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아마 저같은 분들이 있을꺼라 생각해서 이런 글을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다산에듀로 1필기 2실기에 도전해 전기기사를 보유하게 된 38살 입니다.
25살 나이로 조선업 현장직에 얼마전까지 일 했었습니다.
하청의 현장 반장으로 작업자를 관리했었으나 조선업의 불황으로 경기가 나빠지자 하나 둘 회사가 문을 닫게 되었고
어쩔수 없이 동종인 다른회사에 일용직 근로자로 떠돌게 된지 3달..
도저히 더 나이들어서 현장일 작업자로 안되겠다고 굳은 결심을 하고 가정과 자식이 2이나 있는 저는 무조건 전기기사를 따겠다고
회사를 그만두고 공부를 했습니다.
2016년 12월 1일부터 시작해 17년 8월.....거진 9개월을 보내 전기기사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합격에 정말 좋았지만 손에 쥐고 새로운 취직의 문에 걱정이 앞섰습니다.
중요한건 전기기사 자격증+실무경력2년 이라는 문입니다.
어쩔수없이 인터넷 이리저리 물어보니 실무경력이 중요하다하여 내선공사로 대부분간다고해서 저도 내선공사 먼저 일당 13만원받고 시작했습니다.
'참으리라..참으리라 실무경력2년만 있으면 또 풀리리라' 하면서 일을 했습니다. 그리고 매일 워크넷 구직란도 봤죠.
그렇게 1달 좀 안됐을때였습니다.
모건설에서 구직란이 떴습니다. "경력10년에 전기기사 " 라고 말이죠. 찾아보니 1군 건설?? 범위안에 있더라고요.
당연히 스펙도 뭐.. 없고..뭐 없습니다. 반원들 좀 대리고 일시키는 일머리.. 약간의 사무능력정도..
저는 그냥 '뭐.. 되겠나??' 하면서 1명모집에 30명넘게 지원한 곳에다가 그냥 지원 해봤습니다.
그런데 그 다음날 인사과에서 전화가 왔어요 "면접 보시러 오세요"라고..
처음에는 '뭐 30명 넘게 보는데 그중 한명이겠지' 하고 그냥 별뜻없이 갔습니다.
면접관들의 이야기가
"젋은 나이도 아닌데 전혀 다른쪽으로 길을 선택하셨셔서 얼마전에 자격증을 땄는데 이유가 있으시냐고?"
그래서 제가 솔직하게 그냥 답했습니다.
"10년 넘게 적응 되었던 환경이 변하기 시작했는데 그 변화에 가만히 있자니 앞이 안보여서..스스로 변하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생각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면접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이말인듯 합니다.
그후로 3일인가 흘렀습니다. 전기팀에 입사되셨다고.. 출근하라고 전화가 왔어요.. ㅡㅡ
입사해서 인사과 차장님이 하시는 소리가 "사람이 이렇게 노력하는데 사회가 기회는 한번 줘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젋지 않은 나이에 이정도라면 뭐 하나쯤은 시켜봐도 되겠네요"
8월달초 자격증을 손에 쥐고 9월 말부터 지금까지 1군 건설에 속해있는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전기팀 대리로.. 말이죠.. 제가 하는 일은 이제 시작해서 아직 잘 모르는데 협력사가 전기공사 하는걸 관리합니다.
전 지금 회사를 다니며 전기공사 실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근데 공부가 잘 안됩니다. 진짜 회사다니면서 자격증 따시는분들은 더 대단한것 같네요.ㅜㅜ
저같이 전기기사 자격증을 따시고 현장을 돌아야 되나.. 뭘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 조금만 참고 기다리세요.
기회는 옵니다.
전 새삼 느낍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는 종이 한장의 가치가 말이죠
자격증 취득후 취업에 두렵겠지만 기다리십시요.. 매일 확인은 하시고.. 기회는 옵니다.
저보다 더 좋은 스펙의 소유자들은 .. 당연히 더..
화이팅 하십시요.!
장문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역시 고생끝에 낙이 온다라는 말이 다 이유가 있고 진리인가 봅니다....저도 수호장님처럼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 자격증 취득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요 자세한 후기는 그때 올리겠습니다. 아직은 미취득자이니까요^^ 홧팅하세요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님의 도전 정신과 조선업 현장 경험을 고려하여 선택 받으신 것 같습니다.
전기 자격증은 요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여 예전처럼 우대 받지는 못하지만 취득한 자체로 인정을 받습니다.
다시 축하 드립니다!
멋지시네요.저도 도전해봐야 겠어요
감동입니다.직장에서도 분명 인정받는 사람이 될겁니다.
뭐든 준비가 되어있어야 기회가 왔을때 손이라도 휘둘러 볼 수 있져.ㅇㅇ
건승하시길.ㅇㅇ
부럽네요. 축하드립니다~
비전공 9개월에 기사라..정말 노력이 눈에 보입니다.,, 축하 드립니다..!!
비전공~ 무경력~ 공부를 손 놓은지 15년~~ 9개월에 전기기사자격 취득~! 정말 열심히 하셨네요~~~~~~
우와 축하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저도 36살..전기기사는 취득했는데..재취업이 잘안되네요.....기회가 있겠죠?
정말 열심히 하셨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축하드리고요.
저도 수호장님처럼 실기에 합격한다면 공사도 도전해보고 싶네요
정말 멋진 말씀 하셨네요 충분히 어필했을 겁니다
멋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