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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 기본적인 능력 설명 이외에 작성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본인들이 알던 정보와 살짝 다를 수 있음 [피드백 환영]
※ 등급은 ○○○○○, ●이 많을수록 능력이 좋은 영웅입니다.
※ 종합평가에는 콜로, 아레나, 길레 이외에 협동전, 스토리, 카마존, 궤도 등 다른 컨텐츠들에 대한 평가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 신규 영웅 출시, 자잘한 상향, 신규캐릭터와 좋은 시너지를 내면서 기존에 존재했던 영웅이 간접 상향되는 경우 등 여러가지 상황들을 봐가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 글의 가독성이 별로 좋지 않기 때문에 설명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오타 및 지적 환영]
업데이트 나열
- 5/20
※ 영웅 평가글 게재
※ 길드원분의 도움을 받아 잘못된 내용을 피드백함
"아라벨, 나리, 비앙카, 미공, 가람, 베스, 린, 베로니카, 메이릴, 맠뀨, 리리스 설명 수정 및 내용추가"
- 5/21
※ 신규 영웅 "괴도 루시" 출시
- 5/23
※ 리리스, 루피나, 비슈바크, Mk99, 린 설명 수정 및 내용추가
※ ctrl + f 용 텍스트 추가
- 5/29
※ 루시 설명 추가
- 6/3
※ 신규 영웅 "해변의 과학자 소히" 출시
- 6/11
※ 가독성 약간 개편
※ 해변의 과학자 소히 설명 추가
- 6/17
※ 신규 영웅 "라이프 가드너 유즈" 출시
※ 루시, 소히 설명 수정
- 6/28
※ 라이프 가드너 유즈 설명 추가
※ 란, 소히 설명 수정 및 내용추가
-7/1
※ 신규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출시
※ 텍스트 효과 및 오타 수정
※ 플비, 마리나, 란, 베스, 린, 메이릴, 리리스 설명 수정 및 내용추가
- 7/11
※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설명 추가
※ 라피스, 베스, 메이릴 설명 수정
-7/15
※ 1주년 업데이트
※비앙카, 유즈, 메이릴, Mk99 설명 수정
-7/22
※ 베스, 루, 린, 소히, 리리스, 엘레노아 설명 수정 및 내용 추가
-7/30
※신규영웅 "불꽃의 정령 신틸라" 출시
영웅 평가
전쟁의 여신 플리트비체
콜로: ●○○○○
아레나: ●●●○○ (●●●●○ 검토중)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 순위: 낮음
부유성 최고의 장식품
초창기 pve의 여신으로 불렸던 친구로 %확률로 데미지를 막아주던 패시브 스킬 "면책"과 무기스킬에 붙어있는 힐능력 덕분에 지속력이 높아 스토리에서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주던 괜찮은 영웅이었다.
그러나 스토리 이외에 다른 컨텐츠에서 타 영웅들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성능을 보여준 점, 상위호환 격 영웅(미래공주, 베스, 가브리엘 등) 출시, 추격능력이 부족한 뚜벅이(초창기엔 대쉬기능이 없었다) 등 여러 이유들이 겹쳐 플비는 유져들에게 사람취급도 못받던 무쓸무 영웅으로 전락하고 말았다.
그후 지속적인 스탯 상향과 패시브 스킬 "면책"의 발동 확률 증가, 평타 공격에 대시 기능 추가 등 자잘한 버프를 연속으로 받아 예전보다 성능이 훨씬 좋아졌으며 현재 길드레이드 화속성덱의 화속버퍼 겸 아레나 화속덱 화속공 딜러로 활약하고 있다.
[TMI]플비둘기, 푸딩, 불싸개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다.
총평: 지속적인 상향을 받아 이제는 제법 쓸만해진 화속성 딜러
해군 대장 마리나
콜로: ●●○○○
아레나:●●○○○
(근접맵, 손컨이 좋다는 가정 하에 ●●●●○까지 상승 가능)
길드레이드:●○○○○
종합:●●○○○
육성 우선 순위: 낮음
초창기 가디언테일즈 리세마라 순위 1위를 달리던 탱커 영웅으로 발동하기 쉬운 스킬과 타 영웅들 비해 높은 스탯, 쉬운 컨트롤, 파자마 스킨 등 여러가지 좋은 능력을 보유하고 있던 영웅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애정넘치는 사랑을 받았던 영광스러운 녀석이었다.
새롭게 출시된 신캐(오그마, 미공 등) 들한테 밀려 기존에 활약하던 콜로세움, 아레나, 스토리 등 여러 컨텐츠에서 자리를 뺏기고 현재는 아레나 원툴 캐릭터 정도로 활용되고 있지만 그마저도 최근 새롭게 등장한 지속성 영웅인 메이릴로 인해 크게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가끔 아레나에서 보이는 마리나들은 거즘 대부분이 애정이 있어서 키우는 사람, 영초권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쓰는 사람이 태반일 정도로 여러모로 안습한 상황을 보여주고 있는 영웅이다.
(그래도 화속성 영웅들은 확실하게 잘 잡는다.)
총평: 모든 컨텐츠를 독식했던 만능탱커였으나 새로나온 다른 영웅들한테 밀려 현재는 쓰일 곳이 별로 없는 친구
아가씨 기사 라피스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명망가의 가출소녀
대각선 공격도 못하고 맨날 상하좌우로만 공격하는 웃음벨 영웅, 플비랑 같이 초창기에 유져들한테 놀림을 받으며 자란 여러모로 안습한 친구였으나 주기적인 상향을 받고 현재는 꽤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영웅이다.
연계기가 생각보다 강력하고 스킬 쿨도 상당히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운좋게 연계기를 띄어 강력한 폭딜을 넣을 수도 있고 라피스 길드레이드 다운 약점 보스들을 상대로 2번만에 상태이상을 띄어버리는 등 나름 괜찮은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요즘은 아예 안쓰임)
주로 사용되는 컨텐츠는 아레나로 미공, 유진과 같이 사용되는 3광덱의 속성공 버퍼 정도로 활용되고 있다, 예전에는 길드레이드에서 리더영웅으로 활약하곤 했으나 요즘은 가브리엘, Mk.99에 밀려 광속성 길레덱에서 아예 퇴출된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총평: 보면 뭔가 웃긴 영웅이지만 그래도 무시못할 광속성 버퍼 영웅
꽃집 아가씨 바리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보통
기억을 대가로 소원을 들어주는 카마엘의 신도
서포터같은 외형을 하고있지만 평타와 스킬 한방의 데미지가 매우 강력한 원거리 딜러이다.
