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들이 많이 있군요..
지영이가 퍼온 시간에 관한 글은 정말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혈액형 이야기도 모..쩝 나름대로..좋았구요..-_-;
시간에 관한 글을 읽고..요즘 제가 생활하면서 철칙처럼 지키고 싶은(?) 말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제목처럼 '지금 시작하라'에요..
청년회 도서중 하나인 존 맥스웰의 '당신안에 잠재된 리더십을 키워라'라는 책에 나오는 말인데요..
예전에 그 책을 읽고, '큰 변화를 가져오는 작은 계획'이라는 제목하에 이 말과 함께 여러가지 계획들을 써서 책상 앞에 붙여 놓았을 때만 하더라도..나름대로 열심히 살았었는데..학교 다니고 이래저래 생활하면서 거의 생각도 하지 못하고 살다가, 이제 방학을 하고 다시 그것을 지키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런데, '큰변화를 가져오는 작은계획'이라는 항목 중에서 바로 '지금 시작하라'라는 항목을 1번으로 적어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제 자신에게 동기부여를 시켜줍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이말을 지켜보세요.(물론 시작해야 하는 일이 당연히 선한 것이어야 하겠죠?)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싶으신 분들, 한번 그 일부터 적용해보세요. 전 아침에 알람이 울리면 다시 누우려 하다가도 이 말을 딱 세번만 되뇌이면 바로 일어나게 되더군요. 은근한 자존심..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자존심을 지키는 거죠.. 해볼만한 자존심 대결 아닌가요?..언제까지 갈진 모르겠지만 끝가지 해봐야겠죠..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방청소하는 일, 숙제 하는 일, 당장은 하기 싫은 일이지만 언젠가는 해야 할 일 등 아주아주 사소한 일부터 자신이 제어할 수 없다면 어떻게 큰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저에게 하는 말 같군요..-_-;;)
사소한 일부터 시작해서 여러분의 중요한 목표와 꿈을 이루는데 있어서, 이 말은 아마 적지않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지금 시작하라!"..
오늘은 횡수는 아니구..나름대로 좋은 이야기를 쓴 것같군요. '지금 시작하는 것' 과 함께 '지금 Stop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은 생각이 문득 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