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6일| 기사
McKinsey와 NielsenIQ의 공동 연구에서는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주장하는 제품의 판매 성장을 조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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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총 소비자 지출 은 연간 14조 달러 이상이며 미국 GDP의 2/3를 차지합니다. 이 지출의 중요한 하위 집합은 식품 및 음료에서 화장품 및 청소 제품에 이르는 일상 소비재(CPG)에 사용됩니다. CPG 부문의 규모는 수백만 명의 직원과 수조 달러의 연간 매출로 인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경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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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소개
CPG 회사는 비즈니스 관행에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심어주기 위해 시간, 관심 및 자원을 점점 더 많이 할당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제품 라벨에 환경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는 분명했습니다. 요즘 식료품점이나 약국의 통로를 걸어가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공정 무역" 또는 환경 측면과 관련된 기타 명칭이 붙은 제품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사회적 책임.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제품 주장 이면에 있는 것입니다. 즉,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탄소 배출 감소, 직원에게 공정한 임금 및 작업 관행 제공, 다양성 및 포용성 지원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그러한 비즈니스 관행이 실제로 기여한다는 것입니다.
소비자에게 환경 및 윤리적으로 지속 가능한 제품 구매에 관심이 있는지 물으면 압도적으로 그렇다고 대답합니다. 2020년 McKinsey 미국 소비자 정서 설문 조사 에서 응답자의 60% 이상이 지속 가능한 포장이 있는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NielsenIQ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의 78%가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많은 CPG 경영진은 회사의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ESG) 이니셔티브에 대한 한 가지 문제가 이러한 제품에 대한 충분한 소비자 수요를 창출할 수 없다는 점이라고 보고합니다. ESG 관련 주장을 포함하는 신제품을 출시한 기업이 매출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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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이 두 가지가 모두 사실일 수 있습니까? 소비자는 제품에 ESG 관련 주장이 포함되는지 여부에 정말로 관심이 있습니까? 쇼핑객이 매장 진열대 앞에 서 있거나 온라인을 탐색하면서 이러한 제품을 살펴보고 구매합니까? 실제 구매 결정이 명시된 선호도와 다른가요? 특히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ESG 관련 주장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인증하는 데 드는 잠재적 비용은 높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하는 제품에 대한 정확한 수요를 평가하는 것은 회사가 사업 전반에 걸쳐 ESG 관련 투자를 어디에 할 것인지 생각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기업은 이러한 유형의 주장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잘 이해하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패키지에 ESG 관련 클레임이 인쇄되어 있는 경우 쇼핑객이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까? 여러 주장은 어떻습니까? 어떤 종류의 주장이 다른 주장보다 더 설득력이 있습니까? 더 값비싼 제품에 첨부된 클레임이 더 중요합니까? 크고 확립된 브랜드에서 나온다면 의미가 덜할까요?
지난 몇 달 동안 McKinsey와 NielsenIQ는 이러한 질문과 기타 질문에 답하기 위해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우리는 미국 소비자들이 스스로 보고한 의도를 넘어 감정 대신 달러를 추적하는 그들의 실제 지출 행동을 조사했습니다. CPG 회사의 경우 결과는 전반적인 ESG 전략 및 약속의 일부로 환경 및 사회적 책임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사실 기반 사례입니다. 그러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도덕적 의무일 뿐만 아니라 확고한 비즈니스 결정이기도 합니다.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은 지난 5년 동안 평균 28%의 누적 성장을 보인 반면 그러한 주장을 하지 않은 제품은 20% 증가했습니다.
명확하게 말하면, 이것은 소비자가 ESG 관련 주장을 포함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한 복잡한 질문을 이해하는 첫 번째 단계일 뿐입니다. 이 작업에는 처음에 언급할 만한 중요한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첫째, 이 연구는 ESG 관련 주장이 있는 제품의 매출 성장이 그러한 주장이 없는 유사한 제품에 비해 어떻게 되었는지를 조사하지만,1소비자가 ESG 관련 주장 때문에 이러한 브랜드를 구입했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로 구입했는지를 명확하게 나타내는 인과 관계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 예를 들어, 이 연구는 마케팅 투자, 유통 및 판촉 활동과 같은 요인을 통제하지 않습니다. 주로 ESG 관련 클레임과 판매 실적 사이의 상관관계를 탐구합니다.