높은 DPS, 긴 사기리의 유도형 평타, 간편한 컨트롤로 인해 예전엔 모든 컨텐츠를 홀로 독식하던 최상위권 딜러였지만
시간이 흘러 바리보다 더 쓰임새가 좋고 안정적인 신영웅들이 등장해 바리가 차지하고 있던 딜러 자리를 내어주게 되었다.
마땅히 쓰일 곳 없던 바리는 퇴물, 바상필 소리를 들으며 간간히 이벤트로 등장하는 영웅초기화권의 제물이 될뻔 했으나 최근에 새로 나온 영웅 "메이릴" 덕분에 신세가 조금 좋아져 길드레이드, 아레나 등에서 다시 사용되고 있다.
총평: 적폐와 퇴물 사이를 오고가다 현재는 무난하게 순항중인 범용적인 딜러영웅
기록실 서기 란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예쁜 룩이 가득한 서기
탱딜힐 모두 가능한 만능 영웅. 하지만 뭐하나 특출난 능력이 없어 애매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안쓰러운 성능 때문에 이 영웅을 제대로 키워본 유져가 그닥 없어 영웅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는 편이다.
예전에는 길드레이드 무속 방깍 딜러로 활용되었다고 들었으나 티니아, 나리 같은 방깍 원딜이 그 자리를 차지하면서 근접 피해를 입히는 전사 란은 자연스럽게 그 자리에서 퇴출 되었다고 한다. (지금은 얼추 다시 활용되고 있음)
지금 란이 쓰이는 사용처로는 아레나, 마레나, 길드레이드, 고층 궤도엘리베이터(5성 특능 회복 덕에 많이 채용됨) 정도가 있으며 아레나에선 미공같은 광속성 캐릭터들을 잡을 무속 조커픽 정도로 활용되고 있으며 길드레이드에서는 최근 새로 나온 영웅 라이프 가드너 유즈와 리리스+란+@ 로 이루어진 3방깍 근딜덱의 방깍러로 활용되고 있다.
총평: 육성을 고려해도 될 정도로 인식이 좋아진 방깍 전사
얼음 마녀 루피나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육성 우선순위: 보통
쉬버링 산맥의 얼음 마녀
"플비급 쓰레기" 라고 스토리에 공식적으로 나올 정도로 성능이 꽤나 안습한 영웅이었으나 지속적인 상향 버프를 받아 현재는 pve 인권캐 수준까지 올라갔다.
루피나의 모든공격에는 관통능력이 들어가 있으며 벽, 몬스터들의 뒷쪽 등 가로막고 있는 모든 것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다. 특히 벽/몬스터 뒤에 숨어있는 까다로운 기믹(레이저포, 서큐버스) 들을 아주 잘 처리하기 때문에 스토리, 협동전, 궤도 엘리베이터 같은 pve 컨텐츠에서 아주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영웅이다.
평타는 원거리로 나가지만 근접판정으로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근피증 파티버프의 영향을 받는다, 늑대 하나를 날리는 평타를 가지고 있는데 전용무기 장착시 확률적으로 2~3개가 더 날아갈 수도 있다. 이, 효과 덕분에 몸이 큰 보스영웅들에게 유효타를 더 먹일 수 있어서 암속성 길드레이드덱에 제일 높은 DPS를 보여줄때가 있다.
이리 좋은 성능을 가지고 루피나지만 아레나/콜로세움 같은 PVP 컨텐츠에서 사용하기엔 여러모로 하자가 많은 영웅이다.
1. 평타가 느려 회피가 쉽다
2. 스킬이 부채꼴로 날아가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회피하기 쉽다
3. 다른 전사들보다 몸이 약한편이라 맞딜하면서 싸우기가 힘듬
4. 루피나 특유의 애매한 ai (탱커보다 앞장서서 상대 영웅 앞까지 감) 때문에 콜로에서 쓰기가 애매하다
총평: pvp빼고 어디든 다 쓰이는 범용적인 딜러
무희 궁수 티니아
콜로:●●○○○
아레나:●○○○○
길드레이드:●●●●●
종합:●●●●○
육성 우선순위: 고려 (길드레이드 위주 육성일 경우: 높음)
티나이, 티라노, 티란티노, 티렉스 별명이 많은 무희 암살자
한섭이 열릴때 가장 먼저 출시된 최초의 유니크 등급 궁수 영웅이다.
초창기 시절 같은 지속성 유니크 영웅인 바리와 만능 탱커 마리나와 크게 비교되어 사람들 사이에서 쓸모없는 캐 라는 안좋은 인식이 박힌 불쌍한 영웅이었으나 방어력 감소 20% 이라는 좋은 능력 덕분에 지금은 바리, 마리나 보다 더 활약성이 좋은 영웅으로 활동하고 있다.
20% 방어력감소 능력, 범용적인 파티버프, 좋은 AI 능력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와 비슷한 능력을 지닌 나리와 함께 길드레이드에서 정말 오래 써먹을 수 있는 원거리 방깍 영웅 중 하나로 활용되고 있다. 유져들 사이에선 "가디언테일즈가 끝날때 까지 길드레이드에서 계속 쓰일 유용한 방깍 딜러" 로 평가받고 있는 중이다.
총평: 길드레이드에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방깍 서브딜러
간부 빨간모자 아라벨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저수지의 밤 최연소 간부
강력한 딜러 겸 속성공 토템으로 활약중인 영웅으로 주사용처는 길드레이드와 아레나.
이 친구도 예전엔 웃음벨 라인에 속해있던 영웅 중 한명이었지만 자잘한 버프, 아레벨의 친구 베스와 녹시아/리리스 등 신규 암속 영웅의 등장으로 자연스럽게 암속공 버프 셔틀 역활로 자연스럽게 채용된 영웅이다.
