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꽃거름 하수혜 유아임용
 
 
 
카페 게시글
💡수강생톡톡 개론강의 비고츠키 놀이
26광주수석합격 추천 0 조회 41 25.03.05 21:23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5.03.05 21:54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
    제가 이해한 것으로 설명 드려봐도 괜찮을까요?

    1) 비계설정은 근접발달지대 내에서의 도움이고, 타인조절은 근접발달지대 밖에서의 도움도 포함되기 때문에 타인조절의 방법으로 비계설정이 포함되기는 하지만 두 개념을 완벽하게 같은 의미로 보기에는 힘들 것 같아요!

    2) 선생님께서 이해하신 내용이 맞는 것 같아요! :)

    3) 저는 '유아는 놀이를 하면서 자신의 잠재적 수준을 드러내면서 자기조절 능력을 발달 시켜나간다.' 라고 두 문장 모두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했습니다!

    4) 유아는 놀이를 하면서 자신의 잠재적 수준을 드러내고, 또래나 성인과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 지식을 습득해 나가면서 잠재적 발달 수준에 도달하게 되고, 도달한 잠재적 발달 수준은 실제적 발달 수준이 되어, 또 새로운 잠재적 발달 수준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근접발달지대가 이루어진다고 보았기 때문에 놀이상황은 근접발달지대 역할을 한다. 라고 이해했습니다!

  • 작성자 25.03.06 20:14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