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얼마 안된 신차k5 펄차량입니다.(색상코드swp)
저번에도 한번 오셔서 작업했었는데.또 오셨네요..고객분에게 "자주 제얼굴봐서 좋을거 없으니
오시지 마시고 다른분들 소개좀 해주세요" 라고 했네요..
펄 부분도색에서 많이들 어려움을 겪는분들이 있는데요
오히려...은색 부분도색보다 더 쉬운것이 펄부분도색입니다.
부분도색의 보카시기술에 대한부분은 은색보다 쉽지만..
반대로 색상을 봤을때..색상을 맞추는 작업은 펄이 더 어렵겠지요
펄은 스프레이 습관에서도 많이 달라지는 색상이기때문입니다..
아래사진
경미한듯 하지만..
저 옆으로 기스가 있는데.그게..안으로 숨어있는 기스더군요
이게 제일 무서운겁니다.
그냥 보이는것만 갈고 칠했다가..안에 있던 기스가 떠오르는경우가 많거든요
아래사진
처음 상처사진보다 부위가 점점 넓어집니다.
이유는 원래 상처라는것이 보기와는 틀린거지요
항상..눈으로 보이는 상처난 부분보다..
옆으로는 넓게 생각하고 안으로는 혹시나 어떤상황일까 까지 감안하셔야합니다.
아래사진
샌더기..180=>400 연마후 마지막으로 서페를 뿌리기 전에
600 수(水)연마를 한 상황입니다.
아래사진
서페 도포한 사진인데요
서페는 듀폰의 우레탄서페입니다..색상은 흰색이구요
가이드칼라뿌리고 연마한 모습이네요..
아래사진
마스킹완료후
펄베이스 1회정도뿌린모습입니다..흰색서페가
조금은 가려지고 있죠??
흰색칠 뿌리는데..흰색서페를 사용하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극단적인 예로..흰색칠뿌리는데..검정색 서페면
은폐시키는데..여러번 반복해서 베이스를 뿌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같은색상의 서페면..단 2-3번만으로도 은폐가 되서좋습니다.
베이스뿌리는 횟수가 줄어들면 투명의 광발도 좋고
펄작업은 부착이 많이 떨어지는 현상이 줄어듭니다.
펄작업은 베이스뿌리는 횟수가 많아질수록 부착이떠어지는 단점이있습니다.
아래사진
펄까지 완전 다 올라간 모습입니다.'
그래고..옆에 마스킹 비닐을 띄어낸이유는
옆휀다와의 어느정도 이색이 일어났다 확인하는거지요
투명까지 올라간 상태에서의확인은 큰의미가 없구요
(돌아오지 못할 강을 건넌거니까요)
투명이 올라가전에 한번 확인해보는거죠
제가 뿌린면이..조금은 노란거 같네요.
하지만..또 투명뿌리면 좀더 근접해진다는것을 감안을 해야겠지요^^
(경험에서 나오는거라 글로 표현하기 힘듭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첫댓글 굿입니다. 잘 나왔네요.
아! 부럽습니다~
깔끔 자체네요^^
정성과 기술이 듬뿍 들어 간 시공 이네요
멋진 작업사진입니다...역시 장인정신을 느낄수가 있네여...저도 k5 , k7 swp(스노우화이트펄)듀폰으로 배합잡아서 도장해본적이 몇번있습니다만 저보다 더고수십니다^^
정말장인 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