덕분에 라피스처럼 3속성덱 아레나 덱의 암속버퍼 겸 딜러로 사용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냥 파티버프만 주는 버퍼 영웅이라기엔 그 성능이 매우 좋아 육성 잘하고 적당히 컨트롤만 잘해줘도 일당삼도 할 수 있는 아레나에서 만나면 무시 못할 조커픽 중 하나이다
길드레이드의 경우 암속공 근거리 캐릭 or 근접 방깍캐가 또 나올 경우 암속덱에서 퇴출될 경우가 아주 높은 영웅이다.
총평: 무시못할 데미지를 지닌 암속성 버퍼 딜러
아이돌 기사단장 에바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엄마 몰래 보기 좋은 아이도루 에바
무속성 덱을 만들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무속성 전용 버퍼이다
과거 플비, 루피나, 알레프와 함께 웃음벨 라인에 속해있었던 불쌍한 영웅이었지만 사기스펙의 전용무기 + 자잘한 상향 + 신영웅 "나리" 출시 등 여러가지 이유가 겹쳐 나름 준수한 성능의 영웅으로 인식이 좋아진 친구이다.
무속성 메인 딜러 격인 미래 기사의 등장 이후 무속성 길드레이드 덱에서 자연스럽게 채용되었다. 속성공 파티버프+패시브, 전용무기의 효과가 다른 무속영웅가 잘 맞물려 서로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그덕에 길드레이드 광속성 보스들을 상대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총평: 무속 영웅들과 서로 시너지가 좋은 서포터 영웅
영화 배우 유진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애정러 아니면 비추
오토바이들고 온천들어가는 광녀
이속이 빨라 기동성이 좋은 영웅, 높은 컨트롤 난이도를 요구하는 대표적인 아레나 튀플캐릭터로 맞딜하면서 싸우면 역속성인 암속성한테도 털리는 조금 이상한 영웅이다. (베스나 리리스, 녹시아 등)
연계를 발동시키기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한 영웅 중 하나로 보통 스킬 3방에 연계기가 뜨고 운 나쁘면 4방, 아예 안뜨는 경우 있기 때문에 벽(지형물)에 자주 부딪히는 사람들한텐 추천하지 않는다.
무기 스킬이 에어본(원거리 피해량 증가 50%) 연계기로 되어 있어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은 영웅이다. 물리데미지를 입히는 연계기와 호환이 안되기 때문에 데미지가 생각보다 약하고 길드레이드에서 에어본 연계기를 받아줄 근접형 영웅도 부족해 사용하기 길레에서 사용하기도 상당히 애매편에 속해있다. (실제로 요즘 길레에선 유진 쓰는 사람도 거의 없다)
총평: 아레나 원툴 캐릭터지만 아레나에서도 이젠 잘 안쓰이는 퇴물영웅
용의 화신 비슈바크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애정러 아님 비추
염룡왕의 화신 중 한명
그 당시 아레나를 평정했던 바리의 저격용 영웅으로 등장했던 화속 클로 캐릭터
티니아 다음으로 나온 신규 영웅이라 많은 관심을 받았던 영웅이었으나 정작 출시된 이후에는 아레나에서 바리 잡는거 빼고 딱히 사용처가 없었기 때문에 금방 인기가 사그라 들었다.
그래도 바리 하나는 잘 잡아주었기 때문에 조금의 쓰임새가 있었던 영웅이었으나 저격픽이었던 바리까지 아레나에서 멸종하는 바람에 일자리가 사라져버렸으며 새롭게 등장한 지속성 영웅인 메이릴의 등장 이전까지 알레프와 같이 동거동락하면서 지내던 지속 한정 저격 영웅으로 활용되고 있다.
평타 딜레이가 크기 때문에 동작이 느리고 탱킹 능력이 부족해 아군보호 능력이 떨어지며 여기에 AI 능력까지 좋지 않아 PVE에선 여러모로 안습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나마 PVP(아레나)에서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총평: 지속성 영웅은 잘잡지만 그래도 아직은 애매한 아레나 원툴 캐릭터
여우 신선 나리
콜로: ●●●○○
아레나:●●●○○
길드레이드:●●●●●
종합: ●●●●○
육성 우선 순위: 고려 (제대로 써먹으려면 준비물이 필요함)
본체보다 스킨이 더 인기있는 기묘한 신선
티니아랑 같이 길레 방깍 원딜로 활약하고 있으며 준수한 파티버프와 원거리 방깍 능력, 지형무시 평타, 유도기능을 가지고 있어 길드레이드는 물론 아레나, 콜로세움에서 간간히 쓰일 정도로 범용성이 높은 친구이다.
아레나쪽은 베스, 녹시아, 릴리스같은 무속을 완전 멸종시키는 암속친구들이 많기 때문에 요즘 사용하기가 많이 힘들다. 그리고 쓸만한 평타 성능에 비해 스킬쪽은 맞추기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스킬 없이 거즘 평타만 사용해야 되는 아레나에선 거의 써먹기 힘든 영웅이다.
콜로에선 같은 원피증 영웅인 Mk.99한테 성능면으로 밀려 픽률이 점차 감소하는 추세
방깍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티니아와 같이 길드레이드에서 여러모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영웅이다
[TMI ]"여우 꼬리 방어술" 평타 적중시 8초 동안 방어력 8% 증가 8회 중첩이라는 팔미호 컨셉의 특능을 보유하고 있어 보스들한테 뜬끔없이 전복사 당하거나 하진 않는다.
총평: 든든한 생존력을 지닌 방깍 서브딜러
서큐버스 영애 비앙카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고려 (대체할 영웅이 넘침, 특출나게 키운거 아님 효율이 안나옴)
유즈의 애인
아레나, 콜로세움 전용 캐릭터
평타 피흡 계통의 영웅이라 이 영웅을 제대로 써먹으려면 되도록 초공, 깡스펙이 높아야 된다. 그래서 이걸 키우는 사람들은 대게 재화 몰빵 애정러거나 지갑이 사정이 좀 되는 사람들 과금러분들이다.
