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날 설교 열매에 대한 나의 계획 (갈 5장 16~24절).
말씀 : 박봉웅 목사.
저와 여러분에게 2024 년도를 주셨는데,
우리는 이 한해 동안 어떠한 열매를 맺어서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수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우리가 맺어서는 안 될 열매가 있습니다.
1)육체의 소욕에 의한 열매입니다. 16-21절까지의 내용입니다.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 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이런 열매를 맺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합니다.
3)이런 열매는 마귀가 좋아하는 열매이기 때문입니다.
2. 우리가 꼭 맺어야 할 열매는 성령의 열매입니다.
1)대신 관계의 열매입니다.
(1)사랑의 열매입니다. 고전13:4절에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교만하지 아니하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희락(기쁨)의 열매입니다.
빌4:4절에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화평의 열매입니다.
골3:15절에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대인관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1)인내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약5:1절에 “들으라. 부한 자들아 너희에게 임할 고생을 인하여 울고 통곡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자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눅10:37절에 “가로되 자비를 베푼 자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서 너도 이와 같이 하라 하시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양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엡5;9절에 “빛의 열매는 모는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眞實)함에 있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대아 관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1)충성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계2:10절에 “내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2)온유(溫柔)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마5:5절에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절제(節制)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고전9::25절에 “이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節制)하나니 저희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 삶에서 꼭 맺혀야 할 열매가 있습니다.
1)회개의 열매입니다.
마3:8절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눅3:8절에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속으로 아브라함이 우리 조상이라 말하지 말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이 능히 이 돌들로도 아브라함의 자손이 되게 하시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맺힐 합당한 열매입니다.
2)의의 열매입니다.
빌1:11절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의의 열매가 가득하여 하나님의 영광과 찬송이 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고후9:10절에 “심는 자에게 씨와 먹을 양식을 주시는 이가 너희 심을 것을 주사 풍성하게 하시고 너희 의의 열매를 더하게 하시리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맺히게 됩니다.
3)입술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히13:15절에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 하는 입술의 열매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57:19절에 “입술의 열매를 짓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 지어다 평강이 있을 지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 하셨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찬송의 열매를 뜻합니다.
4)전도의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시127:3-5절에 “지식은 여호와의 주신 기업이요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로다. 젊은 자의 자식은 장사의 수중의 화살 같으니
이것이 그 전통에 가득한 자는 복 되도다 저희가 성문에서 그 원수와 말할 때에 수치를 당치 아니하리로다.”라고 했습니다.
이는 해산의 고통을 통하여 맺혀지는 것으로 생명의 열매를 뜻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금년 2024년 한 해 동안 어떤 열매를 맺혀야 하겠습니까?
성령의 9가지 열매와 우리의 삶에서의 열매, 회개, 의, 입술, 전도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며,
하나님이 주시는 복을 마음껏 받아 누리시는 삶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