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삼성 갤럭시Z플립처럼 화면을 위아래로 접는 클램쉘 형태의 폴더블 아이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최근 유튜브 프론트 페이지 테크(FRONT PAGE TECH)를 운영하는 존 프로서(Jon Prosser)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애플이 현재 새로운 폴더블 아이폰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포브스 등 외신들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폴더블 아이폰 컨셉 이미지 [사진=유튜브 채널 에브리씽애플프로(EverythingApplePro)]
프로서는 "내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 Z플립과 유사한 클램쉘(조개껍데기) 형태의 폴더블 프로토타입이다"며, “중국 선전에 있는 폭스콘 공장에서 테스트 중인 이 기기의 ‘쉘(껍데기)’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전체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쉘’이라고 표현한다며, 대부분은 [이 단계에서] 힌지의 내구성을 테스트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클램쉘 형태의 폴더블 아이폰은 삼성의 OLED 패널을 사용해 "실제 접이식 디스플레이"를 가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6월 애플이 하나의 디스플레이가 아닌 두 개의 디스플레이가 힌지로 연결된 폴더블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망한 바 있다. 그는 폴더블 아이폰이 아이폰11과 유사한 둥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모서리를 가지고 있으며, 노치는 없지만 페이스ID를 위해 외부 디스플레이에 ‘작은 이마’를 갖추고 있다고 내다봤다.
박았네 박았어
와따라하노ㅡㅡ
애플은 접는거 안살래.. 기술력딸릴거같아 ㅋㅋ12에서만족
그래 너네도 변화라도 좀❣️ 줘라
엥 뭐하는데...?
애들아 주식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