아레나에서 극공버프만 가지고 있는 극딜조합이나 체력 증가 파벞인 영웅을 2개 이상 사용하는 조합 일명 체체벞 조합을 상대로 싸울때 아주 큰 효과를 발휘하는 영웅이다. 방어력이 낮고 체력이 높은 영웅들의 피를 빼고 본인은 평타로 흡혈하기 때문에 요즘같은 아레나 극공메타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단점이 있다면 이 영웅 이외에 키울만한 대체 영웅이 많다는 것과 효율을 내려면 육성 시간이 꽤나 오래 걸린다는 점, 원딜인데 전사ai를 보유하고 있어서 길드레이드에선 잘 안쓰임, 스펙이 눈에 띄게 좋은거 아니면 효율 내기가 힘들다 등등 여러모로 사용하기 불편한 영웅이다
그렇지만 이 멍청한 ai 성능 덕분에 콜로세움에서 생각지도 못하는 변수를 많이 만들어 내기 때문에 콜로세움에서 현재 고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총평: 스펙이 좋아야 효율이 나오는 PVP 치명타 딜러
메카 워리어 오그마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웃는얼굴의 수호자
유일하게 방어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있는 탱커, 자제 성능 자체는 좋지 않은 편이나 자기 방어력에 비례해 파티원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든든한 5성 특수능력를 가지고 있어 대체로 몸이 약한 영웅들과 함께 많이 사용되고 있다
예전 신본부 이전 pvp때는 오그마의 방어력 비례 특능 덕분에 오그마+@+@ 조합을 자주 사용하곤 했으나, 요즘같은 극공메타에선 오그마가 쉽게 녹아내려 사용되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래도 아군의 방어력을 올려주는 좋은 특능 덕분에 강력한 딜러들과 함께 간간히 나오곤 한다.
아레나 이외에 탱킹을 필요로 하는 스토리, 카마존, 궤도, 콜로세움 등에서도 많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용무기 없이 5성 몸뚱아리 정도만 있어도 혼자서 3인분의 방어를 전담할 정도로 근본있는 탱커이다.
이렇게 능력좋고 범용성 좋은 오그마지만 컨텐츠 중 유일하게 길드레이드와 협동전에서는 그 좋은 능력을 사용하기 힘들다. 길레의 경우 데미지가 안나오기 때문에 미공처럼 길드레이드에선 못쓰는 편이고 협동전은 유져 4명에서 적을 빠르게 처치해 스테이지를 넘어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딜도 못넣고 그냥 두들겨 맞기만 하는 오그마는 이 협동전에서 아주 기피되고 있는 상황이다.
총평: 협동전이랑 길레빼고 어디서든 쓰이는 근본탱커
골렘 라이더 알레프
콜로: ●○○○○
아레나: ●●○○○ (학교맵 한정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애정러 아님 비추
회춘한 38세
아레나가 원딜로 넘쳐나던 시절 원방증 80% 라는 신박한 파티버프와 공격적중시 방어력 30% 증가 특능 덕분에 "원딜들을 줘패는 강력한 저격영웅으로 나올거다" 라고 많은 기대를 받았던 영웅이었지만
애매한 탱킹능력, 약한 평타 데미지, 느린 평타 속도 로 인해 누구보다 빠른 속도로 퇴물이 되어 단 한번도 유효픽으로 쓰인 적이 없는 쓰레기 영웅이다.
이렇게 안좋은 알레프가 그나마 쓰이는 곳은 몇 없는데, 카마존 정복자 난이도에 크레이그와 함께 탱커 대용으로 쓰이거나 아레나 테마맵 중 하나인 "마법학교" 맵에서 그나마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총평: 키우지말고 다른 좋은거 키우세요
퇴마사 미야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그외 pve: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부업으로 퇴마하는 도박꾼
힐에 모든걸 쏟아부은 퓨어힐러
힐러가 부족했던 예전엔 나름 없으면 안될 인권캐였으나 요즘은 미공, 가브, 전용무기가 생긴 2성 힐러 등 다른 대체영웅이 많이 생겨 쓰임새가 약간 떨어진 친구이다.
그렇지만 뛰어난 힐능력 덕분에 스토리, 궤도, 카마존, 거울던전 등 pve의 모든 컨텐츠를 큰 어려움 없이 진행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키워놓음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영웅이다
(꿀팁) 히어로 크리스탈로 5초월을 해줘도 힐량같은건 안늘어나니 그냥 진화석으로 5성 상태만 만들어 써도 실사용에 전혀 지장이 없는 영웅이다
총평: 없어도 괜찮지만 있으면 여러모로 써먹을 곳이 많은 힐러영웅
미래 공주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10년 후 꼬마공주님
현 리세마라 1순위 길드레이드 빼고 어디든 투입이 가능한 만능 영웅이다
처음 나왔을 당시 아레나에서 무속성인 나리한테 이기지를 못했다는 점, 무기스킬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버그 있었기 때문에 "미공은 약캐다" 라고 저평가 받았던 웃픈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채용하고 다니는 굉장히 사기적인 스펙을 지닌 필수캐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탱킹, 힐, 딜 세가지 모든걸 지닌 미래공주는 체력 증가 파벞으로 팀의 생존력을 올려주고 평타 데미지가 생각보다 강력해 pvp 딜러영웅으로 활용되기도 하고, 원기옥 스킬의 계수가 높아 적에게 제대로 맞기만 한다면 스킬 한대에 연계기가 바로 터진다는 엄청난 장점이 존재한다.
총평: 육성 우선순위 1위, 어디서든 쓰이는 강력한 종합탱커
구미호 신선 가람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 순위: 고려 (데미지 자체는 강력하나 몸이 허약함)
꼬리가 9개 달린 여우 신선
타 영웅들에 비해 월등한 공격력을 지닌 떡잎부터 다른 강력한 딜러이지만 그 공격력이 무색할만큼 몸이 허약한 편이라 공격을 살짝 허용했다가 갑자기 전복사 당할 위험이 있는 살짝 불안정한 영웅이다.
