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 '모순'이라는 한자로도 유명한 것인데
과거 축구에도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축구황제 펠레 VS 검은거미 야신
원래 인터넷 상에서 야신과 펠레가 브라질에서 클럽팀 친선경기를 갖고 승부차기 이벤트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 것과 관련한 신빙성있는 자료는 발견을 못해서 여기서는 제외했습니다.
이 둘은 총 2번 만났습니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 예선, 1965년 11월 21에 열린 소련vs브라질 친선경기 입니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 펠레가 17세 일 때입니다. 달려오고 있는 브라질 선수가 바로 펠레입니다.
이 날 펠레는 골을 기록하지 못했지만 브라질이 소련을 2:0으로 이겼습니다.
D조였던 이 두 국가는 사이좋게(?) 본선에 올라갑니다.
그러나 소련은 16강에서 개최국 스웨덴에게 광ㅋ탈ㅋ 브라질은 월드컵 첫 우승ㅋ
(1965년 야신과 펠레의 헤딩 경합
- 제가 알고있기로는 이 경기에서 펠레는 발로 골을 넣었기 때문에 슛이 빗나가거나 야신이 걷어낸듯 합니다.)
(Лучший вратарь мира и лучший форвард мира! Лев Яшин успел опередить Пеле.
-
세계 최고의 골키퍼와 세계 최고의 공격수! 레프 야신이 펠레 앞에서 (볼을) 선점했다. )
1965년 11월 21일 브라질 리오자데네이루 마라카라 경기장에서 열린 친선경기
이 날 경기는 후반 6분과 후반 9분에 두 골을 먹혀 지고있던 소련이 후반 14분과 40분에 골을 넣어 2:2 무승부입니다.
펠레는 후반 9분 한 골을 기록했습니다.
훈훈돋는 초고화질 컬러 사진
최고의 창과 최고의 방패, 모순의 대결!
결과를 놓고 보자면 브라질이 소련을 상대로 1승 1무 이고 펠레도 야신을 상대로 한 골을 넣었으니 펠레의 판정승 이랄까요? ㅎㅎㅎ
출처
이미지 - 구글링
기타 경기 자료 - 러시아 축구협회 사이트
cfile23.uf@14126C1E4BC487B6745937.swf
삭제된 댓글 입니다.
러시아 축구협회 사이트에는 애석하게도 슈팅개수는 안나오더군요 위키피디아도 돌아다녀보고 정보를 계속 찾아다녔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ㅜㅜ
그렇게 디테일한 기록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직접 중계를 보고 기록을 재구성하지않는 이상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