둘째, McKinsey와 NielsenIQ는 이러한 제품에 대한 ESG 관련 주장의 진실성을 독립적으로 평가하려고 시도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기업이 진정성 있는 행동으로 제기하는 ESG 관련 주장을 뒷받침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경제의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환경적 또는 사회적 장점에 대한 공허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장인 "그린워싱"은 소비자의 신뢰를 잠식하여 기업의 평판에 위험을 초래합니다. 또한 환경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더 책임감 있는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손상시키고 잠재적으로 규제 기관의 역할을 약화시킵니다. 이 연구는 ESG 관련 주장이 구매 행동과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평가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우리의 접근 방식: 매장 통로에서 ESG로 세분화
McKinsey는 NielsenIQ와 협력하여 2017년부터 2022년 6월까지 5년간의 미국 판매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연간 소매 매출 4,000억 달러에 해당하는 600,000개의 개별 제품 SKU를 다루었습니다. 이 제품들은 32개 식품, 음료, 개인용품 및 가정용품 카테고리에 걸쳐 44,000개 브랜드에서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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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가지 유형의 ESG 주장
NielsenIQ의 측정 기능을 통해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케이지 프리", "비건", "친환경" 및 "생분해 가능"과 같은 용어로 구현된 93개의 서로 다른 ESG 관련 주장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클레임은 동물 복지, 환경적 지속 가능성, 유기농법, 식물성 성분,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한 포장의 6가지 분류로 분류되었습니다(사이드바 "ESG 클레임의 6가지 유형" 참조). 이 연구는 또한 100,000개 이상의 미국 가구에 속한 사람들의 구매 행동을 추적하는 NielsenIQ의 가구 패널에서 소비자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가장 근본적인 수준에서 분석은 2017년부터 2022년까지 5년 동안 범주별 개별 제품의 판매 증가율을 조사했습니다. 우리는 ESG 관련 클레임이 있는 제품과 없는 제품의 다른 성장률을 비교하고 다른 항목을 통제했습니다. 요인(예: 브랜드 크기, 가격대, 제품이 신제품인지 기존 제품인지 여부) 그 결과는 ESG 관련 클레임이 있는 제품이 성장에서 동종 제품을 능가하는지 여부와 그 정도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유형의 제품과 클레임이 서로 상대적으로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주장을 한 모든 브랜드가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니며 데이터는 제품 수준에서 과다한 뉘앙스를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 연구는 많은 범주에서 ESG 관련 주장과 소비자 지출 사이의 명확하고 실질적인 연관성을 광범위하게 드러냈습니다. 다음 네 가지 중요한 통찰력은 전반적인 ESG 전략 및 영향 약속의 일환으로 환경 및 사회적 책임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소비재 기업 및 소매업체에게 중요합니다.
1. 소비자는 ESG 관련 주장이 있는 제품으로 지출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의 첫 번째 목표는 이 5년 동안 포장에 ESG 관련 주장을 하나 이상 표시한 제품이 표시하지 않은 제품보다 우수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비교를 위해 해당 범주에서 각 제품의 초기 판매 점유율을 살펴본 다음 해당 점유율과 관련된 5년 성장률을 추적했습니다.2우리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구매 행동을 통해 명시한 ESG 선호도를 뒷받침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연구는 많은 범주에서 ESG 관련 주장과 소비자 지출 사이의 명확하고 실질적인 연관성을 광범위하게 밝혔습니다.