스토리 밀때 전복사, 협동전에 들고가면 모세의 기적을 체험해볼 수 있는 몸뚱아리, 누구보다 먼저 죽는 전복력 덕분에 불쌍한 취급을 받으며 사는 뭔가 애매한 영웅이지만 길드레이드라는 딜을 빡쎄게 넣어야하는 이 컨텐츠에서 만큼에서는 타 영웅들과 비교 자체가 안되는 길레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가람 하나만 제대로 키우면 나머지 파티원들로 2성 영웅으로 채워도 길레덱이 하나 완성될 정도로 육성 난이도가 쉬운 편에 속한다 (자세한 정보는 길드덱 "가엘코레"에서 찾아보십쇼)
총평: 몸은 유리대포이나 딜량이 말도 안되게 높아 길레 리더로 쓰이는 영웅, 길레 안하는거 아니면 꼭 키워야 하는 영웅
암흑마법사 베스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시즌1의 시작과 끝을 장식한 영웅
미공처럼 전 리세마라 1순위를 달렸던 만능 딜러
(최근엔 다른 신규 캐릭터들에게 밀려 1.5~2순위 정도를 달리고있다..)
근딜캐들이 힘을 못쓰는 콜로세움을 제외하고 나머지 컨1텐츠에서 모두 1~2티어를 차지할 정도로 그 범용성이 대단하다.
베스의 장점은 다수의 싸움에 유리하다는 것이다
몹들이 많을때 싸움을 할 경우 피해량 감소&피해량 증가 효과가 60%나 올라가기 때문에 카마존, 궤도, 스토리 같은 곳에서 아주 좋은 효율을 발휘한다
그외 평타 때릴 시 암속저항력 감소, 준 피해의 10%만큼 보호막 형성, 피해량 연계기 사용시 추가 근피증 40% 등등
뭐하나 버릴 것 없는 뛰어난 능력들을 다수 보유중이다
아레나의 경우 현재 무속성 영웅 이외 다른 속성의 영웅을 처리하는데 상당히 애를 많이 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근딜덱 조합에서 베스를 대신해 신규영웅 리리스가 그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에 픽률이 예전보다 크게 하락하였다.
pvp 부분에서 큰 하락세를 보여 실망스러운 모습이 많이 보이긴 하지만 다인전에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여전히 여러 컨텐츠에서 골고루 좋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는 범용적인 영웅이다.
총평: 어떤 컨텐츠에서든 준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만능전사
산타의 해결사 루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산타의 조수 사슴인간
총을 들고있지만 직업군은 전사로 되어있는 뭔가 신기한 영웅이다.
준수한 스탯, 공격력 30% 감소 디버프, 적을 추격하는 돌진능력 등 다재다능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파티버프가 지속성 공격력 증가버프로 되어있기 때문에 지속성 영웅들의 파티버프 셔틀 역활 이외엔 마땅히 쓰일 곳이 없는 한정적인 영웅이다.
역속성인 화속 영웅들도 이길 수 있는 강력한 맞딜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평타 사거리가 지극히 짧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맵의 영향 많이 받고 서로 맞딜하면서 싸우는게 아닌 이상 공격을 허용하는게 쉽지 않다.
길드레이드에선 지속덱 속성버퍼로 나름 선전하면서 살고 있지만 pvp(아레나)에서는 최근 새로 등장한 지속영웅 메이릴 덕분에 간신히 얼굴만 비추고 있는 상태이다.
총평: 성능 자체는 좋으나 짧은 평타 사거리, 지속성 한정 파티버프 능력 등으로 사용에 제한이 있는 영웅
대천사 가브리엘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 순위: 높음
사탄도 한 수 배우고 가는 편의점 악덕 사장
지원가의 탈을 쓴 원거리 딜러영웅으로 베스, 미공 처럼 넓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어 키워두면 어디든 사용하기 편리한 좋은 영웅이다.
파티버프가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라 조합하기도 편하고 광속 저항력 20% 감소, 디버프 제거, 파티원 중 체력이 가장 낮은 영웅 회복 & 공증 30% 증가 버프 등 좋은 능력이 다수 보유하고 있어 여러모로 써먹기 편한 영웅이 아닐 수 없다
총평: 지원가의 탈을 쓴 원거리 딜러, 범용성이 좋아 키워두면 많이 쓰일 영웅
취검사 린
콜로: ●○○○○
아레나: ●●●•○
(부면 장착 영웅 상대시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보통
운이 없어 슬픈 요리사
아레나에서 만나면 상당히 까다로운 화속성 전사영웅
전용무기 홍련을 장착하면 공격력의 100% 만큼의 부상피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 능력 덕분에 이 친구를 맞딜로 이길 수 있는 영웅은 역속 이외에 극히 적은 편에 속했으나 최근 등장한 새로운 영웅 리리스, 소히같은 캐릭한테 맞딜로 밀려 여러모로 애매한 영웅 중 하나로 전락하고 말았다.
아레나에서 나름 준수한 영웅이지만 좋은 능력 비해 여러모로 하자가 많은 편인데...
1. 스토리 하면서 얻는 카드들 중 "부상 피해 무효화 100%" 라고 쓰여져 있는 카드가 있는데 이 카드를 장착하게 되면 린의 전용무기 부상딜에서 완전히 면역이 되기 때문에 아레나 같은 곳에서 상대가 이 카드를 장착할 경우 부상 데미지에서 면역이 되기 때문에 평소 상대한테 넣는 데미지의 절반수준까지 떨어진다
(부상딜 봉쇄로 인해 딜이 반토막남)
2. 강력한 데미지에 비해 영웅 자체가 뚜벅이 기질이 있기 때문에 적 영웅을 추격하는 능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영웅이다
미공, 유진, 메이릴 등 이속이 빠른 영웅들을 상대론 연계기가 거즘 안뜨기 때문에 맵빨을 많이 받는 편이다
(추격능력이 부족한 뚜벅이다)
아레나 이외 쓰임새론 길드레이드 정도가 있는데 아레나 만큼의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진 않고 그냥 무난저난한 근피증 딜러로 활약하고 있는 중이다.
