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는 Eid al-Fitr 기간 동안 미용이 큰 사업입니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4/8/in-indonesia-and-malaysia-beauty-is-big-business-during-eid-al-fitr
동남아시아의 화장품 브랜드들은 라마단 기간 쇼핑 붐을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은 이드 알피트르(Eid al-Fitr)를 앞두고 거래가 활발하다 [Beawiharta/Reuters]
아이샤 르웰린(Aisyah Llewellyn )
게시일: 2024년 4월 8일2024년 4월 8일
인도네시아 메단 – 인도네시아 화장품 브랜드 Wardah의 뷰티 컨설턴트인 Exanti는 어느 날이든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파운데이션, 컨실러, 블러셔, 립스틱을 포함하는 "풀페이스"라고 부르는 메이크업을 합니다.
그러나 단식 기간인 라마단의 끝이 다가오면서 엑산티는 변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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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산티는 새로운 룩을 위해 평소 즐겨 바르던 밝은 매트 컬러 대신 심플한 아이라이너와 누드 립글로스 등 화장품을 비축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축하 행사는 가족이 함께 모이는 시간이며, 우리는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항상 단체 가족 사진을 찍습니다."라고 Exanti는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연휴에 집에 가면 메이크업이 확 달라져요. 좀 더 자연스럽고 윤기있게 보이고 싶어요. 내 얼굴이 신선하고 깨끗해 보이길 원해요.”
회사들이 연말 보너스를 지급함에 따라 최근 몇 주 동안 고객 수가 급증한 것을 알아차린 엑산티는 휴가를 앞두고 자신의 외모를 새롭게 단장하고 싶은 마음이 혼자가 아닙니다.
뷰티 컨설턴트 Exanti는 연휴를 앞두고 쇼핑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Aisyah Llewellyn/Al Jazeera]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는 Eid를 앞두고 쇼핑 성수기가 됩니다.
인도네시아 시장조사업체 컴파스에 따르면 지난해 라마단 기간 동안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매출은 축제 전 기간에 비해 20% 증가했다.
2023년 화장품, 포장식품, 세면도구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의 총 판매액은 전년보다 1.03% 증가한 57조6000억 루피아(360만 달러)에 달했다.
판매 붐은 인도네시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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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회사 크리테오(Criteo)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라마단 기간 첫 2주 동안 동남아시아 전역의 소매 매출이 47% 증가했으며, 말레이시아가 40%로 가장 높은 개인 증가율을 기록했고 싱가포르가 30%로 그 뒤를 이었다.
크리테오(Criteo)에 따르면 의류와 액세서리 매출은 30% 증가했고, 식음료 매출은 23%, 건강 및 미용 제품 매출은 16% 증가했다.
크리테오의 APAC 기업 전무 이사 Taranjeet Singh은 라마단 기간 동안 미용 제품 판매 급증은 소매업체가 판매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다양한 판매 전략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Singh은 2023년 보고서가 발표된 후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경제 환경과 라마단 기간 동안 수요 증가를 고려할 때 마케팅 담당자가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해 전략을 개편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라마단 기간 인도네시아 뷰티 매출 20% 증가 [Aisyah Llewellyn/Al Jazeera]
많은 인도네시아 기업은 오프라인 사업의 수익을 강화하기 위해 이를 위해 온라인 판매로 전환했습니다.
Body Shop Indonesia와 Wardah는 전자상거래 사이트 Shopee 및 비디오 앱 TikTok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강력한 온라인 입지를 보유한 뷰티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 휴가 기간 동안 특히 쇼핑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라마단 세일" 및 "이드 메이징 제안" 등의 제목 포함)을 보유하고 있으며 휴가 전날 내내 실시간 스트리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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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인도네시아 최대 스킨케어 및 화장품 브랜드 와르다(Wardah)는 'Continue Your Good Steps'라는 라마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다에게 라마단 달은 선함과 화합의 가치를 심화해야 함을 일깨워주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그 외에도 라마단은 이슬람교도들이 알라에게 더 가까워지기 위해 감사와 예배의 마음을 키우는 순간으로 기다려온 시간입니다.”라고 브랜드 뷰티 그룹 책임자인 노비아 수크마와티(Novia Sukmawaty)는 지난달 성명을 통해 말했습니다.
Wardah는 또한 브랜드 홍보대사와 제휴하여 라마단 판매 캠페인과 관련된 온라인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Sukmawaty는 “Wardah는 특히 인도네시아의 여성들이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거나 혜택을 주는 다양한 계획과 선행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라마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메단에서 Body Shop 인도네시아 지점의 영업사원인 Ela는 명절 축하 행사를 위해 "예뻐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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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엑산티의 톤 다운된 접근 방식과 달리 엘라의 홀리데이 룩은 평소보다 훨씬 화려한 메이크업을 포함하고 있다.
바디샵 영업사원 엘라(Ela)는 밝은 컬러의 립스틱을 포함해 홀리데이를 위한 화려한 메이크업 룩을 계획하고 있다. [Aisyah Llewellyn/Al Jazeera]
Ela는 많은 Body Shop 인도네시아 고객들이 같은 느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la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휴가를 몇 주 앞두고 메이크업을 가장 멋지게 보이도록 피부를 준비하기 위해 스킨케어 제품을 구입하여 준비를 시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휴가 가까워질수록 화장품을 사기 시작해요.”
엘라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특히 밝은 컬러의 립스틱, 블러셔 등의 제품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연휴 기간에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파티나 가족 모임에 참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속력을 유지하려면 메이크업이 필요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파운데이션, 페이스 파우더, 아이브로우 젤, 매트 립스틱은 물론 세팅 스프레이와 같은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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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