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전쟁이 해외 시장으로 확산,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제 서비스 가격 인하 59% 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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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전쟁이 해외 시장으로 확산,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제 서비스 가격 인하 59% 도달
2019년 2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의 알리바바 클라우드 부스에 있는 회사 로고. (데이비드 라모스/게티 이미지)
베이징 시간: 2024-04-09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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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당통신, 베이징 시간 2024년 4월 9일]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서비스 종합 가격 인하 전쟁이 중국에서 해외 시장 으로 확산되면서 전 세계 13개 지역 노드에 배치된 알리바바의 핵심 클라우드 제품도 전 세계적으로 축소될 예정이다. 보드, 가격까지 감소는 59%였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가격 인하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해외 시장 점유율 을 놓고 경쟁할 수 있는 수단이지만 제품 역량 등 측면에서 여전히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
월요일(4월 8일),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외 시장에서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도 전반적으로 가격을 인하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알리바바 클라우드 직원은 중국 언론에 이번이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한 첫 대규모 가격 인하라고 전했다. Alibaba Cloud의 신규 및 기존 고객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가격 조정이 적용되는 13개 지리적 노드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일본, 한국, 태국, 미국(동부 및 서부 해안)입니다. ), 독일, 영국, UAE 및 홍콩.
알리바바 클라우드에 따르면 현재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주로 해외 시장에서 IaaS(서비스로서의 인프라)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해외 가격 인하 물결에는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등 5개 주요 제품 카테고리가 포함되며, 총 500개 이상의 제품 사양이 평균 23% 감소합니다.
이번 가격 인하 계획에서는 클라우드 서버 ECS가 최대 30%, 블록 스토리지 EBS가 최대 59%, 빅데이터 제품이 최대 50%, 객체 스토리지 OSS가 최대 50% 인하된다. 신규 및 기존 고객을 위한 새로운 500GB 할인과 패키지 가격이 $63에서 $16.99로 인하되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 CDT 공용 네트워크 트래픽의 무료 할당량이 월 20GB에서 월 200GB로 늘어나고,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RDS는 최대 50% 감소됩니다. Alibaba Cloud는 가격 인하 이후 해외 시장에서 자사의 클라우드 제품 가격이 "다른 국제 주류 클라우드 공급업체보다 완전히 낮아질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Alibaba Cloud는 전 세계 30개 지역에 89개의 가용 영역을 개설하여 220,000개 이상의 화교 자금 지원 기업을 포함하여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50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 대한 대규모 가격 인하 이전에 Alibaba Cloud는 올해 2월 중국 국내 시장에서 '역사상 최대 가격 인하'라는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하여 중국 내 100개 이상의 핵심 클라우드 제품 가격을 인하했습니다. 55%. . 이는 최근 몇 달간 알리바바의 두 번째 대규모 가격 인하로 국내 클라우드 제품의 가격 전쟁이 직접적으로 촉발됐고 JD.com 등 국내 경쟁사들도 잇따른 할인으로 화답했다.
현재 전 세계는 인공지능(AI) 개발이 급증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알리바바는 회사 내에서 복잡한 구조 개편을 진행 중이다. 시장에서는 이러한 배경에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두 차례에 걸쳐 연속으로 가격 인하를 단행했으며, 이는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최대한 확보하려는 목표로 중국 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대폭 할인하려는 회사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최대한 활용하세요.
China Times에 따르면 IDC 데이터에 따르면 Alibaba Cloud는 여전히 국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작년 3분기에 회사의 중국 국내 시장 점유율은 2020년 3분기 점유율에 가까운 26.7%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시장점유율 41%에 비해 크게 감소한 수치이다.
한편, IDC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IaaS+PaaS(Platform as a Service) 시장 성장률도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올해 최저."
이에 대해 장샤오롱 디핀기술연구소장은 인터뷰에서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가격 인하 전략은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해외 시장 점유율을 놓고 경쟁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일부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서는 “하지만 마스터키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로 대표되는 국내 클라우드 벤더들은 여전히 해외 시장에서 데이터 규정 준수, 현지화, 제품 역량 등의 과제에 직면해 있는 반면, 상장 기업들도 비즈니스 성장과 수익성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종합취재 탕디 기자/편집자 판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