[TMI] 월드 3 마법학교에 나오는 등장인물 파비와 라비보다 더 작은 키를 보유한 영웅이다
총평: 부상, 연계기 등으로 인해 데미지가 상당히 높은 전사 영웅이지만 부상면역카드/추격능력이 부족함 등 다소 아쉬운 요소가 많은 전사영웅
미래 기사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보통
10년 후 주인공
알레프 처럼 특이한 버프를 지니고 있는 영웅이다.
스킬의 충전시간 감소 시켜주는 파티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그 덕분에 상대보다 빠르게 스킬을 날려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강화평타 적중시 무속 저항 20% 감소 및 상대 영웅의 무충 시간 증가 디버프, 피해를 1회 무효화 해주는 스킬인 "공주의 부적" 등 여러모로 능력이 많아 사용할 곳이 많은 영웅으로 치부되곤 했으나 뭔가 2% 부족한 무충 버프 때문에 살짝 하자가 있는 친구이다.
무충 감소 버프는 근피증, 체력, 속성공, 치확증 등 성능이 올라가는 타 버프들과는 다르게 컨트롤 하는 영웅의 스킬 쿨타임만 줄여주는 버프이기 때문에 길드레이드와 같이 리더 혼자서만 활약하는 컨텐츠에 경우 리더를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은 사실 상 리더 이외에는 파벞이 없는 상태나 다름없다. (양날의 검)
아레나의 경우엔 스킬 빨리쓰는 대신 파티버프 하나를 빼고 싸우는 것과 똑같기 때문에 반강제적으로 튀플 플레이가 권장된다
그래도 나름 스탯이 괜찮은 편에 속하는 영웅이라 파티버프 1개 없이도 1인분 이상의 성능은 보여주는 나름 괜찮은 편에 속하는 영웅이다.
총평: 하자가 많지만 그래도 높은 스탯으로 버티고 있는 괜찮은 전사영웅
용사교 교주 베로니카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고려 (준비물 다수 필요)
위대한 용사교의 교주
본인의 컨트롤 능력에 따라 딜량 극심하게 달라지는 지원가 영웅
이 영웅에겐 "용사의 축복" 이라는 보조 능력이 존재하는데, 치명타배율(대충 치명타 피해 증가라 생각하면 된다)를 4초간 100% 증가시켜주는 아주 쓸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능력 활용을 위해 치확파벞을 지닌 버퍼영웅 하나를 강제적으로 채용해줘야 한다 (대체로 가브리엘, 루시를 많이 채용하는 편)
베로니카의 연계기 + 용사의 축복을 같이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들어가는 딜량이 크게 늘어나는데 이때 딜량을 우겨 넣어야 길드레이드에서 엄청 높은 점수을 얻을 수 있어 생각보다 높은 컨트롤을 요구한다
[꿀팁] 전용무기 의존도가 낮기 때문에 4성 전용무기인 위치하트 정도만 껴줘도 할 일을 다하는 여러모로 가성비가 좋은 영웅이다.
(전용무기에 힐링 기능이 붙어 있어서 이번 길레보스 하베스터처럼 ai가 터져나가는 보스에겐 전용무기가 필수, 본인의 용축 컨트롤이 좋다면 위치하트 보다 전용무기쪽을 장착했을때 딜이 더 잘나온다.)
총평: 치명타배율, 치확, 공격력을 올려주는 가성비 좋은 서포터
네크로멘서 소녀 녹시아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고려 (아레나 및 pvp 육성시 높음)
초콜릿을 좋아하는 pvp의 제왕
무속성 영웅들을 완전 멸종시킨 희대의 사기캐, 지원가로 출시 되었지만 웬만한 딜러 영웅들보다 더 쎈 스펙을 보유하고 있다.
어그로성이 강한 소환수 소환/두번 맞으면 연계기가 터지는 짧은 쿨의 벽뚫 스킬 보유/나리, 바리와 똑같은 벽뚫 유도형 평타/연계기 사용시 %흡혈 등등 여러모로 짜증나는 기능들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특히 저 소환수 능력 때문에 원거리 딜러들의 평타가 그쪽으로 쏠려 게임이 끝날때까지 평타를 본체한테 한번도 못쏘고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볼때마다 여간 짜증나는 영웅이 아닐수 없다.
총평: 소환수라는 유니크한 스킬 덕분에 pvp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고려 (아레나 이외 다른 컨텐츠에서 써먹기 위해서는 바리, 루 같은 부속 영웅이 더 필요함)
바리의 친절한 도우미 겸 전용무기
떠오르는 초신성, pvp 미공을 유일하게 압살하면서 이길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지닌 지원가 영웅이다.
바리의 전용무기가 캐릭터로 나온 까닭일까 메이릴의 5성 특수능력인 "커뮤니온"은 바리와 함께 있을때 자신의 피해량 30%증가, 바리 받는 피해량 30% 감소라는 같이 있을때만 상시 적용되는 일심동체의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바리의 육성을 필수적으로 해줘야 될것 같지만 메이릴의 자체성능이 생각보다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커뮤니온" 능력이 없어도 혼자 2인분은 할 정도로 강력한 능력을 보여준다.
쿨타임이 짧은 솔라리스(전용무기) 의 무기스킬과 스킬 2방 맞췄을때 사용 가능한 연계기 "테라 블래스트" 의 데미지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데 우리팀에 오그마가 없다면 스킬 한방에 반피가 날아갈 정도로 매우 강력한 데미지를 보여준다 (연계기 맞으면 거의 죽었다 봐도 무방함)
길드레이드에서 저졸한 성능을 보여주던 지속성덱을 단번에 최강 딜포텐 덱으로 만들 정도로 길드레이드에서 상당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리더 영웅으로 활약하곤 한다.
ai가 좋진않아 자동으로 진행하는 콜로, 카마존, 궤도 등의 컨텐츠에선 그닥 좋은 활약을 보여주진 않고 있다.
(콜로세움에서 엄청난 데미지로 상대를 찍어 누르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런 강력한 모습 덕분에 픽률이 올라가 현재 랭킹덱 중 하나로 쓰이고 있는 중이다.)