지난 5년 동안 ESG 관련 주장을 한 제품은 전체 성장의 56%를 차지했으며, 이는 5년 기간 초에 예상했던 것보다 약 18% 더 많은 것입니다. 이러한 주장을 한 제품은 누적 평균 28%입니다. 그러한 주장을 하지 않은 제품의 경우 20%에 비해 5년 동안 성장했습니다. CAGR의 경우, ESG 관련 클레임이 포함된 제품은 그렇지 않은 제품에 비해 1.7% 포인트(성숙하고 완만하게 성장하는 산업의 맥락에서 상당한 양)의 이점을 자랑했습니다(표 1). 따라서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은 이제 조사된 범주의 전체 소매 판매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전시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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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은 범주 전체에서 균일하지 않았습니다(표 2). 예를 들어,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은 식품 카테고리 15개 중 11개와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4개 중 3개에서 엄청난 성장을 기록했지만 음료 카테고리 9개 중 2개만 성장했습니다. 쇼핑 데이터만으로는 이러한 변동의 이유를 설명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용 조제분유 및 영양 음료 카테고리에서 구매 결정은 의사의 조언을 반영하고 소비자는 아마도 ESG 관련 주장이 임상 권장 사항보다 중요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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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전반적인 추세는 분명했습니다. 범주의 2/3에서 ESG 관련 주장을 한 제품이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NielsenIQ의 가구 패널에서 얻은 증거에 따르면 고소득 가구, 도시 및 교외 거주자, 자녀가 있는 가구와 같은 일부 인구통계학적 그룹은 하나 이상의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연구는 소득, 생애 단계, 연령, 인종 및 지역에 걸쳐 광범위한 소비자가 ESG 관련 라벨이 부착된 제품을 구매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체 인구 대비 구매자 수.
2. ESG 관련 주장을 하는 다양한 규모의 브랜드가 차별화된 성장 달성
크고 작은 브랜드 모두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이 성장했습니다. 조사한 모든 범주의 59%에서 그러한 주장을 한 가장 작은 브랜드가 불균형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그러나 카테고리의 50%에서는 이러한 주장을 한 가장 큰 브랜드도 마찬가지였습니다(자료 3). 카테고리 차이의 몇 가지 예: 스포츠 음료와 헤어 케어에서는 소규모 브랜드가 더 빠르게 성장한 반면 과일 주스와 달콤한 스낵에서는 대형 브랜드가 성장했습니다. (데이터로는 중소 브랜드의 저조한 실적을 설명할 수 없지만, 대형 브랜드의 마케팅 및 유통 규모와 소규모 브랜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신뢰의 아우라가 부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시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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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제품과 기존 제품은 어떻습니까 ? 클레임을 제기한 신규 카테고리는 카테고리의 32%에서만 클레임이 없는 신규 카테고리를 능가했습니다.삼카테고리의 68%에서 ESG 관련 주장을 하는 기존 제품이 그렇지 않은 기존 제품을 능가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데이터는 이러한 불일치를 설명하지 않습니다. 한 가지 가설은 쇼핑객이 최신 제품이 ESG 친화적인 주장을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지만 이전 제품이 그러한 주장을 할 때 유쾌하게 놀란다는 것 입니다. (특히, ESG 관련 주장을 한 기존 제품은 그렇지 않은 기존 제품보다 판매 감소가 더 느린 경향이 있었습니다.)
ESG 관련 주장을 한 제품의 모든 가격 계층 에서 유사한 성능 비율이 나타났습니다 . 저렴한 가격대에서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그러한 주장을 하는 자가 상표 제품의 높은 보급률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의 88%에서 PB 제품이 예상보다 많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 결과는 자체 상표 브랜드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단순히 가장 저렴한 품목을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저렴한 ESG 관련 제품을 지원하기를 원할 수도 있음을 시사합니다. 소비자에게 경제성이 더 중요해지는 인플레이션 시기에 CPG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는 이러한 데이터를 가치를 추구하는 쇼핑객에게 더 낮은 가격대에서 보다 ESG 친화적인 선택을 제공하는 인센티브로 해석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3. 어떤 ESG 관련 제품 클레임도 다른 모든 클레임을 능가하지는 못했지만 덜 일반적인 클레임은 더 큰 효과와 관련이 있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는 모든 범주에서 특정 주장에 대해 일관되게 보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정 주장이 일관되게 대규모 성장과 관련이 있다는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덜 일반적인 주장이 더 널리 퍼진 주장보다 더 높은 성장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특히 회사의 ESG 목표 및 영향 약속에 불균형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클레임이 차별화 수단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가장 적게 주장하는 제품(예: "비건" 또는 "탄소 제로")은 그렇지 않은 제품보다 8.5% 더 성장했습니다. 보급률이 중간 수준이라고 주장하는 제품(예: "지속 가능한 포장" 또는 "식물 기반")은 다른 제품에 비해 4.7% 성장 차이가 있었습니다. 가장 널리 퍼진 주장(예: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은 가장 작은 성장 차이와 일치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광범위한 주장을 하는 제품조차도 그러한 제품을 만들지 않은 제품보다 약 2% 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이는 일반적인 주장이 차별화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NielsenIQ의 가구 패널 데이터 분석에서도 브랜드의 ESG 관련 클레임의 깊이와 소비자로부터 유발하는 충성도 사이의 긍정적인 연관성이 드러납니다(그림 4).
