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밀당에 지쳐 그냥 확 결혼해버리는 예비신랑입니다;;
결혼을 식올리기 두달전에 잡아서 급하게 결혼준비 한참 진행중입니다 ㅎㅎ
저랑 와이프꺼 예물 진행중인데, 신부꺼는 다 준비되가고 저는 반지랑 목걸이하구요..
근데 장모님이 시계는 따로 해주신다해서 300만원선에서 하나 고르시라고 하시네요.
근데 저는 명품시계는 관심이 없었거든요.. 그냥 세이코꺼 40만원짜리로 평생버티고 살고있어서..
그래서 요즘 하루종일 시계만 보고있는데 종류도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고르기가 힘드네요 ㅠㅠ
대충 골라본다는게 오메가랑 태그호이어인데.. 오메가는 300가지고는 조금 부족한거 같구요..
이번주 토요일에 예물보러 종로가는데 어머니 오랜친구분이 직접 하시는곳이라 예물도 축의금안하는대신 잘해주신다하고
시계는 자기가 안하지만 모델명 먼저 말해주면 아시는분통해서 시세보다 50정도는 싸게 주신다고 하시네요..
그럼 350정도까지 되는데 꼭 300만원선 200만원대도 괜찮구요~
제가 정장입고 일하는건 아니고 편하게 입고 일하는거라 정정에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평소에 부담없이 잘작용할수있는 시계좀 추천해주세요^^
첫댓글 태그호이어 정장이나 캐주얼 다 잘 어울립니다.. 몽블랑도 깔끔하게 생겼죠^^
몽블랑도 이쁘네요. 몽블랑중에 추천해주실만한거는 없나요? 시계를 잘몰라서 ㅠ
요새는 태그도 300선이면 좀 애매하기는 하네요. 해밀턴이나 그래도 태그가 낫긴 하겠지만..차라리 중고에 대한 선입견이 없으시다면 중고도 추천해 드립니다. 탑타임같은 중고시계명품매장 한번 가보시는 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예물인데 중고로 해도 될까요??
물론 양측 부모님들이 이해해 주신다거나 혹은 부모님들 몰래 두 분의 합의가 있어야겠죠..남들 보기에 티도 안나고 사실 의미가 중요하고 사고싶은걸 사는게 더 나을거 같아서요..제 주변에서도 그렇게 많이 했습니다. 500만원선에서 알아서 사라고 주셔서 더 비싼 중고로 500에 맞춰 사거나 아니면 시중에 500만원짜리를 300정도에 사고 나머지 돈으로 더 필요한데 쓰거나 하는 식으로요
한번물어보기는 해봐야하는데 중고를 사라고 할지.. 지인통해서 사면 50만원 정도 싸게 살수있는데 중고는 더저렴한가요??
가격에 맞춰서 예물을 사시기보다는 그냥 너무 비싸지 않은 메이커에서 맘에드는 제품을 고르는게 먼저일 것 같습니다.
저도 장모님께 비슷한 제안을 받았지만, 제맘에 드는 시티즌 시계 예물로 싸게 사서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어디 긁혀도 크게 마음 안상하고요 ㅋㅋ
저는 기본만하고 암것도 안받을라구했어요.. 최대한 아끼려고..차라리 그돈으로 집을 업그래이드하는게 좋은거 같아서.. 근데 와이프가 장모님 성의니까 받으라고 해서 그럼 적당하게 100만원 이하정도로 하자고 하니 또 우리엄마 무시하냐고 -_- 골치아파요.. 예물하기싫은데ㅠㅠ 그래서 어느정도 가격을 맞추긴 해야할거같아서요.. 더비싼거 하면 또뭐라할꺼면서 ㅠ
역시 상황이 비슷하십니다 ㅋㅋ 저도 비싼거 싫어서 30만원짜리 얘기 했더니 자기 엄마 무시하냐고 ㅋㅋㅋㅋ
근데 설득하면 또 괜찮더라구요. 무엇보다 저 자신이 만족합니다. 제 팔뚝에 30만원짜리 시계도 사치죠.
헤밀턴 째즈마스터!
222222
전 이번에 태그호이어 링크/스몰세컨드 로 샀습니다. 맘에 들어요 ㅎㅎ
까르티에 탱크, 혹은 오메가 뭐였지..그걸 추천합니다!
300선이면 테그 링크 잘 구하면 가능하십니다 꽤알아주기도하고
오메가 스피드 마스터 ㄱ ㅓㄱ ㅓ
까르띠에 요~~ 탱크
저한테 300주고 시계사라고 한다면 좀더 보태든 나중에 돈 모아서 사든 간에 롤렉스를 살텐데....오메가나 테그호이어, 까르띠에 등은 금새 질려요.. 저처럼 중고시장 잘 이용못하시는 분들은 비추합니다... 그리고 시계는 디스카운트가 된다고 해도 면세점이 저렴할 텐데요...
예물인데 중고는 조금 그러시겠죠. 재마는 흠 모랄까~ 좋기는한데 큰만족감을 주지는 못합니다. 고급시계라는 느낌도 덜하고요.
그것보다는 그정도 가격에서는 위에서 언급된 몽블랑도 괜찮고요.
그외에도 론진마스터콜렉션도 좋은 선택이 될것입니다. 아니면 보메메르시아도 가격만 맞추면 좋은정장시계가 꽤있죠~
더알고싶다면 쪽지로 좀더알려드릴게요
론진 마스터 콜렉션 장난 아닙니다. 인지도는 현재 조금 부족해도 그 가격대에 살수 있는 최고의 시계중 하나일겁니다 분명.
몽블랑이 그가격에는 괜찮을듯 싶네요.
300 만원대라면 역시나 태그호이어고, 오리스 고급 모델도 괜찮은 듯요. (저 결혼할 때랑 비슷하시네요. 전 태그 해리티지로 했음)
시계에서는 진짜 애매한 가격대가 300인 것 같아요. 테그 카레라가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300 후반대고, 몽블랑도 이쁘고 좋은데 마음에 드는 것들은 300 윗선이더군요.
전 혼수로 보메 메르시에로 했습니다. 딱 가격대도 맞고 한국에서 인지도는 시망이지만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이 제 취향에 딱 맞더군요. 독자적 기술력도 나름 인정받는 전통있는 명품브랜드예요.
보메 메르시에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