총평: 특능이 없어도 혼자 일당백을 하는 최상위권 딜러영웅
안드로이드 Mk.99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내킬때 친절한 강력한 부유성 안드로이드
콜로, 아레나, 길레, pve 등 쓸곳이 많은 원피증 딜러영웅, pvp에서 쓰기엔 하자가 많은 나리, 티니아의 자리 대체하고 현재 원딜 1티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냥꾼 그자체이다.
긴 사거리의 차징형 평타와 짧은 사거리의 평타 두종류의 공격모션을 가지고 있어 상황별 대처능력이 높은 편이고 영웅 자체 AI 능력도 좋아 리더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항상 딜을 많이 넣을 수 있는 상태를 유지한다.
적과 내 거리가 3타일 이상 벌어졌을때 딜량이 25% 증가하고, 거리가 3타일 이하로 좁혀졌을때 피해량이 25% 감소하는 사기적인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능력 덕분에 어지간한 전사 영웅들 보다 훨씬 단단해지고 다른 원피증 (티니아, 나리) 원딜들 보다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낼 수 있다.
이런 다재다능한 능력 덕분에 현재 최상위권 유져들 사이에서 많이 애용되고 있다.
총평: 상황 대처능력이 높고 데미지도 강력한 최상위 딜러
마왕 리리스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높음
마계의 통치자
무속 영웅인 란 다음으로 방깍 능력이 나온 전사영웅이다
루나 가람처럼 맞딜 능력이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해있는 영웅으로 평타가 원거리 영웅처럼 좀 띄어서 공격하기 때문에 무빙을 하면서 때릴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존재한다, 또한 메이릴처럼 데미지가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스킬 한번 허용했다가 한방에 전세가 역전되는 상황을 아레나에서 종종 볼 수 있다.
그러나 평타와 방깍 스킬의 범위가 애매해 맞딜하는게 아닌 이상 맞추기가 어렵고 스킬 모션이 단순해 회피가 쉬운 편이라 맵을 영향을 좀 많이 받는 조작 난이도가 살짝 높은 편에 속하는 영웅이다.
길드레이드에선 암속 리더영웅, 화속성 방깍 용병으로 활용되고 있는데 티니아, 나리와 같이 방어력 감소 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길레 근접덱의 주력 방깍러로 오래 활용될거 같아 전망이 아주 좋은 영웅이다.
총평: 준수한 평타와 높은 데미지의 스킬, 방깍을 보유하여 DPS가 높은 전사영웅
괴도 루시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고려 (스펙이 뒷받침 되어야 함)
괴도의 탈을 쓴 신세대 강도
화속성 첫 유니크 원거리 딜러로 사용하기 준수한 치명타 파티벞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타 적중 시 4초간 이속이 증가하고 치명타 배율이 50% 오르는 상당히 강력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치명타 딜러이다.
쿨짧은 무기 스킬과 2방 만에 터지는 연계기 / 벽뚫 기능이 있는 평타와 스킬 / 평타 적중 시 이속 증가 등 좋은 능력을 여럿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아레나 메이릴의 저격픽 겸 준수한 조커픽 영웅으로 활역하고 있다.
콜로세움의 경우 적 영웅 앞까지 다가가 공격하는 영웅 특유의 요상한 ai 능력 때문에 잘 쓰이진 않는 편이다.
길드레이드에선 가람덱 한정으로 꽤나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치명타 버퍼겸 딜러로 쓰이던 가브리엘보다 더 좋은 DPS를 보여주기 때문에 딜량을 많이 뽑는 굇수분들 사이에선 많이 채용되고 있다. 다만 리더영웅으로 쓰기엔 살짝 애매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가람덱 이외에 다른 덱에 이 영웅을 채용하자니 ai 상태가 엉망이라 쓰기가 힘들어 가람덱 이외엔 그닥 쓰이는 곳은 아직까지 없어 여러모로 애매한 편에 속해있는 영웅이다.
총평: 스펙이 상당히 좋아야 효율이 나오는 치명타 딜러
해변의 괴학자 소히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 순위: 중간
환골탈태한 과학자 소히
2성 영웅 과학자 소히의 후속 영웅으로 속성을 광속성에서 무속성으로 전향하고 전체적인 이펙트는 수속성 처럼 생긴 혼합형 영웅으로 출시 당시 여러모로 논란이 많았던 친구이다.
근딜러(전사) 들의 무덤이라 불렸던 콜로에서 거의 유일하게 사용이 가능한 전사영웅으로 "원거리 딜러를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라는 뒤치기용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쪽 영웅을 무시하고 바로 뒤쪽부터 공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뒤쪽부터 때리는 단단한 어그러꾼 소히의 등장으로 인해 무속성 영웅들의 판이 커졌으며 그덕에 상위권에 많이 주둔하고 있던 광속성 영웅 (미공, mk99 등) 들의 분포율을 1/3 수준으로 크게 떨어졌으며 그 덕에 해변 과학자 소히는 길고 긴 미공테일즈 시대를 끝낸 다크호스로 평가받고 있다.
아레나에선 광속성 (미공, mk99, 가브리엘 등) 의 저격픽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평타에 꽤나 준수한 돌진능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후딜없는 비슈바크라고 불리고 있다.
길드레이드에선 거의 무쓸무 취급을 받고 있으며 능력이 pvp쪽으로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아예 사용되지 않는다.
총평: pvp에 특화된 튼튼한 전사영웅
라이프 가드 유즈
(최근 나온 영웅이라 평가가 애매할 수 있음)
콜로: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순위: 낮음
소히랑 같은 2성 영웅 출신인 수속성 유즈
방깍, 공방증, 공격범위 증가, 이속증가 등 보기만 해도 좋은 옵션들이 많이 달려있는 친구로 나오기 전 유져들에게 "미공급 사기영웅" 이란 평가까지 들을 정도로 기대를 많이 받은 영웅이었으나 타영웅들에 비해 많이 낮은 DPS와 무기 충전속도 감소 파티버프가 발목을 잡아 의도치 않게 다운그레이드 당한 채로 출시된 영웅이다.
