ㅎㅎ호호
https://cafe.naver.com/snora/5068
파, 하남, 강동, 위례에 정비 능력 뛰어나고 바가지 안 씌우는 양심 자동차 정비소 소개
한일오토경정비(오금동에서 하남시로 이전함)
자동차 정비와 관련해서 제대로 못고치거나 바가지를 당하여 속이 상하셨던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같은 증상을 가지고도 적게는 몇 천원, 맣게는 몇십 만,일백 수십 만원의 비용 차이가 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증상이지만, 실제 고장 원인은 제각각이라서, 미슷한 증상이더라도 수리하는데는 다양한 스킬, 능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자동차 수리, 자동차 정비란 바로 증상에 대하여 올바른 처치를 하고, 그에 맞는 비용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저는 귀차니즘으로, 가까운 곳의 정비소를 이용했던 사람입니다. 외양에서 오는 인상이 크게 나쁘지 않고, 거기에 친절까지 더하면 정비사의 말씀을 믿어 버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특히 젊은 분들이라면 속이지 않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면 그것이 큰 착각이었다는 후회를 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차량은 다인승 차량입니다. 개인 차량에 비하여 더더욱 잦은 정비가 필요하고, 소모품도 제때에 교체해줍니다. 자동차 떨림(핸들 떨림), 소음,잦은 방전, 휠, 타이너, 각종 전자 장치, 에어콘, 그야말로 자동차의 전반적인 문제들은 차량 전체에서 발견된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정비소를 믿지 못해서 유명 X투버를 찾아서 몇 시간 걸려서 가기도 했었지만, 결국 무소용이었습니다. 돈과 시간만 날린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금동에 허름한 정비소가 양심적으로 하면서도 자동차의 모든 증상을 다 고친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그것이 바로 '한일오토경정비'입니다. 사실 이곳을 지난 초가을에도 다녀왔었는데, 그동안 바빠서 소개를 하지 못했습니다. 차량검사(검사비만 받음)도 정비도 4년 전부터 거기서 하고 있습니다. 정비소가 너무 허름하고, 다른 정비소들처럼 정비사님이 싹싹하지 않고, 난해한 정비(엔진 이상)의 경우에는 엔진 교체가 아닌데도 일주일도 걸리는 일도 있었는데, 결국 대기업 정비소에서도 못고치던 것을 고치더군요.)그래서 그곳을 이용하기 시작했고, 이후부터는 비용, 고장증상와 완벽한 처지에 대하여 스트레스가 일체 없었습니다. 그리고 지인들도 이제는 그곳에서 정비를 하고 있습니다.
허름한 정비소는 오래된 건물 때문인데, 거기서 하남시로 이사를 갔습니다. 오륜3거리에서 차량으로 5분쯤 걸리는 것 같습니다. 위례에서는 거여 마천동 뒷길을 타면 7~10분쯤 걸리는 듯합니다. 제가 위례 신도시를 경유하여 주말농장에 가기때문에, 대략의 소요시간을 추정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고, 속고 싶지 않다면 아무리 가까운 곳에 정비소가 친절하더라도 한 번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는 아무리 친분이
있는 곳은 소개하지 못하며, 설령 저에게 친절하시더라도 외람되이 소개할 필요를 못느끼는 사람입니다. 더더욱 요즘 유행하는 광고 글 써주고 돈을 받는 일은 절대로 없습니다. 이 글은 저와 함께 환경보호활동, 체육보급활동을 하시는 분들도 볼 것이기 때문에, 거짓을 말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저 참고만 하셔도 억울한 일이 적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