는 방식이다.
이 기술을 통해 삼성전자는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카메라 구멍이 보이지 않는 풀스크린 스마트폰을 만들 수 있다. 이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기술과도 비슷하다. 가장 큰 차이점은 카메라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진을 찍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사진 품질을 보장 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첫댓글 야 그만 발전하라구ㅠ
오 진짜 신기
미친 개조아ㅠㅠㅠㅠㅠ
우와... 액정 안에서 왔다갔다하는게 진짜 된단말야...?
이게 가능해?!??!?
와 쩐다..
와씨 존나 천재구나...
와씨 아거 나오면 개쩔겠다
대박
진짜 외계인 있나...?
뒷면 카메라나 좀 없애 봐 이놈들아...
외계인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ㄱㅆ 셀카 카메라 있잖아 그걸 사용하지 않을 땐 가리고, 사용할 땐 보여주는 서브 디스플레이를 액정 밑에 장착하는 기술을 개발했대!
헐 나 나중에 22로바꿔야지
쩐다..뭔진모르겠는데 좋아보임
삭제된 댓글 입니다.
버즈 새로운 시즌에 노캔 기능 추가된다는 것 같던데!
오픈형 말하는건 버즈 라이브고
이번에 버즈 프로 나오는거 오픈형아님! 컬널형이고
버즈라이브때 오픈형이라 물리적인 노캔이 잘 안돼서 글치 노캔 기술자체는 꽤 호평받아서 버즈프로 노캔기능 꽤 기대되는중
뭐라는거지?
ㄱㅆ 셀카 카메라 있잖아 그걸 사용하지 않을 땐 가리고, 사용할 땐 보여주는 서브 디스플레이를 액정 밑에 장착하는 기술을 개발했대!
@lovestruck in the city
그럼 제발 이제 잔상 좀 없애면 안 될까
기술 진짜.. ㅁㅊ
와 진짜 기술 미쳤다..
하긴 지금도 아이폰은 기술 개구리지
조온나 얇게해야하는거 아님? 대박
아놔...s21 존버중인데 벌써 이러시면 어떡해요
s21안사고 존버해야하나
헐 ,,노트 22도..저렇게 만들어줘요
뒷면 카메라나 좀 없애주면 안될까ㅠ
와 미쳤다
미쳤다.
s21벌써 나온거 아니지?? 근데22?얘기가 벌써 나오다니..쩐다
미쳤네,,,쩐다
존버합니다
와..
뒤에 카메라 10개있는것 아님?
미친 천재들 아냐?
진짜 개미쳤다 노트 다음시리즈 존버탄다
아쉽지만,,, 난 21을 사기로 마음먹엇다,,,
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