모 Aos게임의 가붕이를 닮은 평타모션을 가지고 있으며 공격키만 쭉 누르고 이동만 하면 알아서 공격이 진행되기 때문에 다른 영웅들에 비해 컨트롤하기 아주 쉬운편에 속해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능력도 많은 편에 속하는데
평타 공격 적중 시 5초간 적 방어력 20% 감소, 평타 지속시 본인 방어력 30% 증가, 이동속도와 공격속도 30% 증가, 평타 범위 30% 증가, 안전지대에 있는 아군 공격력 30% 증가 등이 있으며 능력들이 죄다 30%로 도배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다.
아레나에서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전사영웅으로 미기처럼 무기 충전속도 버프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스킬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평타로 빙빙 돌면서 적만 추격하면 되기 때문에 스킬 눈치 싸움 이외엔 머리 비워서 게임해도 될 정도로 싸움방식이 아주 간편한 친구이다.
길드레이드에서 나름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무충버프 때문에 패널티를 좀 받긴하나 (미래기사편 확인) 방깍능력, 안전지대(스킬 사용 후 생기는 물웅덩이 범위) 내 아군 공증 30% 버프 덕분에 나름 1인분 이상은 해주는 영웅이다.
리리스+란+@ 로 이루어진 3방깍 근딜덱 메인영웅 & 리리스, 베스, 아라벨, 수유즈로 구성된 암속성 길레덱의 방깍러 중 한명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대체로 방어력이 엄청 높은 보스들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총평: 전체적으로 좋은 능력을 지녔지만 뭔가 2% 부족한 종합적 영웅
번영의 여신 엘레노아
(최근 나온 영웅이라 평가가 애매할 수 있음)
콜로: ●○○○○ (순수광덱 한정 ●●●○○)
아레나: ●○○○○
길드레이드: ●●●●○
종합: ●●○○○
육성 우선순위: 낮음
플리트비체, 베로니카 다음으로 나온 상위신 영웅으로 기술 피해량 증가 버프와 속성 공격력 증가 버프를 동시에 지닌 최초의 쌍버프 캐릭이기도 하다.
아군 광속성 영웅의 수에 비례해 +5% 최대 20%까지 공격력을 증가 패시브와 속성방깍 효과를 지닌 연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두 능력 덕분에 길드레이드에서 아주 좋은 광속성 토템으로 활약하고 있다.
길드레이드 이외 다른 컨텐츠 쪽으로 쓰기엔 상당히 애매한 편에 속해있으며 콜로에서 4광덱 서폿으로 잠깐 주목을 받은 적이 있었으나 지금은 소리소문 없이 자취를 감추었다. 받게 되었으며 콜로세움 순수광덱에 공증 서포터로 잘 사용되고 있다.
아레나에선 아예 안쓰인다.
불꽃의 정령 신틸라
(조사중)
콜로:
아레나:
길드레이드:
종합:
육성 우선순위:
그외 관련 정보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5046?svc=cafeapp
초반 육성 가이드부터 협동전 / 초월 여부 / 길드레이드 / 장비&악세사리 / 스토리 등 다양한 컨텐츠들에 대한 정보글은 여기 있는 공략 모음집 쪽을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주관적인 영웅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신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 피드백 환영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원하겠습니다
ㅇㄷ
응원하겠습니다
소히가 지금 콜로 아레나 씹어먹는 탑티어 캐릭이라 5점씩 주는게 좋을거같아요. 베스는 이제 놓아줍시다 대부분의 컨텐츠에서 리리스한테 밀리는지라 이젠 활용할데가 길레 암덱 원툴인데 육성순위 고려해보는게.... 뉴비들한테 베스는 절대 추천안함 ㅠㅠ
해변 소히는 제 생각에도 5점 주는게 맞는거 같고 베스가 다인전(스토리, 카마존, 궤도 등) 에서 만큼은 리리스 보다 살짝 우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육성 순위는 저대로 두는게 맞는거 같아요
조언 감사합니다.
@역찬 아 그리고 길레 메인암덱
리리스 베스 루피나 아라벨에서 -> 리리스 베스 수유즈 아라벨이 더 좋다고 결론이나서 유즈는 최소 길레4점 주는게 맞지않나 싶어요! 뉴비들의 교과서 역찬님 고생많으십니다~!
등급
이게 등급표는 아닌지라...
다른 글들이랑 한번 비교해보시면서 봐보시는걸 추천드릴께요 이 글을 너~무 신뢰하지는 마셔요
베러니카도 상위신 영웅이었구나 근데 왜 종족인 인간이지 강림한건가
용사라는 신앙심을 광적으로 믿어서 그런걸까요..
@역찬 그런걸까요...
비슈는 버그 고쳐도 아직 애매인가요?
전보다 훨 좋아지긴 했는데 아직까진 애매하죠..
트럭 비슈는 파괴신 그 자체
ㅇㄷ
응원합니다
삐슝 출시때
7:3(삐슝7 바리3) 으로 무조건 잡는거도 아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ㅋㅋㅋ
맵 영향도 많이 받았고 거기서 컨까지 잘하는 바리면 답도 없었죠
자주 참고하고 있습니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7018?svc=cafeapp
좀 더 보강된 최신 글이 있으니 요길 참고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불싸개가 피싸개애서 유래된건 아는건가? 여혐을 아무렇지 않게 하네ㅋㅋ
저는 그런거 몰라요
선생님 파생된 뜻이 저거였던건 몰라 죄송하지만 저걸 또 여혐으로 보는게 저는 신기할 나름입니다.
또 여혐이라는게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네요 슨생님 저는 댓글을 처음 달아서요..몰랐으면 고치면 되는 거죠 불쾌했다면 죄송합니다
와드
감사합니다
https://m.cafe.daum.net/GuardianTales/AgPt/7018?svc=cafeapp
좀 더 보강된 최신 글도 있으니 이것도 함 참고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ㅇㄷ
감사합니다
ㅇㄷㅇㄷ
오래된 글이니 다른걸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영웅 ㅇㄷ
선생님 윗글보면 아시것지만 참고마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