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은 또한 석유에 대해 점점 더 낙관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헤지펀드와 기타 머니 매니저들은 4월 2일까지 한 주 동안 원유 선물과 옵션에서 순매수 포지션(강세 베팅과 약세 베팅의 차이)을 늘린 것으로 거래소 데이터에 나타났습니다.
Saxo Bank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가장 많이 거래되는 브렌트유와 WTI의 순매수 합산은 6개월 만에 최고치로 뛰었고, 브렌트유의 순매수 포지션은 2년 반 만에 최고 수준으로 급등했습니다. .
Vitol의 아시아 총괄 Mike Muller는 일요일 Gulf Intelligence의 Daily Energy Markets 팟캐스트 에서 Vitol의 하반기 정제 제품 수요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일일 약 200만 배럴 로 "크게, 훨씬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
JP모건 등 은행들은 최근 몇 주 동안 유가가 여름 말까지 배럴당 100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말했다.
나타샤 카네바(Natasha Kaneva)가 이끄는 JP Morgan 전략가는 "액면 그대로, 정책, 공급 또는 수요 대응이 없다고 가정하면 러시아의 조치로 인해 브렌트유 가격이 이미 4월에 90달러, 5월에는 90달러 중반, 9월에는 100달러에 가까워질 수 있다"고 썼습니다. Yahoo Finance 에서 전달한 3월 말 메모에서 .
그러나 수요 파괴로 인해 가격이 세 자리 수에 도달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JP Morgan은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