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 훈련용은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일반 네오 허리케인 3 쓸만합니다. 수명도 오래가는 것 같고 ... 특히 하이텐션 러버들에 비해 gear가 많은 점과 공을 끌어올리기 용이한 점이 좋습니다. (참고로 사용해본 점착성 러버: 팔리오 토르즈, 은하사의 머큐리... 네오 시리즈가 머큐리보다 나은 건 확실합니다. ^^;) 스피드를 높이고 싶다면 점착성 러버를 사용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 드라이브 안정성과 콘트롤을 추구하는 분들이 선호하겠지요. 스핀은 하이텐션 러버들에 비해 (동일스피드 상에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궁금해서 그런데요,, 일반용 네오 허리케인 오렌지 러버도 쓸만한가요? 혹시 고래 훈련용에 비해 회전이나 스피드, 반발력이 어떤지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고래 훈련용은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일반 네오 허리케인 3 쓸만합니다. 수명도 오래가는 것 같고 ... 특히 하이텐션 러버들에 비해 gear가 많은 점과 공을 끌어올리기 용이한 점이 좋습니다. (참고로 사용해본 점착성 러버: 팔리오 토르즈, 은하사의 머큐리... 네오 시리즈가 머큐리보다 나은 건 확실합니다. ^^;) 스피드를 높이고 싶다면 점착성 러버를 사용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 드라이브 안정성과 콘트롤을 추구하는 분들이 선호하겠지요. 스핀은 하이텐션 러버들에 비해 (동일스피드 상에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점착성 러버를 사용하기 전에는 중국선수들 동영상에서 손으로 러버를 닦는 행동을 의아하게 여겼습니다만 사용해보고 나니 이해가 가더라고요... 살짝 물기가 있을 때 손으로 비벼닦으면 점착성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