전시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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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에서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브랜드는 반복률이 32~34%입니다(구매자가 해당 브랜드에서 연간 3회 이상 제품을 구매한다는 의미). 반대로 ESG 관련 주장을 하는 제품에서 매출의 50% 미만을 받는 브랜드는 반복률이 30% 미만입니다. 이 차이는 소비자가 ESG 관련 주장 때문에 브랜드에 보상한다는 것을 증명하지는 않지만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ESG 관련 문제에 더 깊이 관여하면 브랜드 전체에 대한 소비자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4. 주장을 결합하면 더 많은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제품 패키지가 여러 유형의 ESG 관련 클레임을 표시할 때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습니다. 평균적으로 6가지 ESG 분류 테마에 걸쳐 여러 클레임이 있는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더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거의 80%의 범주에서 데이터는 성장률과 ESG 관련 클레임의 고유한 유형 수 사이에 양의 상관관계를 보여주었습니다. 만든 제품. 여러 유형의 주장을 하는 제품은 한 가지만 주장하는 제품보다 약 2배 빠르게 성장했습니다(표 5).
전시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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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회사가 단순히 제품에 더 많은 주장과 인증을 인쇄하고 보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제안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러한 주장은 ESG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진정한 행동으로 뒷받침되어야 하며 기업은 서문에서 제시한 그린워싱에 대한 심각한 경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결과는 소비자가 제품에 의해 만들어진 주장의 다양성(한 가지가 아닌)이 브랜드 측의 진정한 ESG 관련 행동과 관련이 있다고 인식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또한 브랜드가 ESG 관행에 대한 약속을 반영하고 제품을 뒷받침하는 상호 연결된 사회적 및 환경적 요인에 대해 전체적으로 생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현명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소비재 회사와 소매업체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난 세기 동안 전 세계 소비자 소비는 경제 번영과 성장의 중심 동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은 이러한 소비자 제품을 생산, 운송 및 폐기함으로써 발생하는 사회적 및 지구적 영향과 함께 제공됩니다. 따라서 구매 결정 및 ESG 관련 조치의 일환으로 사회와 지구에 대한 이러한 영향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도덕적 의무를 지녀야 합니다. 제품 라벨 주장이 진실하고 의미 있는 환경 및 사회적 행동을 나타내는 경우 이러한 도덕적 의무를 이행하는 데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재 제조 및 판매의 최전선에 있는 회사의 경우 환경 및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제품 기능 및 주장에 투자하기 위한 단일 공식은 없습니다. 기회는 여러 면에서 존재합니다. 소비자 기업과 소매업체는 첫째, 전반적인 ESG 약속을 가장 크게 발전시키는 ESG 관련 조치에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투자하고, 둘째, 제품 라벨 클레임을 통해 전달되는 정보를 포함하여 이러한 조치를 고객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 합니다 . 우리의 연구는 기업이 차별화된 성장을 달성하려고 노력하면서 ESG 약속을 이행하려고 시도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통찰력을 지적합니다.
이 연구는 환경 및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 회사의 투자 영향에 대한 모든 질문에 답하지 않습니다. ESG 관련 클레임의 진실성, 다양한 클레임의 상대적인 환경적 또는 사회적 이점 또는 이러한 클레임을 진정으로 제공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증분 비용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 습관을 드러내는 중요한 사실 기반을 제공하며 이는 기업이 ESG 여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SG 관련 제품 클레임에 대한 소비자의 표현된 정서는 평균적으로 실제 지출 행동으로 전환된다는 강력한 증거가 있습니다. 이는 기업이 ESG와 성장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음을 시사합니다. 그들은 사려 깊고 사실에 기반한 소비자 중심의 ESG 전략. 가장 중요한 결과는 더 건강한 재무 성과일 뿐만 아니라 더 건강한 지구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